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중등 인강
비공개 조회수 2,056 작성일2017.02.22

이제 중2들어가는 학생입니다.

제가 수학이랑 몇가지 학원을 이제 안다니고 인강으로 혼자 공부를 할려고 하는데요.

국어. 수학. 사회. 역사, 과학을 할생각인데 사회같은 경우에는 2학년때 하진 않지만 1학년 때 선생님이 가르쳐주시지도 않아서 한번볼생각이고요. 국어는 그냥 망한 과목 중 하나고 수학은 2학년 꺼 부터 시작하면되고요. 과학은 중3꺼부터 할생각입니다.

사이트는 한개면 좋겠지만 여러곳 추천하셔도 됩니다.


질문정리

국어 중2, 수학 중2, 사회 중1, 역사 중2, 과학 중3 인강 좀 추천해주세요.

길게 쓰시는 분들 뒤에 요점만 적어주시면 정말 정말정말 감사해요(안하셔도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1. 국어인강 : EBS TV중학 추천할게요. 강좌는 무료이구요, TV와 인터넷에서 동시 방송됩니다. 또, mid.ebs.co.kr 홈페이지 회원가입하시고 들어가보시면, 언제든 무료 다시보기도 가능해요.
국어가 어렵다고 하셨으니, EBS TV중학으로 개념정리부터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 2016년판 강좌와 2017년 강좌가 있는데요.. 정밀하게 배우고 싶으시다면 2016년 김상헌 선생님 강좌를 추천해 드릴게요.(강의수가 1,2학기 합쳐서 92강이나 되거든요 ㅎㅎ) 좀 부담스러우시다면, 오경란 선생님의 80강짜리 강의도 있답니다!(2017년판!)
-> 정말 어려우시다면 <15일의 기적> 이나, <중학 예비과정>을 먼저 해보시는게 도움 될수도 있어요.

2. 수학인강 : 이것도 EBS TV중학! 너무 쉽다면 등업신공을 풀어보세요. 똑같은 무료 강좌예요.
            ebs교재 난이도는, 예비과정<TV중학<내신완성<등업신공 인것 같아요.

3.사회 중1인강 : EBS 필독 중학사회 추천해드려요. 이해 잘 안될 때 보면 이해가 잘 되더라구요. 강의 수는 학기당 46강으로 조금 많은것 같지만, 필독 교재가 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어떤 부분은 굳이 강좌를 수강하지 않아도 이해가 된답니다!

4. 역사 인강: EBS TV중학 역사 1 '신진희'선생님 강좌 들어보세요. 요점만 콕콕 잘 설명해 주시는 것 같아서 보고 있습니다. 중국&인도 등 세계사 부분도 잘 설명해주시는 것 같아 좋아요.

5. 과학 인강 : 과학은 수박씨닷컴 추천할게요! 강에리 선생님 강좌 들어보세요. '엘쌤' 강에리 선생님이 찍은 실험동영상 등 여러 코너로 준비되어 있어서 과학 공부하는데는 좋은것 같아요. 자체 교제로 <우리들의 비밀노트>가 있는데요, 한번 구매해보시고 시험기간에 보시면 좋을듯 해요 ~


<종합>
# 전반적으로 EBS TV강좌(무료) 추천합니다. 지루하다, 딱딱하다 라고들 하시는데요.. 선생님들 정말 지루하지 않습니다. 솔직히 무료라고 지루하다면, 어떤 인강인들 안 지루하겠습니까?!

# 과학 인강은 3학년 진도를 선행하시니까 수박씨닷컴을 추천해드려요. 작년에 저는 1-2 과학을 수강했는데, 강에리 선생님의 강좌가 마음에 들어서 추천해드립니다.

# EBS TV강좌의 경우, EBS plus2 , EBS2 등 간혹 TV에서도 방영을 합니다. TV로 보시려면 미리 홈페이지에서 강의 시간표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2017.02.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우주신

안녕하세요. 현재 고려대학교 정경학부 재학 중인 학생입니다.

중2이라면 방학동안에는 영어와 수학 열심히 하시고 독서하는 습관붙이면

님도 인서울 대학 갈 수 있어요.^^

인강은 지루해서 듣다 포기할 수 있으니 처음엔 ebs 로 시작하는 게 좋아요.

개인적 과외했던 경험을 비추어 말씀드릴게요.

중학교에서 수학,영어 관리방법은 수학의 경우에는 개념을 확실히 이해할 정도로 공부를 하셔야 합니다. 개념을 이해하고 난 뒤, 실전으로 들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제가 과외할 때 질문들 보면 ‘개념은 다 아는데 문제를 풀다가 중간에 막힌다’ 는 애들이 있는데 개념은 다 아는데 문제를 풀다가 중간에 막힌다는 건 개념을 아직까지 확실하게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개념을 확실히 잡고 공부를 하셔야 하고 수학의 경우에 문제를 다 풀고 나서 틀린문제가 있다면, 그걸 다음에 시험에 나왔을 때 틀리지 않도록 오답노트를 만드는게 좋습니다.

