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사주 좀 봐주세요..
비공개 조회수 199 작성일2019.09.20

여자

1990년 6월 26일 양

태어난 시는 확실히 모르시네요..

집에서 태어나서 오전 10시~11시 사이에 태어났다고 합니다.


제발 사주 좀 봐주세요...

본인의 바람기, 앞으로 사주, 건강 등등..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옥인장
우주신
작명, 이름풀이 10위, 사주, 궁합 78위, 운세 3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庚午年 壬午月 壬戌日 乙巳時

■근본성격

당신은 조심성이 지나쳐 보수적인 면이 강하고 새로운것에 대한 두려움에 다소 움츠러드는 경향이 있는가하면 정말 필요한 순간에 결정을 주저해서 낭패를 맛보기도 하는 안타까운 면을 갖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모든 안타까움을 상쇠하고도 남는 온후한 성격과 알뜰하고 건실한 생활태도 등으로 지극히 가정적인 모습을 연출하는 사람입니다. 당신이 번만큼 많으면 많은대로 적으면 적은대로 착실하게 생활을 꾸려나가는 데다 저축하는 습관도 생활의 한 부분을 차지하므로 절대로 분에 넘치는 일이란 없을 것입니다. 게다가 당신은 반드시 써야 할 곳에는 돈을 쓰는 아주 시원시원한 사람입니다.

■부모운

당신의 부모님은 속마음을 잘 털어놓지 않고 감정적이기 보다는 이성적인 경향이 강하기 때문에 매우 차가운 느낌을 줄 것입니다. 하지만, 본심은 매우 자상한 분이므로 겉모습만 보고 부모님한테 거리감을 가질 필요는 없습니다.

■형제운

당신의 형제는 매우 모범적인 타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사물을 바라보는 시각이나 사람을 대하는 면에서나 항상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자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사람입니다. 타고난 성격도 부드럽고 낙천적인 데다 남자와 여자를 구별해서 여자를 무시한다거나 하는 일은 절대로 하지 않는 사람입니다. 당신의 또 남자형제 보다는 여자형제가 더 많을 것입니다.

■배우자운

당신의 배우자는 성격이 불같이 뜨거운 사람입니다. 어떤 일을 결정할 때도 분명하게 선을 그어야 직성이 풀리고 조금이라도 미흡한 점이 있다고 생각되면 마음이 편해지지 않는 사람입니다. 뜨거운 성격만큼 활동력도 왕성하고 책임감도 강하지만, 침착함 보다는 성급함이 앞서기 때문에 늘 곁에서 차분하게 식혀주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당신이 바로 그 역할을 해야 할 것입니다.

■자녀운

당신의 자식운은 다소 약한 편입니다. 자식을 많이 낳을 계획을 가지고 있다면 자식에 대한 욕심을 다른 쪽으로 돌리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대가족제도에서 점점 핵가족제도로 바뀜에 따라 아들이든 딸이든 하나만 낳아 잘 기르려는 부모들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당신의 경우는 굳이 인공적으로 조절을 할 필요도 없이 태어난 자식을 그저 잘 기르기만 하면 될 것입니다. 다만 당신의 자식은 고집이 센 편이어서 부모님의 말을 잘 듣지 않는 경향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 멋대로 행동한다거나 부모가 시키는 일에 반발을 하는 일은 없고 그저 자기자신의 생각에 좀더 비중을 두는 쪽일 것입니다.

■사업운

당신은 기존의 체제에 부응하기 보다는 자신의 마음이 내키는대로 세상을 살아가는 사람일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볼 때 무슨 일이든 책임감을 가지고 깔끔하게 해내는 능력을 지녔음에도 불구하고 주어진 일이 어떤 체제나 조직, 혹은 규율에 근거해서 해야 하는 일이 된다면, 당신의 모습은 180도 달라질 것입니다. 일에 대한 호기심이 완전히 사라지는 것은 물론 나중에 결과가 어찌되든 별다른 신경도 쓰지 않게 됩니다. 그러므로 당신은 단체생활과 집단적인 사고방식을 요구하는 샐러리맨으로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가능성이 많은 것은 아니지만, 당신의 경우는 자신만의 독특한 사고방식과 아이디어를 살릴 수 있는 직업을 선택하거나, 행운이 따를 경우 실업가나 정치가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초년운

