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내공[530] 만성림프구성백혈병 (CLL) 의심 골수검사 목적.
비공개 조회수 2,306 작성일2019.08.23
안녕하세요. 현재 중학교 1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오늘 어머니와 함께 병원에 갔다왔습니다. 동네병원 -> 대학병원감염내과 -> 혈액내과 순으로 갔는대요
혈액내과에서 백혈구 증가 ,세포이상, 림프?뭐라 말했던게 기억이납니다. 다른건 몰라도 
백혈구가 증가하면=안좋은 병 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는 저에겐 선생님 말씀을 유심히 들었고
선생님이 마지막에 골수검사 해야됩니다. 하면서 3일뒤 월요일날 바로 입원하라고 하셨습니다.
그러면서 마지막에 지금 가장 많이 의심되는건 만성림프구성백..이라면서 끝말을 흐리셧는대요..
어머니가 어떤 마음을 가지고있으신지는 모르지만 아들인 저는 불안해미치겠습니다...
책읽기도 공부도 눈에들어오질않아요... 답답한 마음에 의사선생님이 삼키신말이 CLL이라고 불리는 만성림프구성백혈병 이라는 것 을 예상하게되었지만.. 알게되니 더 겁나네요.. 

목적으로 돌아와서 제가 궁금한 것 은 
1. CLL 이라는 병을 혈액검사로 충분히 확률이 높아 확진을 내릴수 있음에도 더 강한 확진을 하기위해 골수검사를 하는 것인지.. 
아니면 
2. CLL 이라는 병이 혈액검사를 통한 백혈구,림프,세포이상 은 단순한 확률이 적은 의심이기 때문에 골수검사를 하는 것 인지 궁금하내요.. 

어려도 결과가 나와야 한다는 것 은 알고있습니다..
그렇지만 제가 의사가 아니라 관련 전문지식을 가지고 있지않아서.. 너무 답답하고 화가나서...
아무리 찾아도 답이나오질 않아..
실제로 일하고 계시는 의사님들의 답변과 이러한 경우가 있으신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싶습니다..

마음속으론 담당의사님도 확률이 높지않아 제대로 말씀안해주신 거라 믿고있고 또한 담당의사님이 그렇게 말씀해주셔서 어머니도 지금 저처럼 여기까진 생각이 미치지 않으신거 같아.. 제가 알아내고 추측한 것을 차마 말씀못드렸습니다..

도움을 청하고 질문을 할수있는 곳 이 네이버 지식iN 뿐이네요.. 
제 감정을 달래주고자 하는 말보단 진실된 말을 원합니다..제발 복붙해주지 말아주세요..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공 전부드릴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jh8****
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백혈병의 경우에 백혈구 및 림프구 수치가 정상에 비해 매우 높게 잡히기 때문에 어느정도 확신을 갖게 되고요..

확진 및 자세한 형태, 진행상태 등을 알기 위해 골수검사를 합니다. 네이버에 cll로 검색을 해보시면 지식백과에 어느정도 자세히 써있으니 참고해보세요.

2019.08.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