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건대 근처 좋은 음식점, 술집, 카페, 당구장 추천해주세요 ★내공 100★
lx**** 조회수 95,262 작성일2003.03.20
<HTML><meta http-equiv=Content-Type content="text/html; charset=unicode"><meta content="MSHTML 6.00.2800.1106" name=GENERATOR><body>까페 , 술집 , 음식점, 당구장 네가지 추천좀 해주세요

싸고 맛있고 양많은 집으로....^^

내공 100겁니다

그곳의 위치도 좀 설명해주시면 감사~~~~

최대한 많이 많이 알려주세요~~~~!!!!</body></HTML>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lhi****
고수
육류, 음식점, 맛집, 구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앞에서 hiyohiyo께서 같은 질문하셨거든요..

그래서 그 문제에 제가 올렸던 답안을 그대로 올립니다..^^


단.. 당구장은 없어염...제가 당구장은 몰라서염..^^;;;

===================


싸고 양 많은 스타일을 원하신단 말이지염?!

그럼.. 추천 들어갑니다.

기본적으로 건대의 맛집은 두군데로 나뉘어집니다.

건대입구역 근처의 신정문쪽!!
어린이 대공원역 근처의 구정문쪽!!

두 군데의 성향이 아예 다르거든요..
신정문쪽은 삼겹살집이 많은 고깃골목을 제외하고는 거의 다 비싸지요? 바들도 많고.. 새롭게 유행하는 스타일의 음식점들이 많구염... 반면에 구정문은 무척이나 허름하고..꼭 70년대 골목 같지만.. 맛만은 20,30년된 토박이집들이 많슴다..

우선.. 신정문쪽에서.. 괜챦은 곳들..

- 카페 : 미루 -> 커피(리필 가능)+케잌 한조각 = 4,000원
민중병원 건너편으로 아셀이라는 꽃집에서 조금더 위로 올라가면, 건민약국이 보이고.. 그 건물의 2층을 바라보면 미루라는 간판이 보인다.. 입구는 건민약국에서 좀더 올라가야한다.

- 술집 : 뜰아래채 -> 왠만한 안주 10,000원/세트안주 15,000원
사실.. 처음에 안주 가격이 넘 높아설 쫄았슴다.. 근뎁.. 15,000원짜리(감자전 + 해물떡볶이) 세트 안주 시켜설... 여자 4명이 먹다가 배불러 죽는 줄 알았슴다...쩝... 위치는여.. 피자헛 골목으로 들어간다.. 세븐일레븐과 미용실 사이의 골목으로 올라보면 바로 정면에 뜰아래채라는 간판이 보인다.. 그리로 들어간다..

- 밥집 : 장수분식 -> 돈가스 세트 3500원
개인적으로는 꼭 불량식품 먹는 거 같아설 별로 좋아하는 곳은 아님다.. 근뎁.. 워낙에 그 근처에는 밥집이 괜챦은 집이 없어설.. 푸짐이라도 하니깐.. 추천하는 곳임다.. 위치는 건대역에서 내려 민중병원쪽으로 올라갑니다. 가다보면, 베이직하우스골목이 있습니다. 그리고 들어가셔설.. 농협이 보일 때까지 걷습니다. 그 농협주차장앞에서 서서 건너를 보면, 딱!! 장수분식이 있습니다.(위에서 미친 돈까스 말씀 하신 분.. 이 분이 말씀하신 집이 바로 장수분식입니다.

그 다음.. 신정문쪽.. 개인적으로 맥주 마실 때, 혹은 분위기 잡고 싶을 때를 제외하고는 구정문 분위기가 좋슴다..

