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빈혈수치 골수검사 허리통증
hser**** 조회수 15,424 작성일2016.09.12
어머니가 몇개월동안 병원에서 처방한 철분제및 약을 드셨는데도 빈혈수치가 9이상이 되지않아 골수검사를 권유받고 얼마전 골수검사를 했습니다 대학병원에서요~
저희어머니 연세는 올해 63세입니다
아직 골수검사결과가 나오지않은 상태인데 검사이후 허리가 계속 아프다고 하세요~ 가만히있으면 괜찮은데 허리를 숙이거나 움직이면 불편한게 아니라 아프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학병원진료일 이전에 동네에 신경외과에 가서 엑스레이촬영을 했는데 허리쪽에 쌀알만한크기로 하얀게 보이는데 그게 뭔지 모르겠다고 했답니다
혹시 골수검사시 척추에 주사바늘 같은걸로 하니까 그 자국일까요? 골수검사후에 허리통증이 원래 있는건가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M
달신
보건/의료인 #LM 혈액종양내과 4위, 암센터 4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골수검사시 매우 두꺼운 바늘(말이 바늘이지 두께가 빨대만한 대롱입니다.)로 골반뼈를 1~2cm 깊이로 찌르기 때문에 골수검사후 허리통증이 발생하는 경우는 흔합니다. 통증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보통 일주일내에는 해소됩니다. 드물게 수주이상 통증이 지속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러한 경우는 전체 검사의 약 0.01%로 드뭅니다.

단순 통증이 아닌 출혈이나 감염, 골절같은 부작용에 의한 통증도 있을수 있지만 이러한 경우도 0.1%미만으로 상당히 드문편입니다. 통증이 지속되면 검사결과 들으러 갈때 해당병원에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2016.09.1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