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CJ제일제당 채용 기업분위기나 취업 팁 알고싶어요.
비공개 조회수 2,677 작성일2019.06.18

CJ제일제당 채용 준비하고 있는데요

취업 준비를 위한 팁이나

워라벨 같은 기업분위기를 알고싶어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취업성공률 1위!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입니다.

질문자님께서는 CJ제일제당 채용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시군요.

잡코리아에서는 취업준비생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취업 정보/ 합격자소서/ 면접정보/ 합격스펙/ 면접 TIP 등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CJ제일제당 채용 팁역시 잡코리아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 정보는 CJ제일제당의 현직자에게 물어보는 방법이 가장 정확할 것같습니다.

CJ제일제당의 현직자 인터뷰로 궁금하신 점 안내해드릴게요^^

CJ제일제당 브랜드 매니저로 입사하기 위해 반드시 준비해야 할 스펙이 있나?

필수 사항은 아니지만 경영학을 공부하고 오는 게 좋다. 기본적인 경영·회계 지식이 있으면 업무에 빨리 적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내 경우 경영학을 복수전공으로 선택해 공부했는데, 실제로 업무를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되는 부분이 많았다. 여러 분야의 대외활동을 해보는 것도 추천하고 싶다. 그중 ‘리더 역할’을 많이 맡아보았으면 한다. 팀의 리더가 되어보면 자신이 맡은 프로젝트를 가장 잘 이해할 수 있고 구성원들에 대한 책임감도 생긴다. 이러한 부분은 ‘브랜드 매니저’라는 직무와 연관성이 있기 때문에 실제 업무를 하는 데 도움이 된다.

브랜드 매니저가 갖춰야 할 역량이 있다면 어떤 것이 있나.

‘커뮤니케이션 스킬’, ‘숫자에 대한 감각’, ‘현장에 대한 이해’ 이 세 가지가 충족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브랜드를 책임지는 마케터, 즉 BM은 다양한 유관부서와 협업관계에 있다. 그렇기 때문에 BM이 가진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업무의 흐름을 바꾸는 가장 큰 역량으로 작용할 수 있다. 따라서 명확한 역할 지정과 스케줄링을 바탕으로 최대한의 결과를 이끌어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된다. 또한 BM은 시장 상황에 맞는 발 빠른 전략을 수립, 실행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수치화된 데이터 자료를 숫자에 대한 감각으로 분석할 줄 아는 능력도 요구된다. 마지막으로 ‘현장에 대한 이해’가 필요한데, 이는 현장에서 고객 반응과 경쟁 업체의 동향, 소비 트렌드에 대응해 시장을 선점하고 리드하기 위함이다.

직접 팀 내 후배를 뽑게 된다면 어떤 사람을 뽑을 것 같나?

아직 누군가를 평가하기에는 부족함이 있지만, 만약 내가 팀 내 후배를 뽑는다면 스펙이 기준이 되진 않을 것 같다. 가장 전제가 되는 것은 ‘BM 직무에 대한 열정이 있는가’가 되지 않을까 싶다. 나는 후배들에게 ‘3도’를 가장 중요시하라고 이야기한다. 여기서 3도란 ‘의도, 시도, 태도’를 말한다. 회사 생활에서의 ‘의도’는 선배나 상사 그리고 협력하는 팀과의 업무적 사항에 대한 의도를 파악해야 함을 말한다. 마케팅적으로의 ‘의도’는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에서 기획자가 어떤 의도를 가졌는지 파악할 것을 일컫는다. 회사 생활에서의 ‘시도’는 함께 일하는 동료, 선배에게 먼저 다가갈 수 있는 사람을 말한다. 그리고 마케팅적으로의 ‘시도’는 시장, 소비자, 그리고 경쟁사에게 자극을 주기 위한 다양한 시도를 끊임없이 하는 것이다. 3도 중 가장 중요한 건 ‘태도’인데, 여기서 ‘태도’란 직무를 대하는 자세를 말한다. 마케터가 자신이 맡은 브랜드를 어떤 태도로 대하느냐에 따라 상품이나 서비스의 질 자체가 달라지기 때문이다. 이러한 3도를 지킬 줄 아는 사람이라면 마케터로서 자질은 충분히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중략)

중략된 내용이 많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CJ제일제당 직무인터뷰 내용 자세히보기 <<

더불어 기업정보 함께 확인해주세요.

CJ제일제당 합격자소서 바로가기(클릭!)

CJ제일제당 인적성/면접후기 바로가기(클릭!)

CJ제일제당 연봉정보 바로가기(클릭!)

▶ CJ제일제당 기업정보 바로가기(클릭!)

https://tv.naver.com/v/4629915

잡코리아 TV에서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 더 많은 취업꿀팁 영상 보러가기

감사합니다.

끝이 다른 시작, 잡코리아 드림.

2019.06.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