- 카페 : 이곳은 카페 좋은 곳 없슴다.. 테이크 아웃점들도 맛 하나도 없구요.. 건대생들은 "쌍떼로비"라 하여 구정문에서 가장 가까운 상경대학 건물 로비의 자판기 커피를 즐김다..^^;;;;

- 술집 : 개미집 -> 불고기낙지전골
가격 기억에 없슴다.. 10,000원 정도선이며.. 닭갈비집 불판으로 하나 가득 나오고.. 학생들 아니면 안받는다고 할만큼 값의 배는 합니다. 위치는 건대 구정문앞의 나인투화이브의 골목으로 들어서서.. 왼편으로 딱하고 처음 만나는 허름한 유리문입니다. 들어가시면.. 너무나도 허름하지만.. 맛나고 좋슴다..

참고로.. 어린이대공원역에서부터 건대의 구정문까지 오가는 길의 선술집들.. 오복집.. 고향집 모두 개미집과 비슷한 곳들로 오복집은 고갈비가 고향집은 닭갈비가 맛나담다..

- 밥집 : 닭칼국수집 -> 닭곰탕 2600원, 닭칼국수 2500원, 닭한마리 8,000원
간판은 소문난분식입니다. 여기도 정말 허름함다.. 곰탕이나 칼국수 모두 고기 건데기는 별루 많지 않지만.. 국물은 진국이라 맛납니다. 건대 후문 엘지 25시 건너편...꽃집 옆에 있어염..

음.. 건대의 구정문쪽은 분위기나 위생이란 거 말씀하실려믄 아예 가지 마시기 바람다.. 정말 허름한.. 정말 70년대쯤의 시설과... 70년대의 위생과.. 70년대의 맛이라는 선배들의 표현을 절감할 수 있는 곳들이거든요.. 그런 분위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만 추천할 만 합니다. 분위기 따지실 분들은 신정문쪽으로 가세요.. ^^

2003.03.21.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직접 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zigf****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언제부턴가 대학가 근처가 활력을 띄면서 번화가로 자리잡게 되었다.
건국대학교 역시 신촌, 대학로와 마찬가지로 붐을 일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게 되었다.

건국대와 세종대가 있고 지하철 2호선과 7호선이 교차되는 화양리는 건대역을 기점으로 호프집, 주점, 커피숖, 헤어숍, 소주방, 노래방, 비디오방, 옷과 악세사리 등 젊은이의 소비문화를 대변할 수 있는 수 많은 업소들이 밀집되어 있다.

이제는 건대 앞에서 약속을 잡고, 건대 앞에서 밥을 먹고, 술을 마시고, 건대 앞에서 쇼핑하고 놀아보자는…
소위 '건대 앞에서'의 문화가 자리잡게 된 것.


☞ 건대입구의 상권
1980년 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이 개통되면서 상권이 형성되기 시작한 건대입구역 상권은 화양리 상권의 가려 빛을 보지 못한 상태였다. 그러나 화양리 상권은 윤락가와 유흥업소가 무질서하게 들어서면서 상권의 세력을 잃어가게 되었고 화양리 상권의 유동인구는 건대입구역 상권으로 이동해 왔다. 97년 지하철 7호선이 부분개통 되면서 상권의 세력이 계속 커지고 있으며, 2000년 청담대교와 7호선 2단계 구간(건대~대림)이 완전 개통되면서 성동지역을 대표하는 상권으로 성장하고 있다.
건대입구역 상권은 지하철 2호선 건대역을 중심으로 북쪽지역과 남쪽으로 나뉘어 형성되어 있다. 세종대 방향 대로변에는 젊은층 대상의 음식점과 호프집, 패스트푸드점, 화장품점, 보세 의류점이 발달해 있으며, 이 대로변 이면도로에는 닭갈비집, 돼지고기집, 호프집, 소주방, 카페, 노래방등 20~30대 대학생과 직장인 수요층을 겨냥한 먹자골목이 형성되어 있다. 또한 건대사거리 남단 대로변에는 의류상설매장타운이 형성, 현재 문정동과 목동5거리 상설매장타운과 더불어 5대 의류상설매장타운으로 자리잡았다.

