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제주도3박4일 가족여행지 추천
yes5**** 조회수 3,298 작성일2016.03.14
아이들과 함께 제주도 여행을 하려고 합니다. 처음 가보는 곳이라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 합니다. .
2시반경 제주 도착. 그리고 제주도에서 집으로가는 비행기 시간은 12시 입니다.
일단 숙박은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쪽으로 할까 하는데 괜찮을까요??
아이들이 좋아 할만한 여행코스 추천 좀 부탁드립니다.
여행지별 이동거리가 어떻게 되는지 전혀 몰라 막막 합니다.
제가 가고싶었던 곳은 잠수함, 퍼시픽랜드 밖에 생각이 나질 않네요ㅠㅠ 즐거운 여행이 될 수 있도록 도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숙박을 어떤 지역으로 해야 관광 하기 좋을지도 좀 알려 주세요~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제주도여행코스플래너
태양신
제주도여행 2위, 제주특별자치도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남원쪽으로 숙소 정하셔도 비교적 무난합니다.

질문자님께서 적어주신 내용을 참고로 제주도 여행 코스를 만들었는데요,
꼭 이대로 가실 필요는 없구요..제주도 여행 준비하시는데 작은 도움이라도 됐으면 합니다.
● 제주도 관광지 입장료는 모바일할인쿠폰을 이용하시면 할인받을 수 있어요.

- 가고자 하시는곳 :  잠수함, 퍼시픽랜드

1일차 (14:30 제주도착/숙소 : 남원읍 예정)

에코랜드 - 숙소

2일차 : 서귀포잠수함(사전예약) - 주상절리 - 점심(가람돌솥밥) - 퍼시픽랜드 - 세계자동차박물관 - 저녁(중문랜드:중문맛집/제주향토음식뷔페)  - 숙소

3일차 : 코코몽에코파크 - 점심(큰엉식당) - 휴애리 - 트릭아트뮤지엄 - 숙소

4일차 (12:00 제주출발예정) - 11시까지 공항

2016.03.1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rhqh****
초인
제주도여행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참고;숙소는 정하지 않아도 최종 목적지에서 숙박을 하셔도 됩니다.

기간 동안에 볼 수 있는 제주에서 가장 제주 적이고 경제 적이며 꼭 보아야될 곳으로 추려서 제주도 한바퀴를 올릴테니 참고 하세요.

공항에서 서쪽으로-하귀 해안도로 드라이브-제주 돌마을 공원[제주 속에 제주.vj 특공대 방영]-신창리 해안도로[풍차]-수월봉[차가 정상 까지 올라감]-송악산 전망대[걸어서 6분.대장금 촬영지.전적지]-용머리 해안-산방산 앞으로 경유-중문단지내[주상절리.퍼시픽]-서귀포-외돌괴-서귀포잠수함-천지연 폭포.새연교-쇠소각-동쪽으로-섭지코지-일출봉-비자림이나 선흘 동백 동산-만장굴-제주시 도깨비도로 체험-용두암-출발

2016.03.14.

4번째 답변
jhle****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주도로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려고 하는군요.

서귀포시 남원읍 쪽에 숙소를 정하셔도 무난합니다만

저는 중문관광단지 쪽을 추천할께요.

이유는 아래에 가서 설명하겠습니다.

그럼, 3박4일로 해서 여행코스를 짜보았으니까 참고하세요.

아래 여행코스는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있는 숙소를 기준으로 해서 짰으며

그 날 그 날 상황에 따라서 다소 달라질 수 있으므로

적절하게 변경해 주시면 될거예요.

< 제1일 >

공항 - 빅볼랜드 - 테디베어 뮤지엄 - 숙소

< 제2일 >

숙소 - 하얏트호텔, 신라호텔 정원산책 - 퍼시픽랜드 (공연시간 확인요망) - 용머리해안 - 송악산 전망대 - 수월봉 (차가 정상 까지 올라감) - 신창 ~ 용수 해안도로 (풍차해안) - 오설록 티 뮤지엄 - 숙소

< 제3일 >

숙소 - 서귀포 잠수함 (사전예약) - 표선 해안도로 - 섭지코지 - 성산 일출봉 - 세화 ~ 종달리 해안도로 - 정성항공관 ~ 가시리 까지 도로 (유채꽃) - 천지연폭포 (야간개장) & 새연교 (야경) - 숙소

< 제4일 >

숙소 - 지삿개 주상절리대 - 공항

< 유채꽃 볼 수 있는 곳 >

정석항공관 ~ 가시리 까지 도로 (녹산로)  :  유채꽃 피는 시기에 가면 유채꽃이 만발하게 피어 있구요. 운좋게 벚꽃이 피는 시기가 곂치면 유채꽃과 함께 벚꽃도 볼 수 있습니다.

