NAVER

질문 어혈에 대하여
비공개 조회수 3,484 작성일2018.03.12

수십년된 이명증으로 국내외 한방을 다녀도 못고치네요

그러다 우연 어혈이 이명을 유발한다하여 시도중인데 신장혈에서 정말 굵직굵직한  투터운 여혈이 나오네요

근데 이어혈이 혈관속에 핏길을 차고 다녔다는게 믿기질않네요  굵직한 덩어리가 ...

일반 생혈도 공기중에 닿으면 굵직한 어혈이 되는게 아닌지요

더구나  귀에서 나는소리가 등뒤 신장혈에서 사혈한다고 이명증이 없어질지 ....한달즈음하는데 아직  변화가 없네요

의학적으로 어혈을 빼면 정말 귀울림 치료사례가 있는지요 

한의원 조차 이명증은 난치니 불치니하면서  난처해하네요

그나마 이런곳은 양반이고 대체로 낫는다하면서 오랜기간 낫지않으면 오랜병에 오래걸린다 하고 얼머무리네요

정말 어혈을 제거하면 평생나는 이명증 치료가가능한지요  그런 사례가 있나요 ..초기 이명증 말고요

초기이명증은 웬만하면 쉽게 치료된다하더군요 고견을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정용 입니다.

신장혈에세 어혈을 뺀다고 이명증이 치료되지는 않습니다.

어혈은 외상으로 다치지 않아도 몸에 비정상적인 열이 많으면 자동으로 어혈이 생깁니다.

혈액이 탁해지면 어혈이 생겨서 순환이 안되게 됩니다. 그러면 청신경에 영양공급이 안되어 이명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명증은 귀의 청신경에 혈액공급이 안되어서 귀에서 울림이 생긴 것입니다.

이명은 처음 3개월내에 치료가 되지 않으면 완치가 잘  안됩니다. 나중에는 소리에 뇌에서 무디게 반응해져서 생활하는데 지장이 없어집니다.

식물의 잎사귀가 마르면 원상 복귀가 되지 않는 것처럼 청신경이 손상을 입으면 원상복귀가 되질 않습니다.

치료해도 이명이 지금보다는 줄어들고 적게 들릴수 있지만 완전히 없어지지는 않습니다.

이명은 24시간 납니다. 수면중에도 나는데 스스로 자각을 못할 뿐입니다.

먼저 피곤하지 않게 하시고 충분한 수면을 취하시는게  열을 줄여주게 되므로 빠른 회복에 좋습니다.

위의 생활을 비정상적이 열이 줄어들어 청신경이 잘 회복되고 어혈이 덜 생기는 지름길입니다.

그래도 치료가 되지 않을 때는 열을 줄여주는 침이나 한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조금이라도 도음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03.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