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여기질문하는게 맞는지..
비공개 조회수 219 작성일2018.02.08
얼마전 1년정도 분진이 많이 날리는 작업환경에서 근무한이후로 비염 증상이 시작 돼었는데요..
처음증상은 코도 자주막히고 맑은 콧물이 그냥 주루룩 흐르고 머리속(뒷골)에 콧물로가득찬 느낌이 들었어요..처음엔 감기증상인줄 알고 병원도가서 약도타서 먹어 봤는데 전혀 호전이 없기에 두번더(약3주정도) 약을 더 먹어도 전혀 나아지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주위분들이 비염같다고해서 이비인후과 가서 콧속 청소까진 했는데..이비인후과에선 알러지 검사를 해야 알수 있다고하시는데 제생각이지만 알러지는 아닌것 같아 검사까진 안했어요..

현제 증상은 코가 막히진 않았는데 아직도 머리안쪽에 콧물이 꽉차있는 느낌이들고 추운곳에 있다 더운곳으로오면 얼굴이 바로 붉어지고 술도 두어잔 마시면 머리가 터질것같이 열이 올라옵니다. 어쩔땐 숨도차고 눈에 열도 좀 전달돼고 두통까지 생길때가 있어요

제 고민은 머릿속에 콧물을 빼고싶은데 방법이없나요?
어느병원을 가늣게 올바른 판단인지..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활동 전문가 답변

안녕하세요. 대한한의사협회-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정용 입니다.

콧물이 뒷골에 가득찬 것 같고 얼굴에 열이 있고 붉어지고 숨이 차고 눈도 열이 있고 두통이 있다는 뜻이군요.

사람은 36.45도란 정상적인 열에 의해 오장육부가 돌아가게 됩니다. 그러나 스트레스나 수면부족이나 육체적 노동이나 피로에 의해 비정상적이 열이 쌓이면 질병이 생기게 됩니다.

머리속에 콧물을 빼려면 상체에 비정상적인 열이 줄어 들어야 합니다.

콧물이 가득한 것 같고 얼굴에 열이 오르고 숨이 차고 두통이 있다는 뜻은 가슴부위에 비정상적인 열이 있다는 뜻입니다.

분진속에서 1년간 일했다는 것은 폐에 비정상적인 열이 찼다는 뜻입니다.

그러면 콧물이 생겨서 콧속에 비염증상이 생기고 콧물이 누적되면 코안쪽으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먼저 폐기능이 정상적으로 회복이 되어야 합니다.

그 다음에 열이 얼굴로 올라오거나 두통이 생긴다는 것은  간이나 심장에도 비정상적인 열이 있다는 뜻입니다.

간은 과로 피로에 의해 비정상적인 열이 차고 심장은 스트레스나 신경과민에 의해 비정상적인 열이 많이 생깁니다.

비정상적인 열이 더 생기면 콧물도 줄어들고 찬데서 더운데로 가면 얼굴에 오르는 열도 없어지고 눈에 열감도 두통도 없어지게 됩니다.

먼저 비정상적인 열을 덜 생기도록 노력해보시고

좋아지지 않으면 이비인후과에서 콧물 치료를 해보시고 그래도 계속 콧물이 차거나 열이 오르면 한의원에서 원인을 치료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18.02.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