이곳을 '노유거리'로 이름 붙여 광진구 노유1동 일대 6천여평 부지(점포1백여개)에 '건대입구 패션거리'를 조성키로 하고 15억원을 투입, 도로와 보행자 통로, 각종 도로시설물 등을 정비키로 했다. 도시미관을 해치는 전선과 전신주를 철거하고 전선을 땅속에 묻는 지중화 사업을 벌이는 한편 대형 공동주차장과 공중화장실도 신축키로 했다. 앞으로도 건대 앞의 상권은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 건대 앞은 주택개조 붐! 붐!
요즘 새롭게 형성되고 있는 건대 앞의 카페촌. [백마], [로마의 휴일] 같은 예쁜 카페들이 즐비하고 있는 것. 이러한 것들이 바로 하우스 레스토랑! 일반 가정집이 하나 둘 예쁜 카페, 레스토랑, 술집 등으로 변신하고 있다. 상권이 발달되면서 어쩜 당연한 현상이기도 하지만 하우스 레스토랑만의 독특한 분위기로 고객을 편하게, 내 집같이 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소 번잡스런 모양의 레스토랑도 많지만 그와 반대로 맛, 분위기 모두를 만족시키는 곳도 많다.

☞ 직장인을 위한 포장마차 먹자골목
햇살 내리쬐는 대낮은 무척이나 조용하다. 아니 고요하다. 마치 밤새 불어닥칠 태풍전야 처럼…그러다 해가 지고 어둑어둑 어둠이 밀려오면 거리거리에 화려한 조명의 네온사인들이 켜지고 다양한 패션과 개성있는 모습을 한 젊은이들이 몰리게 된다. 또 퇴근시간이 끝나 집에 가기가 아쉬워 술 한잔 하고 싶어하는 직장인들 역시 거리로 나오게 된다. 그러면서 전철역 근처에 즐비한 포장마차를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것. 간단히 한잔 하자며 한잔, 두잔 마시다 보면 세상얘기, 인생얘기 가득 소주잔에 채워지고… 그렇게 건대입구의 밤이 깊어간다.

☞ 디지털 세대를 위한 카페거리, 노유거리
기성세대들이 포장마차와 술집을 전전한다면 그나마 다양한 문화를 공존하고 있는 젊은 세대들은 그들 나름대로의 질서와 문화가 엄연히 존재하고 있다. 먹자골목 사이사이로 독특하고 이색적인 카페와 PC방, 노래방, 서점, 레스토랑, 패스트푸드 등이 존재하고 있고, 그 속에서 젊은 청춘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개성 넘치는 문화를 즐기고 있다. 또한 상설할인매장에서 힙합과 개성 있는 패션감각과 자유를 표출할 수 있는 노유거리에 가보면 젊은 느낌, 젊은 감각을 느낄 수 있다. 그들이 좋아하는, 그들이 향유하고자 하는 노유거리 속의 문화가 단순히 소비지향적이고, 서구지향적이지만은 않다는 사실을 새삼 알 수 있다.

이처럼 소비와 향락문화로 대변되던 카페거리, 노유거리에서도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밀려오고 있으며, '화양리 거리축제'를 통하여 대학문화와 지역문화의 건전한 결합으로 올바른 문화공간을 창출하고자 하는 노력이 내부에서부터 새로이 시도되고 있기도 하다. 어찌보면 독특한 소비문화를 가진 곳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건대입구는 10대와 20대를 중심으로 디지털 N세대를 위한 꿈과 희망과 젊음이 있는 특색있는 문화의 거리로 조성되어 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저녁이 되면 화려한 네온사인이 춤을 추면서 사람들을 반긴다.
현란한 조명과 오색 빛 찬란한 간판. 그 사이로 나를 유혹하는 손짓. 그냥 지나칠 수 없는 느낌…

대학가 주변이 이토록 화려했던가 싶을만큼 건대 앞의 밤거리는 현란하기만 하다.
건대입구역 2번 출구로 나가면 약속장소로 제일 많이 이용되는 건대글방 앞에서 친구와 동창, 그리고 선후배 등 다양한 사람과의 만남이 시작된다.

주위를 두리번거리며 타인들 사이로 비치는 반가운 얼굴.
저녁은 어디서 먹지? 술 한잔 하려면 어디로 가야하지? 이 많은 식당과 술집들 중 어디로 가야하나?


