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두산백과

말라카

[ Malacca음성듣기 ]

요약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고도(古都)로, 말라카 왕국의 거점이자 국제적인 중계 무역항으로 널리 알려진 도시이다. 동서양 문화 교류의 교두보였던 말라카 해협과 말레이-인도네시아 해역의 거점 항구도시로, 말레이시아의 역사와 문화를 대표하는 역사문화도시이자 관광도시로도 유명하다.
말라카의 불교사원과 노점상

말라카의 불교사원과 노점상

원어명 بندر ملاك
위치 말레이시아 서남부 말라카주
경위도 동경 102°23′4″, 북위 2°11′20″
면적(㎢) 330
시간대 MST(UTC+8)
행정구분 주도 말라카시(Bandaraya Melaka, Malacca city), 행정수도 아예르 케로(Ayer Keroh), 그 외 교외 지역
행정관청 소재지 말라카시 중부(Melaka Tengah)
홈페이지 http://www.melaka.gov.my/
인구(명) 175,500(2023년)

말레이시아 중서부 말라카주의 주도로, 말레이반도의 중심부이자 반도 서해안 남부에 위치하여 동서 해양교통의 요충인 말라카해협(Strait of Malacca)과 접하는 지역에 위치한다. 다채롭고 풍부한 문화유산 및 역사 유적이 남아 있는 말레이시아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관광도시의 하나이다. 말라카강 어귀에 위치하며 강의 왼쪽에는 세인트폴 언덕이 위치해 있다. 말라카는 동남아시아, 특히 말라카해협에서 역사적으로 중요한 장소이다. 14세기에 수마트라섬에서 건너온 파라메스와라(Parameswara) 왕자가 이곳을 중심으로 이슬람 왕국을 건설하였고, 지리적 조건으로 동서무역의 중계지로 번창하였다. 동남아시아 해양 실크로드의 거점 항구도시이자 서양인들에게는 '동양의 베니스'라고 알려진 국제적인 중계무역항으로서 기능하였다. 이후 말라카는 약 400년간의 식민 지배 속에서도 고유하면서도 독특한 역사와 문화의 꽃을 피우며 2008년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되었다.

말라카 위치

관련이미지 24

말라카 로컬 버스 터미널

말라카 로컬 버스 터미널 말레이시아 말라카.

이미지 갤러리

출처: doopedia.co.kr

1/24

위 이미지에 대한 권리는 출처사이트 게시자에게 있으며, 이를 무단 사용할 경우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두산백과의 저작권은 doopedia(두산백과)에 있습니다.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저작물로 무단 전재 및 복제를 금하고 있습니다. 저작물 이용허락 문의하기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