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위암의 수술시점을 알고싶습니다...
jong**** 조회수 4,257 작성일2010.02.06

우리 어머니가 작년 12월에 건강검진을 하였는데....위내시경상에서 용정같은게 발견되어서

조직검사결과 위암으로 발전될수있다고 나왔습니다..

그래서 올해1월말경에 고대병원에서 다시 내시경검사및 조직검사를 해서 보니 위암이라는 판정을

받았습니다...

의사말로는 수술을 해야한다고해서 수술은 서울대병원에서 할려고 서울대병에서 예약하고 검사를 받을려고

준비하고 있는중인데...서울대병원의 대기인원수가 너무많아서 정밀검사하고 수술까지 받는데 걸리는 시간이 지금시점에서 두달정도 소요된다고 합니다..

 

제가 궁금한것은 두달정도 기다려서 서울대병원에서 수술을 하고 싶은데...그사이 어머니의 위암이 계속발전되어서 악화되는게 아닌지...아니면 지금이라도 고대병원에서 수술하는게 좋은지 판단이 쉽지않습니다.

 어떻게 하는것이 좋은지 알고싶습니다.

(참고로 서울대병원은 양한광교수님한테 수술일정을 잡았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풍경달다
바람신
암센터 46위, 형벌, 형집행, 영상의학과 30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답변 드립니다

 

모든 검사와 위암 판정을 고대병원에서 확인하였습니다

 

위암이 두달만에 크게 악화되는것은 아니지만 굳이 서울대병원에서 수술하실 큰 이유는

 

없는것 같습니다

 

위암수술은 3차의료기관이면 얼마든지 수술이 가능하며 서울대병원이라서 수술을 더 잘한다고

 

확신할수는 없습니다

 

다만 서울대병원은 좀더 많은 의료진과학생들이 수술에 관심과 열정을 가지고 공부한다는것은

 

인정이 되나 고대병원에서 수술하여도 서울대병원보다 수술을 못한다는것은 아니라는 결론.

 

필자는 환자의 상태 전부를 알지는 못하므로 답변은 참고만 하십시요

 

 

 

2010.02.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무병장수health365
식물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위암은 발견되면 절제 수술/항암치료가 하나의 치료 프로그램으로 굳어져 있습니다.

 

암은 암 덩어리를 없앤다고 근원이 제거되지도 않을 쁀아니라 재발과 전이를 막을수 없습니다.

 

2개월 동안 손(칼/조직검사도 암 세포의 빠른 증식.전이를 일으킴)을 대지 않고 오히려

정확한 자연치유 요법을 실행하면, 암 덩어리가 축소되고 나아가서는 없애기도 합니다.

 

고대/서울대 병원이든 거의 대등소위합니다.

 

2개월 동안 철저한 자연치유를 권합니다.

 

 

- 진단 방법
일반적으로 상부위장관촬영술이나 위내시경검사로 위암을 진단할 수 있습니다. 위내시경검사를 할 때 조직검사를 하여 암세포를 발견하면 확진할 수 있습니다. 전산화단층촬영술이나 초음파검사를 시행하여 암이 주변 장기를 침범하였는지, 림프절 혹은 다른 장기로 전이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상부위장관 내시경검사 인후부에 가벼운 국소마취를 한 후에 내시경으로 식도, 위, 십이지장 상부를 직접 관찰하며 필요하면 바로 조직검사를 시행합니다. 채취된 조직은 표본으로 만들어져 병리과 의사가 현미경으로 암세포의 존재 여부를 확인하게 되며, 이것이 위암을 확진하는 유일한 방법입니다.

최근에는 안정제를 주사하여 가벼운 마취하에 내시경검사를 시행하는 수면내시경검사가 개발되어 상당히 편하게 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장조영술 하얀 바륨 용액을 마시고 X선 투시하에 위 내부를 관찰하는 방법입니다. 바륨은 위 내부의 윤곽을 보이게 하여 병변을 찾을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러나 내시경검사에 비해 작은 병변의 발견이 어려우며, 이상 소견이 발견되면 다시 내시경검사를 시행하여야 합니다.


-암세포의 침윤깊이에 따른 분류
위암의 예후를 판정하는데 중요한 것이 암세포의 위벽의 침윤깊이 입니다. 위벽은 점막층, 점막하층, 고유근층, 장막하층, 장막층의 다섯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위암은 시간이 지나면서 위벽 깊숙히 퍼져 나가게 됩니다.

위암은 위의 점막에서 발생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막하층, 근육층, 장막하층, 장막층으로 침윤하게 됩니다.위암이 퍼지는 경로는 다양한 방법으로 나타나는데 점막 또는 점막하층을 따라 위내에 넓게 퍼지기도 하고, 점막층에서 장막층을 향해 깊이 퍼지기도 하며, 위 주변의 임파선을 따라 혹은 혈류의 파급에 의해 간, 폐, 뼈등의 여러 부위로 퍼질수가 있습니다.

 

- 치 료
위암 치료를 크게 둘로 나누면 국소적 치료와 전신적 치료로 나눌 수 있습니다.

