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이름풀이부탁합니다
비공개 조회수 182 작성일2013.05.21
이름풀이좀부탁합니다
김소연 金 少 硏
양1981년 11월11일
태어난시오후2시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참이름
수호신 eXpert
작명, 이름풀이 3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사주(四柱)

구분




坤 命
33세
   당령


감명서는 개명허가 신청 시 감명자료(첨부 등)로 활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이름감명 결과서

 

구 분

감 명

결 과

성명한자

(보는 법)

좋음:○

무난:○△

보통:△

부족:△×

나쁨:×

성명한글

한자의뜻

성 제외

적을 소

궁구할 연

수리획수

8

4

11

수리음양

좋음

발음오행

종성

종음연결

좋음

자원오행

성 제외

나쁨

상생배열

성 제외

좋음

한자자형

해당 없음

좋음

불용문자

없음

좋음

수리오행

元(초년 운)

15획

통솔 격

좋음

亨(장년 운)

12획

박약 격

나쁨

利(중년 운)

19획

고난 격

나쁨

貞(말년 운)

23획

공명 격

좋음

삼원오행

天人地

나쁨

사주(四柱)

개운(改運)

사주(四柱)

사주를 보면 절기 상 맹동(孟冬)에 음수(陰水)의 기(氣)로 태어나 사주 오행 중 목기(木氣)를 타고나지 못하였으며 다소 신강한 명(命)입니다. 따라서 개운비법의 으뜸인 한자의 뜻글자인 자원오행으로 부족(體 五行)하거나 필요(用 五行)한 오행을 보완해주어야 좋은 이름이 되며 편안한 일생을 보장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개운(改運)

생활 속의 개운 법으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좋은 색상 : 청색, 적색

좋은 숫자 : 2, 7, 3, 8

좋은 방위 : 동쪽, 남쪽

인생주기

격운해설

초년 운 원격(元格)

15획(吉): 통솔 격(만물통합지상)

지덕을 겸비하고 일찍이 부귀를 누리는 위치에 올라서게 되며 다소 힘든 일에 부딪히기도 하나 굳건히 자립하는 수이다. 수와 복을 고루 갖춘 운수라 꾀하는 일 모두가 원만하게 풀려 나가고, 성격 또한 침착, 성실하여 대인관계에서 크게 성공을 거두게 된다. 아랫사람을 통솔하는 능력이 특출하여 윗사람으로부터 신망을 얻어 빠른 출세의 가도를 달리게 된다.

장년 운 형격(亨格)

12획(凶): 박약 격(박약고독지상)

사색적이고 매사에 신중한 면은 있으나 소극적이고 의지가 박약하며, 현실성이 부족한 일을 곧잘 생각하는 등 실속이 없으며 마치 뿌리를 깊이 내리지 못한 나약한 나무가 바람에 쓰러지듯 하고 일에 실패가 많아 파란 많은 생활이 영위되고 부부 이별 수속에 항시 고독하게 사는 운이 유도된다.

중년 운 이격(利格)

19획(凶): 고난 격(봉황상익지상)

때를 만나지 못한 영웅호걸처럼 하는 일마다 중도에 실패와 좌절이 많은 불운을 맞게 되어 구설풍파와 이별수를 겪게 되고 특히 돈을 벌어도 모아지질 않고 흩어져 나가며 고독과 병액을 유도하여 불안정한 생활을 하게하고 형액, 조난 등의 흉수가 온다.

말년 운 정격(貞格)

23획(吉) 공명 격(공명행복지상)

지덕과 문무가 겸비된 성품에 호랑이가 날개를 달은 격으로 큰 뜻을 품고 기상을 펼치니 반드시 대업을 이루어 부귀영화를 누린다. 명석한 두뇌와 적극적인 행동이 젊은 나이에 입신양명의 길에 들게 하며 만인이 앙시하고 나라가 인정하는 높은 위치에 자리에 오르는 대길수이다.

종합평가

작명기법의 흠

(상기도표 참조 : 대표 흠)

1) 수리오행 4격 중 중년 운인 이격이 19획수 고난 격으로 나쁩니다.

2) 자원오행에서 사주 용, 희신 작명이 부족합니다(사주 용신인 木오행 보완 못함)

종합평가 결론

(평가결과가 보통이상이면 사용하여도 되겠습니다)

1)아주 좋음, 2)좋음, 3)보통, 4)나쁨, 5)아주 나쁨 중

(4)

김소연(金少硏) 의 이름은 작명 주요기법(수리오행 형격 및 이격, 자원오행 사주맞춤 등)에 흠이 있어 평가결과가 좋지 않습니다.

(참고&조언)

소견 : 조정이 필요한 이름입니다.

후천 개운 법인 이름도 중요하지만 기도와 참회, 긍정적인 자세, 자신의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보통이상의 이름이라면 충분히 만족하시고 지혜로운 삶을 살아가는 것이 더 필요하리라 봅니다.

평가이해

참고사항

(평가이해 방법) 항목별 감명결과에 좋고 나쁨이 섞여있어 혼란스러울 것입니다.

항목별로 주요 핵심부위에 한 가지라도 나쁨이 나오면 보통이하로 평가됩니다. 주요 작명기법에서 한가지의 흠은 성명학적으로는 치명적이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주요기법 이외 항목에 한, 두 가지의 흠이 나와도 보통이상의 평가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주요기법) 1. 수리음양 2. 자원오행 사주맞춤 3. 수리오행 4격 4. 발음오행 초성 론

(비 주요기법) 1. 삼원오행 3기법 2. 자원오행 상생이론 3. 한자의 자형 풍 명, 패 명이론 4. 인명용 불용한자 5. 발음오행 종성 론 6. 기타 소수 작명기법 다수 등

(좋은 이름의 조건) 위 주요기법에 만족하여야 함은 물론 비 주요기법에서도 최선이 되어야 하지만 그에 우선하여 시대에 맞고 부르기 좋고 귀함이 묻어나는 품격을 지녀야 좋은 이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단계 평가)

1) 아주 좋음 90 ~ 100점 2) 좋음 70 ~ 90점미만 3) 보통 40 ~ 60점미만 4) 나쁨 10 ~ 30점미만 5) 아주 나쁨 10점 이하

5단계 평가에서 90점 이상이 되어야 사주맞춤 명품이름이 될 수 있습니다. 보통이상이면 그냥 사용하셔도 무방하며 나쁨 이하는 조정(개명 등)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2013.05.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