당신은 열심히 노력해야 행복한 미래를 보장받는 초년운을 가졌습니다. 어떤 일이든 한 가지를 끝까지 이어가는 경우는 거의 없을 것입니다. 이것도 해보고 저것도 해보고 당신을 아는 사람이라면 도대체 저 사람은 자기가 원하는 게 무엇일까를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을 정도로 당신이 손을 대는 것은 헤아리기 힘들만큼 많을 것입니다. 여기저기 손을 뻗쳐놓은 곳이 워낙 많아서 정작 중요한 순간에는 얻는 것이 없을 것입니다. 당신이 자신의 그러한 산만함을 스스로 바로잡지 못한다면 초년기의 생활이 힘들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30세에 이르도록 적당한 직업을 갖기 힘들 수도 있습니다. 자신의 단점을 수용하고 그것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거나, 무슨 일이든 한 가지 일에 매달려 열심히 땀흘리고 노력한다면 중년 이후에는 남부럽지 않은 생활을 꿈꿀 수도 있습니다.

■중년운

귀곡산명술에서 '천보성'이 있는 사람은 30세 이전에는 적성에 맞는 직업을 갖기가 힘들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천보성'이 있는 사람은 원래 다방면의 재주를 가졌기 때문에 어느 한 가지 분야에 집중하지 못하는데서 비롯되는 것입니다. 당신이 중년의 나이가 되면 젊은 시절에 비해 그 강도와 굴곡이 심한 변화가 찾아올 것입니다. 이제는 안정된 삶을 꾸려나가야 하겠는데 아직까지도 일정한 직업없이 수많은 시행착오를 되풀이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변화의 기운이 좋은 쪽으로 흐를 경우 당신에게 적합한 직업을 찾을 수도 있습니다. 적합한 직업을 찾게되면 다른 곳에 눈을 돌리지 말고 착실하게 일을 해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이 아니더라도 다른 일은 얼마든지 있고, 나는 무엇이든지 잘 할 수 있다는 생각을 버리지 않는다면 나이를 먹도록 일정한 직업을 갖기가 힘들 수도 있으므로 기회가 왔을 때 그 기회를 꼭 잡도록 하십시오.

■말년운

당신은 아무리 나이를 먹어도 세월의 흐름에 영향을 받지 않는 참인생을 즐기는 멋있는 노인이 될 것입니다. 인간이라면 누구나 나이를 먹으면서 육체가 쇠약해지고 정신력도 따라서 약해지기 마련이건만 당신은 자신이 늙었다는 사실조차 느끼지 못할 정도로 활기차고 건강한 삶을 살아가는 노인입니다. '로맨스 그레이(romance grey)'라고 불릴 정도로 매력이 있어 젊은 시절과는 색다른 연애를 할 가능성도 많고, 말솜씨가 뛰어나서 가까운 곳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유명한 사람으로 통하기도 할 것입니다. 다만, 말을 할 때 자신감이 지나쳐 상대방을 업신여기거나 상대방의 단점을 아무렇지도 않게 공표함으로 해서 자칫 사람들로부터 나쁜 감정을 살 우려도 있습니다. 무슨 일을 하든 나이에 연연하지 않고 젊은이들보다 먼저 행동에 나서는 정말 멋진 사람이라는 소리를 많이 듣게 될 것인만큼 평소에 자신의 말투에도 신경을 쓰면 좋을 것입니다.

大運 綜合 解說

庚午年 壬午月 壬戌日 乙巳時

77 67 57 47 37 27 17 07

甲 乙 丙 丁 戊 己 庚 辛

戌 亥 子 丑 寅 卯 辰 巳

27歲 ▶ 31歲 己

귀하는 己土대운 正官운으로 이 시기에는 직장여성이라면 하는 일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남편과도 불화가 생겨 가정적으로도 어려움에 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욕심을 버리시고 좀 더 집안일에 신경쓴다면 고비를 무사히 넘기겠습니다.

32歲 ▶ 36歲 卯

귀하는 卯木대운 이며 중년의 傷官운으로 솔직담백, 욕망, 기예, 출산을 의미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 귀하는 자신의 두뇌와 능력으로 주위 사람을 움직여 그로 인해 재물이 생기는 운입니다. 솔직하고 영리한 두뇌가 행동으로 나타나지만 지나친 과시욕으로 인해 주변사람과의 관계가 나빠질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대운(大運)에 년살(年殺)이 들어 풍류호색하고 주색잡기, 색정지난, 이성간의 파란이 있으며, 활동적으로 사업이나 장사는 유리하나 겉치레, 사치, 허영으로 금전적으로 낭비가 심하겠습니다.