국소적 치료로 대표적인 것은 개복 수술이며, 완치 가능성이 높은 조기 위암의 경우 삶의 질을 고려하여, 내시경 점막절제술, 복강경 쐐기 절제술, 복강경 위절제술 등의 치료방법들이 최근 수년간에 걸쳐 대두되었고, 병의 정도에 따라 시행 가능성이 결정됩니다.

수술 이외에 국소적 치료인 방사선치료는 위암에서는 적절히 이루어진 수술에 비해 좋은 성적을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시행되지 않습니다.

최근 근치적 절제술 후 잔류 암세포를 제거하기 위한 보조적 방사선치료에 대해서는 그 효과에 대한 임상 연구가 몇몇 병원에서 진행 중입니다. 전신적 치료로 대표적인 것은 항암화학요법이며, 수술적 치료가 불가능한 경우에 시행하며, 근치적 절제술 후에 잔류암을 치료할 목적으로 보조적 항암화학요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암은 혈액이 오염(독소,유해 물질 및 유해파,악성 호르몬 분비...등)으로 유전자 염색체가 변위됨)하여 발병하므로, 치유 및 회복은 혈액을 맑게(해독)해주고,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주며, 세포가 건강하여 자연치유력을 회복할 수 있도록 필수 영양소를 공급해 줘야 암을 스스로의 자연치유력으로 이길수 있습니다.

모든 암은 조기 발견과 치료가 매우 중요하다는 것은 상식일 것입니다. 여기서 간과해서는 안될 중요한 것은,의학적 진단 및 치료는 매우 중요합니다만. 암의 원인이 세포의 변위이고,그 세포가 악성으로 변하게된 원인이 혈액이 오염된 것이고,혈액이 오염된 원인이 잘못된 식생활,그릇된 생활습관,스트레스,오염 물질의 유입...등에서 비롯된 질환임을 인식하는 것입니다.

70년대 미국에서조차 정부에서 "암과의 전쟁을 선포"(* 1971년에 닉슨 대통령은 암과의 전쟁을 선포 후 6년만에 실패 "자연치유의학" 인정함)이후로 현대의학적인 암치료법의 한계를 드러내고 인체 스스로가 지니고있는 자연치유력의 증진과 이를위한 면역력 강화,세포영양,제독,유산소운동..등이 반드시 필요함을 깨닫고 자연의학의 붐을 일으킨지 어언 30여년이 지났습니다.이제,21세기는 생명공학이 주도하는 시대가 도래되고 있으며 생명공학은 의학,과학의 토대위에 근본적이고 원초적인 자연의학을 체계적으로 발전시켜야 하는 시대적 요청과 과제를 안고 초고속으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암을 비롯한 난치병의 치유도 이러한 근본적인 인체의 메카니즘을 이해하고 과학적,생리학적 이론에 근거한 자연치유요법을 적용시켜야 합니다

현대의학의 치료법을 중요시하고 필요성을 인정하지만,단지 눈가리고 아웅하는 격으로 눈에 보이는 악성세포를 제거하고 약물로 죽이고,빛을 쬐어 열로 태워 죽였다고 암(악성 세포 인자)이 사라진 것이 아님을 숙지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항암치료의 부작용과 그 독성은 상상할 수 없는 고통과 삶의 의지마저 상실케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암이 임파절을 통해 전이되었고 다른 장기로 이미 전이됐을 경우 의학적으로 암3기로 판정되며 5년생존률은 10~20%쯤 됩니다. 그러나 전이의 정도에 따라 생존률이 1년 이내로 나올 수 있습니다.

 

암을 치료해 주는 명약이나 특방은 없습니다.
암이 걸리기까지 십수년에서 몇십년의 기간이 경과했듯 암을 치유시키고 건강을 회복케하는 기간도 최소한 1년에서 몇년이 필요합니다.

병이 있으면 반드시 그 치료법은 있습니다!

암을 비롯한 난치병의 완치는 없으며 생명이 다하는 날까지 인내를 갖고 싸워야 하는 질병이며 내 몸이 스스로 갖고 있는 자연치유력(면역력)을 키워주면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올바른 식사요법(섭생),정신적 안정,유산소 운동은 암 극복을 위해 취해야할 가장 기본적인 요소입니다.

- 암을 극복하기 위한 식사의 네가지 원칙 -

1.신선한 야채,과일,현미.잡곡류,콩류,생즙을 섭취한다.

2.육류나 유제품은 절제한다(암세포 증식을 도와주므로 적어도 1~2년은 지켜야 한다)

3.가공식품(인스턴트식품,라면,과자,햄버거,아이스크림,커피,청량음료)도 먹지 않는다.

4.음식의 70%는 자연식품(잡곡밥,야채,과일,생선 및 천연효소.기능식품) 위주로 먹는다.

- 건강을 회복하기 위해 필요한 실천 사항 -

첫째-마음을 다스리는 것입니다.
긍정적,적극적인 사고와 욕심을 버리고 작은 일에도 감사의 마음을 갖고 즐겁고 건전한 삶을 누리기 위한 생활지침을 정하여 스스로 노력하고 실천하는 일 입니다.

