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침제거기 버그바이트 효과? (프리한 19 인류평화 유레카 19)

Posted by 혜윤아빠
2019. 10. 15. 22:09 유용한 정보
반응형

이번에 Tvn 방송 중 하나인 프리한 19에서 ‘인류 평화를 가져다준 유레카 19’를 소개했습니다. 그중 5위를 차지한 ‘모기 침 제거기’가 화제인데 제가 보기에도 엄청 좋아 보이더라고요.

이는 미국 플로리다주의 켈리 하이니가 자신의 딸을 위해 발명한 발명품인데 자신의 딸이 모기에 잘 물려서 이에 속상하던 마음에 모기에 물렸을 때 가려움을 유발하는 히루딘을 뽑아내고는 장치를 개발하는데 힘썼습니다.

그로 인해 하이니는 공기 압력을 이용해 모기 침 제거에 성공했고, 이에 대한 주변인들의 반응은 폭발적이었는데 그게 바로 모기 침 제거기인 것입니다. 하이니가 개발한 모기 침 제거기는 덴마크의 한 제조업체와 협력해 정식 출시를 하게 됐는데 우리나라에서도 직구나 해외구매를 통해서 들어왔더라고요.

 

 

 

모기 침 제거기는 석션 펌프를 이용해 피부 아래의 독을 제거해 줌으로써 벌레물림으로 유발되는 가려움이나 아픔을 없애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보통 모기에 많이 사용하시겠지만 벌이나 불개미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어떠한 물질을 쓰는 게 아니라 플라스틱을 이용한 흡입장치여서 아이들의 손에 닿아도 안전하고 세척은 알코올이나 따뜻한 물로 해주면 돼서 간편해 보이더라고요.

이것과 비슷한 방식으로 공식 제품은 아니지만 일본 제품도 팔던데 방식이나 외부 모양이 비슷한 걸로 봐서 구성 자체는 똑같은 것 같습니다. 저렇게 똑같이 만들어서 팔아도 특허법에 영향이 없는지 궁금하네요.

저도 하나 구입해볼 겸 사용 후기를 찾아봤는데 사람들이 사용하고 하루 만에 붓기도 사라지고 가려움도 없어지는 걸로 봐서 효과가 꽤 있나 봅니다. 아이가 모기에 물리면 성인보다 더 심하게 붓고 오래가던데 저도 하이니와 같은 마음으로 만들지는 못하지만 만들어둔 거를 하나 정도는 구비해두고 있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프리한 19 방송 캡쳐

추가적으로 모기 침 제거기와 함께 프리한 19에서 방송된 19위의 제품들을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14일 방영된 '프리한 19'에는 위에 얘기한 것과 같이 '인류를 구한 위대한 발명품 19'라는 주제로 방송을 하였습니다.

19위에는 내비게이션과 18위에는 고속 탐지기가 뽑혔고, 17위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매일 쓰는 교통카드와 16위로는 한강에서 유명한 라면 즉석 조리기가 뽑혔습니다.

15위에는 항상 중국집에 주문을 할 때 짬뽕인지 짜장인지 고민하는 사람을 위한 짬짜면 그릇이 올랐고, 14위로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미세먼지로 인해서 일반 가정집에도 필수로 구비해두는 공기청정기가 뽑혔습니다.

13위로는 복잡한 화장 단계를 줄여주어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한 쿠션 팩트가 13위로 꼽혔고, 12위로는 포장용기로 그 쓰임을 톡톡히 하고 있는 포장용 뽁뽁이가 뽑혔다. 뽁뽁이는 이외에도 많은 용도로 쓰이는데 단열효과에도 좋은 것 같습니다.

11위로는 음식점과 손님 사이의 고민을 덜어준 테이블 호출벨이 꼽혔다. 10위로는 진동벨이 함께 뽑혔습니다.

9위로는 우리가 항상 애용하는 구글 포털사이트가 뽑혔는데 모르는 게 있으면 구글링을 해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획기적인 포털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8위로는 주방생활에 빠져선 안 되는 밀폐용기가 7위로는 실수로 만든 접착성이 일시적이며 약한 포스트잇, 즉 접착 메모지가 뽑혔습니다.

6위로는 우리나라에서 엄청난 흥행을 끌고 있는 배달앱인데 전 세계적으로도 그랩 같은 것을 통해서 인기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5위로는 이번 주제로 얘기한 모기 침 제거기인 버그 바이팅이며 4위로는 최초의 tv리모컨이 선택되었습니다.

이전에 어렸을 때는 리모컨이 없어서 항상 채널을 바꾸고 싶으면 tv까지 가서 채널을 돌렸어야 하는데 요즘은 그런 텔레비전을 못 보고 자란 애들이 훨씬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3위로는 카카오톡과 같이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무료 메신저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것도 불과 몇 년 되지 않은 시스템인데 전 세계 사람들이 당연시 사용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입니다.

예전에는 mms나 알을 충전해서 정해진 문자량만 전송하거나 추가 비용을 냈는데 요새는 그런 걱정 없이 무제한 문자를 보낼 수 있으니 정말 편해진 것 같습니다.

그리고 2위로는 항상 사용하고 있는 와이파이 기술과 1위로는 와이파이와 같은 1위 후보였지만 안전벨트가 선택되었습니다.

최초의 안전벨트는 2 점식 안전벨트였으나 심각한 장기 파손을 일으켰고, 이후 3 점식 안전벨트가 태어났다. 운전자들이 3 점식 안전벨트를 불편하게 생각한 것을 안 V사는 안전벨트 실험과 관련된 영상을 공개하였고 “모든 운전자가 안전하길 바란다.”며 특허를 개방하여 사용하도록 하였답니다.

1위로는 한석준 기자가 꼽은 ‘안전벨트’가 꼽혔다. 1위 선정 이유로는 “돈보다는 생명이 우선된 발명품이라는 점에서 안전벨트를 꼽았다.”라고 밝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