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차가버섯 효능 췌장암환자 도움되나여?
mkha**** 조회수 36,523 작성일2017.01.24
아버지께서 83세이신데 어느날 갑자기 췌장암 암판정을 받았어요 ㅜㅠ
병원치료는 물론이고 수술 후 재발이나 항암치료에 대한 면역력 강화를 위해 확인해보다가 차가버섯이 면역력높이는음식으로 확인되서요.

혹시 췌장암환자가 먹으면 차가버섯효능은 뭐고 어떤 업체를 골라야할까요?

알아보면 알아볼수록 더 햇갈리고 그렇다고 막사서 먹기에는 가격이 만만치 않아서요.
차가버섯 효능과 업체선정방법 상세히 좀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최도영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췌장암 환자분들 차가버섯 많이 드십니다. 차가버섯 복용시 자체적인 항암 작용은 물론 병원 치료로 인한 후유증, 부작용 등의 완화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병원 치료나 차가버섯 복용 외에도 식이요법과 운동 등의 여러가지 노력을 함께 하셔야만 암의 진행을 막고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습니다.


차가버섯은 차가버섯 원물을 직접 우려서 드시는 방법도 있고 차가버섯 제품을 구입해서 드시는 방법도 있는데, 아버님과 같은 암환자분들의 경우 보통 차가버섯의 영양분을 미리 우려서 분말로 만든 차가버섯 추출분말(농축분말)이라는 제품을 많이 드시는 편입니다. 

 

차가버섯 원물의 경우 일반적인 복용 방법을 소개드리면


- 물은 차가버섯의 20배 정도를 사용하고 (차가버섯 10g이면 물 200ml)
드시는 목적에 따라 차가버섯과 물의 양의 비율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반 건강 차원이면 물을 더 많이, 질병 치료 목적이면 물을 더 적게 진하게

- 차가버섯 가루를 부직포나 우림 종이를 이용하여 넣은 후
 끓는 물에 5분 정도, 미지근한 물의 경우 24시간 정도 우러나게 해서 먹습니다. 추출액은 냉장보관하고 사용한 차가버섯은 재탕하지 않고 버립니다.

 

차가버섯 추출분말의 경우 별도의 과정없이 그냥 물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드시는 양은 복용 목적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병이 중하신 경우 더 많은 양을 복용하십니다.

 

네이버 지식인 정책상 괜찮은 판매업체명을 직접 소개하기는 힘들고 아래 몇가지 내용을 확인한다면 좋은 차가버섯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1. 차가버섯 100% 제품 (차가버섯 외에 다른 성분이나 첨가물이 들어갔거나 또는 차가버섯의 천연 성분을 변형한 제품이라면 선택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 러시아산 차가버섯 원료 (차가버섯의 원산지는 러시아이고, 러시아산 차가버섯의 품질이 가장 뛰어납니다.)


3. 러시아에서 생산된 제품 (차가버섯은 채취 직후부터 빠르게 영양분이 손실되기 시작합니다. 차가버섯을 채취한 후 가급적 빠른 시간 내 신선한 상태에서 제조되어야 합니다.)


4. 저온 추출 제품 (열에 약한 차가버섯의 특성상 고온에서 추출을 할 경우 차가버섯의 영양분이 상당수 파괴됩니다.)


5. 건조방식과 시간  (건조에 걸리는 시간이 짧을수록 영양분 보존에 유리하며, 건조 시간이 길어질수록 영양분의 손실 및 수분 함량이 낮아집니다.)


6. 제조일이 오래되지 않은 신선한 제품 (차가버섯은 채취 및 생산 직후부터 영양분이 소실되기 시작합니다.)


7. 장기간 검증된 제품 (차가버섯은 건강을 위해 먹는 제품입니다. 구매할 때의 만족도보다는 음용 후의 결과가 중요합니다. 오랜기간 소비자들에 의해 품질이 검증된 제품이어야 합니다.)

2017.0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iwo****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답변드립니다.


차가버섯을 비롯한 버섯류는 암환자의 면역력을 높여서 암세포를 억제시켜 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만, 지금은 버섯 한가지만 이용하기에는 몸 컨디션이 좋지 못합니다.
 
소화기능을 높여서 좀 더 식사량도 늘려야 하고 기력을 높여서 전반적인 면역력이 향상되도록 해주는 면역증강 항암치료법을 해야 하는데 버섯 한가지 약물만 가지고는 이런 성과를 내기는 좀 어렵습니다.
 
통증도 기력이 좋아져야 진통이 잘 될 수 있습니다.
 
버섯 한가지만으로는 기력을 살리기가 많이 어려우니 전문적인 한의원을 찾아 면역력과 기력을 상승시켜 주고, 소화력을 증진시켜 주는 종합적인 한방치료법을 적극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답변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13

2017.0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대체식품전문카페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우선 답변드리기에 앞서 아버지의 건강한 쾌유를 바랍니다.


모든 질병의 원인은 면역력 저하로 부터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이 면역력관리는 중요합니다. 그래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방법론이 소개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차가버섯 효능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차가버섯 효능은 홍삼, 더덕 뿌리에도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은 면역기능 조절 작용과 피로감에 대한 방어, 스트레스 해소등의 효능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참고: 국회 도서관)


-------차가버섯 효능-------

1. 신경계의 활동을 활성화시킴
2. 세포를 활성화시킴
3. 체내에 있는 면역력을 증진시킴
4. 위염이나 위궤양 같은 소화기관의 좋음
5. 풍부한 미네랄이 들어있음

네이버 지식인 정책상 차가버섯 판매업체에 대해 직접적으로 소개하기는 힘들지만
파는곳과 가격에 대해서는 3가지만 명심하시면 됩니다.
1.차가버섯 원물의 출처가 명확한지
2.차가버섯 추출공법이 우수한지
3.차가버섯의 유통경로와 판매처가 확실한지

참고로 요즘 홈쇼핑을 통해서도 차가버섯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섭취 목적, 현재 건강 상태 등을 정확히 파악하고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올바른 섭취를 해야 기대한 만큼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언제나 건강한 하루하루를 보내세요.^^








2017.01.2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