☞ 저녁식사 요기서!
* 서울 닭한마리
건대에서 유명한 [서울 닭한마리]! 탄생한지 11년이나 된 베테랑 음식점이다. 깔끔한 목조건축으로 신축한지는 3년 정도 되었다. 닭 한마리면 2-3명이서 배불리 먹을 수 있고, 나중에 볶아먹는 밥 또한 별미라 할 수 있다. 일반 닭요리를 하는 집과는 분명, 차별점을 느낄 수 있다. 먹자골목으로 10여 미터 직진하다 보면 오른쪽에 목조건물로 된 이곳을 볼 수 있다. 단. 무등산 닭한마리와 착각하면 안돼~지.

*닭한마리-13000원, 닭한마리 반-20000원
*닭도리탕/닭도가니-18000원, 삼계탕-8000원, 장떡-5000원, 국수사리/떡사리-1000원, 만두사리/공기밥-1500원

* 등나무 집
너 김밥처럼 둘둘 말린 통삼겹구이를 스테이크 썰듯 썰어봤어? 이곳은 먹자골목에 있는 것은 아니고, 로데오 거리 쪽에 있다. 즉 6번출구로 나가서 조양시장 방면으로 가다보면 커다란 간판에 투명한 유리로 되어 있어 눈에 쉽게 띈다. 삼겹살 열풍이 다시 일고 있어서 일까? 이 곳 등나무집 역시 와인에 재운 두퉁한 돼지 통삼겹살을 세라믹 숯불에 구워먹는 방식을 도입하고 있다.
[남희석.이휘재의 멋진만남]에서도 소개되었고 각종 일간지에도 소개되었을 만큼 인기만점. 와인에 절여 콜레스테롤 걱정 없고, 맛 좋고, 값까지 일반 삼겹살과 다름없어 실속있고 맛을 아는 이들이 즐겨 찾는다고 한다.
지금 건대로 가보자~!

*통삼겹살 세라믹 숯불구이-6,600원, 즉석 김치칼국수- 4,000원
*전화 : 02) 465-7888
*홈페이지 : www.jporky.com

* Shermantree
분위기 있는 식사를 위해서라면…새하얀 건물에 절제된 벽화, 고급스러운 이미지가 풍기는 셔먼트리는 1998년 개업하였다. 이곳의 자랑은 음식의 재료가 모두 산지직송이라는 점. 생일파티 하는 사람에겐 샴페인을 무료로 제공하기도 한다. 먹자골목으로 들어서서 첫번째 나오는 오른쪽 골목으로 돌아서면 바로 하얀 건물의 셔먼트리가 보인다.

*주류: 생맥주500cc-1800원, 양주 3~10만원 선, 칵테일-5000원 등.
*식사: 김치/해물볶음밥-5500원, 스파게티류-5500원, 함박스테이크-7500원, 안심스테이크-13000원 등. 식사 후 디저트 제공
*커피류:커피+쿠키-3000원, 헤이즐럿/비엔나/깔루아/아이리쉬-4000원, 차종류-3500원, 생과일쥬스-5000원 등.
*전화 : 02) 501-5566~7

* Italian Restaurant SEBORGA
세보르가의 자랑은 4명이서 먹어도 남을만한 양의 숯불 바비큐 요리이다. 세보르가는 이 세상에서 가장 작고 아름다운 왕국이라는 뜻. 이름처럼 정말 작은 왕국 같은 집이다. 야외 테라스를 비롯해서 2층까지 넓고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인다. 오후 5시 전까지 모든 식사에는 음료가 서비스된다.
먹자골목으로 들어서서 50m정도 걸어가면 불독이라는 바가 보인다. 그 앞 사거리에서 오른쪽 골목으로 들어가서 50m정도 가면 좌측으로 있다.

