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천안순천향대학교병원 가는길좀요
정보가 없는 사용자 조회수 6,647 작성일2006.11.24

서울 대치동에서 천안순천향대학교병원까지 가는길좀 가르쳐주세요

버스나 지하철 몇호선 몇번 타고 가야 딱 거기 가는지 제발발리좀 가르쳐주세요!!

내공 50겁니다!!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1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 답변

그냥 택시타고가세요

2006.11.2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yhah****
지존
교통, 길찾기, 시내, 광역 버스, 지하철, 전철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열차 이용 시 (약 1시간)

서울역→천안역

(첫차 : 오전 6시, 막차 : 오후 11시 55분 - 서울역 출발기준)

천안도착 후 시내버스 이용 시

> 터미널에서-

[ 버스노선 / 100, 830, 840, 850, 860, 890번 ]

천안역→청과물도매시장→남부오거리→온양나드리→고가교→봉명동 철도건널목 앞 하차 후 길을 건너 철도건널목 삼거리에서 오르막길로 100m

[ 버스노선 / 106, 111번 ]

쌍용지하도 지나 첫 정류장(임광아파트 아래) 하차 후 롯데리아 옆길 오르막길로 150m

> 천안역에서-

천안도착 후 택시 이용 시

>터미널에서 30여분 소요

>천안역에서 10여분 소요

2006.11.25.

3번째 답변
엘리스
고수
타로카드운세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어디로 가든 방법은 조금씩 복잡합니다..;;;;

그래도 제 노하우를 말씀 드리면...

1. 시외버스

가장 속 편한 방법입니다.  시간도 가장 빠르고요. 버스가 1시간~1시간 반, 버스와 걷는 시간을 포함하면 약 2시간 ~3시간쯤 되겠지요. 만일 경기도에서 오시는 분이 계시면 고속으로 타고 오십쇼.

약 5000원 정도 하고요, 버스를 타고 천안 터미널(야우리)에 도착하면 100번 버스(950원) 타고 순천향 병원 정류장에 내리셔서 호프집쪽끼고 돌아서 계속 오르막 오시면 학교 보이시는데 학교로 가시지 말고 왼쪽으로 가시면 응급실 보입니다.

혹은 빨리가는 방법으로 호프집에서 인테리어집 방향으로 쭉 오시다가 첫번째 골목에서 오르막 올라오시면 대리운전집 보이는데 거기서 더 올라오시면 오른쪽에 응급실보입니다.

더 속편하게 야우리에서 택시를 타는 방법도 있습니다.

택시비는 안밀리는 시간에는 3000원정도 나오지만, 기사님들이 알아서 막히는 길로 가주시기 때문에 미터기가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왠만큼 급하지 않음 타지 마시고;;;;; 천안 살면서 느낀 점은 택시기사분이 정말 안친절하다는 것 정도-_-;;

만일 타신다면 5000원 정도 각오하시구요.

순천향 병원은 본관, 별관, 신관으로 되어있는데,

택시 정류장에서 보이는 중앙 건물이 본관(들어가면 페밀리마트 있어요)

본관에서 응급실쪽이 신관, 그 반대편이 별관입니다.

호실수는 별관이 1부터 시작해서 본관, 신관 순입니다.

2.지하철

가장 빠른 방법은 아침과 저녁 시간에 3번있는 서울역발 천안급행을 타시는게 빠릅니다.

그게 아니라면 용산에서 출발하는 천안급행이 있는데

아, 당연히 국철이구요;;;

거의 한 시간에 한 대씩 있기는 하지만 없는 시간도 있으니 미리 시간표 확인하세요.

대치동이면 선릉 근처인 걸로 알고 있는데;;;

대치동이면 2호선 타고 가셔서

가산디지털단지 역에서 환승하시면 되겠네요.

급행을 타고 가고 싶으면 출발지가 멀지않으니 시간 맞춰가심 대겠네요.

참고로 용산역발 급행은 용산~가산디지털단지 까지 모든 역에서 서고

안양, 수원, 병점, 오산, 서정리.... 또 생각은 안나는데 이정도 섭니다.

저희집은 경기도 변두리라 9400번 류 타면 바로 서울역 가는게 많아서 서울역 갔다가 용산으로 가는 경우가 많은데 대충 시간은 3시간 걸립니다.

지하철이 급행일 경우 1시간 30분 정도 잡으면 될것 같구요 완행일 경우 30분~1시간 추가하시고 버스 갈아타는 시간이나 기다리는 시간을 고려해서 넉넉잡아 3시간 생각하심 되겠네요.

내리시면 걸어서 약20~30분 걸리지만 병원에 오시는 분이니 환자 분과 함께라고 생각하고 말씀드리지 않겠습니다.

천안역에는 서부역과 동부역이 있습니다. 서부역으로 내리시면

그냥 택시를 타고 아까 말씀드린 택시 정류장까지 오시는 방법도 있고,

100번 류를 타서 아까 말씀 드린 방법으로 오시면됩니다.

택시비는 기본 요금이면 오십니다.

가실때는 반대로 하심 되겠지요?

천안왔다 갔다 하실땐 버스랑 지하철 시간표잘 챙기셔야 해요. 안그러면 기다리는 경우가 굉장히 많거든요^-^

2006.1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