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불한당 딥디 블루레이ㅈ굿즈
비공개 조회수 498 작성일2019.08.21
제가 뒤늦게 치였습니다..ㅉㅂ 불한당 최고네요 딥디아님 블루레이 사려는데 둘 차이점이 뭔가요? 어떤게 더 화질이랑 그런게 좋을지..참고로 놑북으로 볼예정입니다!! (요거로 연결해서)
그리고 요아래 이건 정확히 뭔가요ㅜㅠ? 맨위에 세트하그 맨아래 세트는 같은건지ㅜ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은하신

블루레이 디스크 BD 랑 dvd 는 다른 미디어 입니다.

생김새는 비슷하게 보여도 용량이나 화질에 있어서 차이가 크죠.

cd < dvd < bd < 4k bd 순입니다.

여기다가 플레이어나 odd 를 대입하면 휠씬 이해가 쉽습니다.

cd 플레이어에서는 상위 미디어인 dvd 가 재생이 안되는 것은 아시죠.

dvd 플레이어에서는 본인 자신을 비롯해서 하위개념인 미디어인 cd 재생이 가능합니다.

1080 급 BD 는 따로 1080급 이라고 표기하지 않고, 그냥 BD 라고 하고요. 불한당은 4K BD 로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굳이 4K 블루레이 플레이어 까지는 필요없어요.

dvd 까지는 일반 아날로그 tv 의 단자로 대응이 가능하지만, 과도기적 모델도 포함. 블루레이 디스크 재생 부터는 블루레이 플레이어의 HDMI 단자를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최소 LED tv 급은 되어야 합니다.

현재 첫번쨰 사진은 끽해봐야 외장형 dvd 라이터기 정도로 보이기 때문에 dvd 까지만 재생이 되고, 블루레이 디스크는 재생이 불가능합니다.

블루레이 디스크를 노트북에서 재생하려면

1. 외장형 블루레이odd 가 있어야 합니다. BP50NB40 같은 기종이 필요하죠.

2. 노트북 성능이 좋아야 합니다. 내장그래픽만 있으면 많이 끊길수 있어요.

3. 블루레이odd 를 이용하게 되면 불한당 같은 영화컨텐츠 BD 의 경우 전용재생 프로그램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두번째 사진은 BD 나 dvd 구성이 아니라 별도로 시나리오나 대본 구성을 판매하는 걸로 보이면 반양장, 양장에 따른 차이가 있는 걸로 보입니다.

양장본 vs 반양장본에 대해서 구글이나 네이버에서 비교 검색해 보시면 압니다.

2019.08.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