*Coffee,Tea, Beer, Wine, Spagetti, Pizza, Barbecue.
*바베큐 A형-24000원, 로스트치킨과 통감자 구이-9500원, 세보르가트리오-8500원 등 요일별 특선메뉴 : 바베큐A+피쳐-31000원, 세보르가 정식(스프+샐러드+마늘빵+안심+생선그라탕+와인), 로스트치킨+피쳐-18000원 등
*스파게티 : 해산물그라탕-6500원, 뮤쉘-6000원, 밋트-5500원 등
*전화 : 02)498-2470, 02)501-5566~7


☞ 소주 한잔, 맥주 한잔!
* 백마
먹자골목 사이로 한참 들어가다 보면 야외에서 시원한 맥주 한잔 들이키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마치 일산의 백마역과 미사리에서 봄 직한 라이브카페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이 곳 백마에서는 야외에서 먹는 술맛도 기가 막히다. 왠지 복잡한 거리에서 밖에서 먹는 것이 좀 이상하게 느껴질지 모르겠지만 야외석은 2층에 마련되어, 그 분위기와 멋을 더한다. 카페 [백마] 옆으로도 [로마의 휴일]처럼 비슷한 카페들이 즐비해 있다.





* KaKaPo
지하 1층에서 3층까지 층마다 커피숍/레스토랑/웨스턴 바 등의 새로운 분위기를 접할 수 있어서 재미있는 곳이다. 연인끼리라면 차분한 분위기의 4층이 알맞다. 저녁엔 지하 1층에서 라이브를 들으면서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민중병원에서 건대입구 쪽으로 가다보면 멜팅치즈라는 피자집이 보인다. 그 골목으로 들어가면 된다.

* 주류: 생맥주500cc-2000원, 병맥set(각종 병맥주+다양한 안주 19000원부터)
* 식사: 철판볶음밥-5000원/6000원, 스파게티5000원-6000원, 양식5500원-15000원
* 전화: 02)461-7007


* 서울나그네
퓨전 실내포장마차. 전통찻집 같은 분위기가 물씬 나는 외관풍경과는 달리, 안주나 실내는 인테리어 잘된 카페 같은 분위기를 낸다. 소주 마시러 들어왔다가 조금은 어색한 분위기로 어리둥절할지 모르나 다양한 종류의 술들이 몽땅 마련되어 있고, 안주의 선택 폭도 크다. 그 중에서 골뱅이와 감자버터(통감자)가 가장 인기 있는 메뉴이면서 추천할 만한 메뉴이다. 서울나그네 역시 상설할인매장 길에 위치하고 있다. 5번 출구로 나와 지오다노 맞은편에 보면 있다.

* 추천 안주: 골뱅이, 통감자 버터
* 칵테일만 빼고 모든 주류 완비
* 전화 : 02)463-9097

* 황소와 쟁기
건대입구역에서 민중병원 쪽으로 올라오다가 보면 왼쪽에 원목으로 지어진 황소와 쟁기가 보인다. 약간 안쪽으로 들어가 있어서 큰길만 보고 가면 잘 안 보인다.

*커피류 : 3000원~5000원 사이
*음료 : 생과일 주스 4500원, 파르페-4500원, 환상의 섬/황소의 선택-5000원 등 *칵테일 : 4500원~7000원 사이
*식사 : 쇠고기덮밥/참치김치볶음밥-6000원
*주류 : 카프리-4000원, 코로나-5000원, 밀러-4500원 등

* 고래뱃속
건대 민중병원 맞은편 지하에 위치하고 있다. 간판과 입구가 작아서 눈에 잘 안띄어 열심히 찾아야만 알 수 있는 곳. 마치 보물찾기 하듯 날마다 새로운 기획메뉴를 제공한다. 커피를 천원에도 마실 수 있는 그러한 메뉴들. 또한 생일을 맞이한 사람에게 멋진 칵테일을 선사하기도 한다. 특이한 사실은 낮 12~6시 사이에 오면 10% 할인

