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순천 2/여 아토피, 날씨가 더울때도 마찬가지지만 지금 서늘한 날씨에도엉덩이랑 다리를 많이 가려워해요.
조회수 422 작성일2019.06.30

우리아이는 흔히 얘기하는 아토피성 피부라고 하는데 날씨가 더울때도 마찬가지지만 지금 서늘한 날씨에도엉덩이랑 다리를 많이 가려워해요.


저도 어렸을때 태열로 아직까지 고생을 하고 있고요.


그리고 감기에 걸리면 꼭 열과 함께 중이염에 걸려요.


밤도 잘 먹고 가리는 거 없이 먹기는 잘하는데 혹, 식생활에서 주의해야 할 건 없나요.(순천 영아/여 아토피)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준영
한의사
아이누리한의원 순천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준영입니다.


OO 어머님, 어머님께서 걱정하시는 것처럼 아토피와 식이 요법은 굉장한 상관 관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 음식의 섭생에 있어서 늘 대단히 신경을 써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처럼 아토피 증세가 쉽게 재발할 수 있는 또는 악화될 수 있는 계절에는 더더욱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아토피성 피부염 아이들을 위한 일반적인 가정내 식이 요법 요령에 대해 몇 가지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참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아이스크림, 쵸콜릿, 떠먹는 요쿠르트(요플레, 슈퍼100 등) 등은 피하십시오.


떠먹는 요쿠르트 중 “플레인 요쿠르트”는 괜찮습니다.


2. 라면과 짜장면은 거의 절대로 피해야 합니다.


3. 맵고 시고 짠 음식물과 같이 자극적인 맛을 내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4. 계란과 우유 등과 같은 단백질류가 전반적으로 아토피 체질의 어린이에게는 해로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과잉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5. 되도록이면 동물성 식품과 지방성 어류는 피해야 합니다.(단 연어, 넙치 등은 먹어도 상관이 없습니다.)


6. 염증이 생겨나 있는 부위에 양파나 마늘즙이 직접 닿게 해서는 안됩니다.


7. 소금과 커피, 쵸콜릿, 설탕, 땅콩 등은 특히 피해야 할 음식들입니다.


8. 당근과 샐러리, 시금치, 오이 생즙을 먹게 하면 피부 개선에 많은 도움을 받게 됩니다.


9. 당근 쥬스와 각종 야채 쥬스 그리고 율무차 등을 먹게 하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10. 비타민 B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현미밥에 해조류를 곁들여 먹게 하는 것은 장기적인 체질 개선을 위해 시도해 볼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충분한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전문가 답변은 가격안내, 홍보성 내용을 포함하지 않으며, 원문은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9.05.15.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