둘째-유산소 운동을 통해 활력을 불어 넣어야 합니다.
운동(조깅,등산,산책,스트레칭.체조,붕어.모관,등배운동..)을 통해 체내에 산소를 공급해 주고 노폐물을 배출해 주어 신진대사가 활발하게 일어나도록 촉진제 역할을 해주는 일입니다.

셋째-잘못된 식생활과 습관을 바꾸어야 합니다.
자연식 위주의 식생활은 몸을 정화시켜주고 면역력을 증대시켜 스스로 질병을 물리치게 해줍니다. 신선한 현미잡곡밥,야채,과일,콩류,해조류,버섯류의 섭취를 통해 건강을 회복시켜 주는 일입니다.
자연과 가까이하는 생활 및 그 요법이 질병을 치유시키고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줄 것입니다.
 
                       -효소 식이요법에 의한 해독 프로그램-

                   (전이 /재발 / 말기암 치유용"1~2개월 필수)

                    

1차 : 1일 ~ 5일간(* 비우는 기간으로 일반식 섭취하지 않음)

해독 프로그램 1~2일 전 구충제 복용(약국 구입)


               *건강을 되찾아 주는 해독 프로그램*

오 전 07:00~07:30 : 기상 직후 hz융합균사체 원액 50ml과 지스림 차
1컵을 따뜻하게하여 음용함.

(*지스림 차는 2리터 물에 3~4포를 우려내어 냉장 보관후 물대신 수시로 드심)

* 기상 후 쑥뜸 또는 토르마린 온열기(수시) 착용

       07:00~07:30 :지스림 디 2포를 온수 2컵으로 음용.

조 식 08:00: 식사 대용으로 지스림 엔자임 1포와 밀 엔자임 1포를 따뜻한 물로 드심

(*지스림 엔자임은 입에 털어넣고 침으로 삼키고,밀 엔자임은 따뜻한
  물에
타서 죽처럼 드심)

~09:00:면역증강제(인터루칸)과 종합영양제(블루그린알지 스피루리나2캡슐씩
           섭취.

~10:00 : 산책,유산소운동(조깅,걷기,자전거 타기,가벼운 운동).

~11:00 : 지스림 엔자임 1포를 침으로 드시고 지스림 차 1컵 음용.

~12:00 : 기도,음악 듣기.찬양 부르기,취미 생활...

12:30 : HZ융합 균사체 50ml음용/홍삼바실러스환 50개 이상
          씹어드신 후
지스림차 1컵

중 식 13:00 : 식사 대용으로 지스림 엔자임 1포와 밀 엔자임 1포를
 
                 따뜻한 물로 드심.

~14:00 : 기도(찬양/명상) 시간 , 헤모힘 1포 음용 , 지스림 차 1컵

~14:30 : 토르마린 온열기 착용(복부 및 환부).

~15:30 : 체조,운동(붕어운동,발목 펌프,산책)등.

~16:00 : 지스림 엔자임 1포를 침으로 드신 후 따뜻한 지스림 차 1컵
            음용.

17:00 : HZ융합균사체 50ml + 지스림 차 1컵 음용.

석 식 17:30 : 식사 대용으로 지스림 엔자임 1포와 밀 엔자임 1포를
                  따뜻한 물로 드심.

~18:00:면역증강제(인터루칸)과 종합영양제(블루그린알지 스피
          루리나) 2켑슐씩 섭취

~19:00 : 지스림 디 2포를 온수 2컵으로 음용 후 따뜻한 지스림
           차 1컵 음용.

~19:30 : 온열 요법 (뒷쪽,배요유혈+환부) / 토르마린 찜질기 착용.

~20:00 : 홍삼바실러스환 50개 이상 씹어드신 후 지스림 차 1컵 음용.

~22:00 : 토르마린 찜질, 기도(찬양/명상) 시간 및 취침.

※ 6~15일의 2차 식사요법(효소식이요법)은 :

아침은 식사 대용식(지스림 엔자임/엔자임 밀 1포씩)으로 하고, 점심·저녁은 지스림 엔자임과 엔자임 밀 1포씩 음용 30분 후(과일을 조금씩 드실 수 있음)

현미 잡곡밥을 50번 이상 씹어 드심. 간식으로 고구마,바나나,셀러드..등을 드셔도 좋음.

*취침부터 ~ 점심식사 전 까지의 14시간 정도를 효소가 체내의 노폐물(찌꺼기)을 분해,배출하는 시간이므로 금식 또는 절식/식사 대용식을 합니다.

※ 금기식품

① 오백식품 : 흰쌀, 흰밀가루, 흰설탕, 조미료, 흰소금
② 인스턴트 가공식품 , 튀김종류
③ 육류 : 돼지고기, 닭고기, 햄, 쏘세지 등
④ 기타 : 튀김종류, 술, 담배, 커피, 껌

 

2010.02.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