*커피와 차-1500원, 닥퍼페퍼-3000원
*주류 : 생맥주500cc-1500원, 엑스필-3000원, 밀러-3500원
*세트메뉴 : 데킬라(호세꾸엘보500ml+사이다+통레몬+육포)-50000원, 꼬냑세트(헤네시+우유+과일+모듬콩)-50000원, 폭탄주세트(커티샥+라거2병+계절과일)-45000원 등

* 마패
"오! 자네왔는가, 이 무정한 사람아!" 민속주점 [마패] 문앞에 써있는 글이다. 지하 1층에서 2층까지 사랑채 같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방과 홀로 이루어져 있다. 또한 야외에서 시원한 바람과 함께 술을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민중병원 방면에서 피자헛을 지나면 학림분식이 있고, 그 옆 골목으로 50여 미터 들어가면 마패를 만날 수 있다. 이곳에서 추천할 만한 안주는 얼큰수제비매운탕(9000원)

* 주류 : 참이슬-2500원, 백세주-6000원, 매취순-8000원, 동동주 등
* 안주류 : 해물탕-20000원, 찌개류-9000원, 해물떡볶이-9000원, 파전-7000원, 김치전-5000원 등

2003.03.21.

  • 출처

    직접작성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안녕하세요

전 서울 가산디지털단지내에서 아파트형공장 분양업무와  매매 임대 부동산을 운영하고 있는 사람입니다.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앞에 위치한 아파트형공장 이노플렉스2차에 당구장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추천이유 :      지금이곳    1.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 (인천.천안.수원.광명.서해안 고속도로.송도.광명일대개발)

                                                                      가리봉지역 개발 (85000여평 2010년 초부터개발)

                     앞으로 가능성: 현 아파트형공장(74개)중소벤처기업 8000여개 입주 향후 30여개 추가 계획

                                            예상 중소기업 4000여개 ,지속적개발,

                     아파트형공장 설명

 

                               신규건물 연면적  예)10000평일경우 80%(공장허가)  8000평

                                                                                            20%(지원,근생허가) 2000평

 

                                   공장(80%) : 혜택과 규제

                                             혜택(실사용자): ~신규분양  취,등록세 면제(5년이내,매매,임대시 내야함)

                                                                     ~3배  중과세 해당안됨

                                                                     ~ 업체에 따라 중도금 무이자 진행

                                                                     ~신규 5년이내 재산세,종합토지세 50%감면

                                                                     ~년 5% (3년거치 5년사환)서울시 자금

                                                                                                            중소기업벤처자금 융자

                                                                                                             최대 70%까지

                                             규제: ~공장 신규 분양자 임대사업안됨

                                                       ~공장 업종에 대한규제

                                                       ~신규분양 개인자금이라해도 공장임대 사업안됨

 

                                   지원시설(20%):       ~취,등록세 내야 합니다

                                                                ~융자 일반 자금 써야합니다

 

 

당구장 및 지원시설 추천이유:~ 가산디지털단지역  역세권내 분양가 저렴

                                                                   ~현 불투명한 시장을 떠나 2009년12월준공예정

                                                                    ~공장분양 60%이상진행 잔여면적 시행사 임대예정

                                                                   ~이노플렉스1차 골프장 입주 스포츠시설 추가입주안됨

                                                                                      이노플렉스2차에 분양후 임대도 가능

                                                                   ~현 분양가(지원 평당690~720만원) 임대가 평당 4.5~5만원)

                                                                   ~동향.남향 전면도로 위치 좋음

                                                                   ~계약금10% 중도금 3회 잔금 50% 입주시

                                                                 ~현재 앞 아파트형공장  건물공장 임대가 평당38000원~42000원

                                                                                (평당매매가 700~730만원)

                                                                     에 비해 2009년 말입주시 상승가능 또한 운영및 임대도 가능

                                                                  ~단독으로 가능/투자시 타업종가능 도로 전면부

                                                                ~상승가능/안전적 수익/건물내단독/벤처건물/타업언제든가능

 

감사합니다 

 

 

www,ss114.co.kr

시티랜드 부동산

 

김평생 본부장 02-858-8655
1544
                                           

2008.10.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