산방산 & 용머리해안 부근  :  여기에서도 유채꽃을 볼 수 있어요.

섭지코지  :  유채꽃밭이 넓게 펼쳐져 있어요.

위의 지역 외에도 유채꽃 피는 시기에는 제주도 곳곳에서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하얏트호텔, 신라호텔은 절벽 위에 나란히 지어졌는데

정원이 잘 꾸며져 있고 바다전망이 정말 좋습니다.
쉬리 영화를 찍었던 쉬리언덕도 볼 수 있었구요.
여기에서 중문 해수욕장이 한눈에 보였습니다.
롯데호텔로도 이어지는데 롯데호텔은 특히 야간에 조명이 화려해서
야간에 볼만 합니다.

용머리해안으로 가면 해안절벽에 지층이 층층이 형성되었는데요...
층마다 색을 달리하여서 아름답고 신기했어요.
시원한 바다전망과 바위에 부딪치는 파도...

이 모든 것이 어울어져서 절경을 이룹니다.

송악산 전망대까지는 주차장에서 10 분 정도 걸어가는데

길이 그리 경사지지 않아서 걷기 괜찮구요.

전망대 까지 걸어가면서 보이는 바다전망과

주변 경관이 정말 좋습니다.

저는 욕심을 좀 더 내어서 분화구 까지 올라갔는데

분화구로 올라가서 보이는 바다전망은 좀 더 시원합니다.

분화구 까지 올라가는 시간은 얼마 안걸리지만

나름 경사가 가파른 편이예요.

거동이 불편한 분들은 전망대 까지만 다녀와도

충분히 만족할거예요.

신창 ~ 용수 해안도로는 바닷가를 달리면서

풍차를 볼 수 있어서 이색적이구요.

세화 ~ 종달리 해안도로는 제주도 해안도로 가운데에서

경관이 좋아서 인기가 있는 드라이브 코스랍니다.

해안도로는 꼬~옥 드라이브 해보세요.

제주도 여행의 맛을 느낄 수 있을거예요.

정석항공관에서 가시리 마을까지 가는 도로 양 옆으로
유채꽃 피는 시기에 가면 풍성하게 피어있는 유채꽃을 볼 수있으며
벚꽃나무도 함께 심어져 있어서 운좋게도 벚꽃이 만발하는 때라면
유채꽃과 벚꽃이 함께 피어있는 광경을 볼 수도 있는데요...

그야말로 장관이랍니다.

지삿개 주상절리대는 해안에 형성된 기암절벽으로

5~6 각형 모양의 여러 돌기둥이 한데 뭉쳐서

마치 위로 솟아오른 듯한 형상을 하고 있습니다.

바위에 부딪치는 파도와 어울어져서 장관을 이루는데

제주도에서 대표적인 관광지 가운데 하나로 해안절경을 볼 수 있습니다.

다음은 제주도여행 할 때 도움이 될 만한 사항을 정리하였습니다.

숙소 위치를 잘 잡으면 한 곳에서 3박을 머무르면서

제주도를 충분히 원할하게 구경할 수 있는데요...

중문관광단지 근처에 숙소를 잡으면 여러 면에서 편하답니다.

중문에는 관광지가 많이 모여 있어서 관광하기가 무척 편하구요.

하루는 서부권, 하루는 동부권 이런식으로 나누어서

효율적으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편의점, 마트, 식당 등 주변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지내기에도 좋구요.

그럼,  중문 근처에 있는 예쁜 펜션을 소개할께요.

다솜펜션이라는 곳인데요...

시부모님과 함께 하는 가족여행이 처음인지라 얼마간 부담도 되고,

또한 인터넷에서 찾아서 예약했으므로

부모님께서 마음에 들어 하실지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다솜에 도착하니 이런 제 생각이 기우였음을 알게되었습니다. ^^

너무나 깔끔한 펜션과 창밖에 보이는 바다를 보시고

정말 맘에 들어하시는 것을 보고 뿌듯하더라구요~

깨끗하게 잘 정리되어 있는 식기류하며, 이불, 욕실 수건,

단정하게 비치되어 있는 샴프, 린스, 바디클렌져....

쉐이빙폼 까지

모두 마음에 들었답니다~

다솜에서 2박 하는 동안 불편함 없이 잘 지내다 왔습니다

다솜펜션 추천할께요. ^^

2016.03.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