37歲 ▶ 41歲 戊

귀하는 戊土대운 偏官운으로 이 시기에는 이 시기에는 남편이나 남자문제로 인해 곤경에 처할 수 있고 각종 사고를 조심해야 하는 시기입니다. 용서와 타협하는 마음이 없으면 관액을 입을 수도 있으며 사기, 도박 등에 말려들어 재물과 명예가 실추되는 위험에 처하기도 합니다. 고집을 버리고 유순한 마음을 심는 것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42歲 ▶ 46歲 寅

귀하는 寅木대운 이며 중년의 食神운으로 기능성과 활동성, 사교를 의미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 귀하는 관청, 금융에 관련해서 뛰어난 두뇌 플레이로 문서나 서류관계 일에 뜻하지 않은 행운을 받습니다. 또한 자신이 미련을 두고 꿈을 꿔왔던 일들에 서광이 보이면서 숨겨진 재능이 발휘되니, 직장에서나 가정에서 인정받는 여성이 되겠습니다.

47歲 ▶ 51歲 丁

귀하는 丁火대운 正財운으로 이 시기에는 뜻밖의 사고를 조심하는 것이 좋으며 재물손실, 모친의 건강 등이 염려되는 시기입니다. 지나친 재물욕으로 인한 가정불화나 가족의 건강을 조심하시고 씀씀이가 헤퍼지지 않도록 주의하시어 가정화목에 힘을 기울이시길 바랍니다.

52歲 ▶ 56歲 丑

귀하는 丑土대운 이며 중년의 正官운으로 신용과 명예, 가운을 의미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 귀하는 남편의 직장이나 건강에 문제가 있어 우환이 생길 수 있으며 관청과 관련된 일에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욕심을 버리시고 좀 더 집안일에 신경쓴다면 고비를 무사히 넘기겠습니다.

57歲 ▶ 61歲 丙

귀하는 丙火대운 偏財운으로 이 시기에는 재물욕으로 현재 하던 일을 변경하거나 확장하면 큰 손해나 사기에 걸려들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또한 무리한 투자로 가정파탄에 이르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부동산, 유가증권은 정리하여 안전한 금융기관에 넣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뜻밖의 사고에도 각별히 유의해야합니다.

62歲 ▶ 66歲 子

귀하는 子水대운 이며 말년의 劫財운으로 협상과 손익, 고독감을 의미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 귀하는 손아래 사람들과의 협상과 그들의 도움으로 재물을 손에 쥐는 시기입니다. 노력한 것 이상의 성과가 발휘되며 부동산이나 기타 재산에 있어서도 행운이 따르는 시기입니다. 가정도 화목하고 왕성한 활동력과 뜻밖의 포상의 행운이 따르기도 합니다.

67歲 ▶ 71歲 乙

귀하는 乙木대운 傷官운으로 이 시기에는 가산도 늘어가고 새로운 취미생활로 시간가는 줄 모르는 행복한 나날을 보내겠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집착과 활동력은 건강을 해칠 수 있음을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72歲 ▶ 76歲 亥

귀하는 亥水대운 이며 말년의 比肩운으로 노년활동, 고독함을 의미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 귀하는 친구, 동료들과 마음이 맞으니 자칫 적적해지기 쉬운 노후생활에서도 왕성한 활동력을 자랑하며 즐겁게 보내게 될 것입니다. 주위에 따르는 사람들이 많아 하루하루가 즐거우며 마치 청춘이 돌아온 듯 행복한 노후를 즐기게 될 것입니다.

77歲 ▶ 81歲 甲

귀하는 甲木대운 食神운으로 이 시기에는 관청, 금융에 관련해서 문서나 서류관계 일에 뜻하지 않은 행운이 오는 운입니다. 또한 의식(衣食)도 풍부하고 자식 또한 성공 효도하니 근심걱정 없이 행복한 나날을 누리며 살아갈 수 있겠습니다.

82歲 ▶ 86歲 戌

귀하는 戌土대운 이며 말년의 偏官운으로 위엄, 반전과 급변을 의미하는 운입니다. 이 시기에 귀하는 각종 사고의 위험, 질병 등이 생길 수 있으니 건강관리에 유념하셔야 할 것입니다. 명예의 실추나 자식문제로 인해 골치가 아플 수 있으니 느긋한 마음으로 종교생활이나 독서 등의 취미를 갖는 것이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2019.09.2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