시험은 하나의 개념으로 여러가지 문제를 낼 수 있기 때문에 교과서만으로는 부족합니다. 수학은 목표를 세워서 도달하기까지 노력을 하는 사람과 점수의 차가 좀 있습니다.

저는 수능까지 제가 수학을 좋아하고 노력을 많이 해서 수학은 거의 만점을 받았습니다.

수학을 잘 하시려면 문제집을 사서 유형별로 풀어보고 복습을 하는게 좋아요.

학원을 안다닌다면 방학동안에 문제집은 ebs를 추천합니다. 국영수 뿐 아니라 사회, 과학도 ebs TV 중학 강의와 함께 공부하는거 추천합니다.

영어의 경우에는 중학교때 부터는 슬슬 독해 공부를 많이 해야하는데 모르는 단어가 나온다면, 독해가 어렵기 때문에 단어를 먼저 외우셔야 합니다. 먼저 시중에 영포자 1등급만들기 중학영단어 라는 단어집이 있는데 이 책을 구매해서 보세요. 책구성이 알차서 과외할 때 애들이 제일 좋아하는 교재인데 한글발음이 있어 자신있게 읽을 수 있기 때문에 독학하기에도 훌륭한 교재입니다. 그리고 단어마다 그림들이 이쁘게 들어있어 만화처럼 부지런히 읽기만 하면 쉽게 외워지기때문에 영어공부 스트레스가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제가 가장 강추하는 교재구요. 쉬는 시간이나 하교하고 집에 와서 책상앞에 앉아서 읽어나가면 됩니다. 영어 듣기평가는 한 학기 당 한번을 치는데 ebs중학영어듣기로 레벨1부터 적어도 이틀에 한번 집중듣기를 하시구요.

그리고 독해의 경우 빈칸추론, 어휘, 어법 문제들이 자주 등장할 경우가 많습니다. 빈칸추론의 경우 앞,뒤 문장의 내용을 잘 파악하셔야 하고, 어법의 경우 문법을 기본으로 공부를 하셔야합니다. 문법에서도 모르는 부분이 있으면 인강에 그 부분이 있는 동영상을 찾아 들어가서 다시 한 번 더 봅니다.

그리고 공부를 할 때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든 전과목에 자기 자신만의 개념노트를 만들어서 정리하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지금부터 적어도 고2까지 개념노트 정리해 나가면 대학가는데 큰 힘이 될거예요.

그리고 플래너 하나 사셔서 플랜 짜시면서 공부하는게 좋아요! 이날은 이걸 해야지 하고 마음먹고 하면 잘 되거든요.

남은 방학 잘 마무리 하세요,

2017.0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수박씨닷컴 멘토입니다~


수박씨닷컴 멘토로서 수박씨 사이트 이용정보에 대해 남겨드릴게요^^

과목별로 인강추천을 요청하셨는데요~

수박씨닷컴의 [무한수강]을 강추하고 싶네요~


무한수강의 장점은 초4~중3 까지 이용이 가능합니다. 때문에 질문자님이

학년의 제한없이 마음대로 선택해서 수강할 수 있는거죠~

내가 중 1학년 내용을 복습하고 싶으면 중 1학년 강의도 듣고 중 2학년 선행, 중 3학년

선행을 동시에 할 수 있는 겁니다.

그리고 학년제한이 없다보니 초4~중3 형제 있으면 함께 수강해도 됩니다.


과목도 전과목 수강이 되니까 본인이 원하는 강좌를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는 것이죠~

과목별로 강사님도 여러분이니 나에게 잘 맞는 강사님을 선택해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단강으로 여러과목을 수강하는 것보다 더 저렴하고 효율적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담임

선생님 1:1 관리도 받기 때문에 학습상담이 가능한 점에서 무한수강 추천합니다.


수박씨닷컴 [100시간 강좌체험]을 통해서 먼저 강좌수강 해보세요~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017.0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엠베스트나 강남인강, 수박씨닷컴이 가장 유명한 인강사이트에요. 저는 강남인강듣고있는데, 인강의 거품을 빼서 일반지역주민들은 5만원에 모든 강좌를 들을수있고 강남주민은 3만원, 수박씨는 매우 비싼대신 강좌 수가많죠.(갠적으로 추천하지 않아요.)엠베스트는 꼼꼼하죠. ebs는 공짜라 별로안좋구요.. 신사고는 효과가 영.....  

이상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

2017.0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