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룰라 김지현 나이 결혼 남편 성형 영화 리즈


1990년대를 주름잡았던 인기그룹 룰라의 메인보컬 김지현이 'TV는 사랑을 싣고'에 출연한다고 하네요.가수겸 배우 김지현이 오랜만에 방송에 출연하여 근황을 전한다고 하니 반가운데요.


'티비사랑' 출연전에는 몰랐는데, 김지현은 어린시절에 부모님과 떨어져 지내고 생계를 도맡아 꾸리기에 바빴던 어머니의 돌봄을 제대로 못받고 자라면서 외롭게 보냈던거 같습니다. 


어머니에게 사랑받고 싶었던 어린 김지현은 애정결핍일 정도로 외로움을 많이 느꼈다고 하는데, 15살 무렵 쌍문동 교회에서 만났던 언니 이은경이 엄마처럼, 친언니처럼 살갑게 대해줘 외로움을 극복하고 따뜻한 추억을 간직할 수 있었다고 합니다.



이후 두 사람은 1995년 ‘룰라’ 표절 시비로 미국으로 떠나기 전까지 10여년간 연락을 주고받았으나 그 이후로는 연락이 끊겼다고 하는데요. 이런 사정으로 그리운 언니 이은경을 찾고자 '티비사랑'을 찾게됐다고 합니다.


룰라 김지현 프로필을 간략히 보자면,

김지현 본명이구요. 1972년8월16일생으로 올해 나이 48세입니다. 고향은 서울 출신이구요.

김지현 키 168cm/45kg.

가족사항으로 어머니가 있고, 2남1녀 형제중 장녀입니다. 2016년10월 현재 남편과 결혼했구요.

학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명지대학교 연극영화과,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대학원 석사.

소속사 - 배드보스컴퍼니



원래 김지현은 송대관 소속사에서 트로트 가수로 데뷔하려 했지만 '이상민'를 만나 1994년 이상민, 신정환, 고영욱과 함께 4인조 혼성그룹 '룰라'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룰라가 1집을 내며 데뷔 당시에는 동년배의 비슷한 멤버 구성인 '투투'의 아성에 밀려 있었고, 김지현 도 투투의 홍일점 황혜영에게 밀리는듯한 형국이었는데요. 


그래도 후속곡 '비밀은 없어'로 가요톱텐에서 골든컵을 수상하면서 상향세를 타면서 1집이 끝나고 2집 '날개 잃은 천사'부터는 본격적으로 노선을 바꿔서 섹시한 스타일의 컨셉트로 캐릭터를 새로 만들었습니다.

김지현의 매력을 한껏 느낄 수 있는 공전의 히트곡 룰라 '날개 잃은 천사'를 안들어볼 수 없겠죠?



'룰라 - 날개 잃은 천사',  MBC Top Music(인기가요 베스트50), 3회, EP03, 1995/05/05)





김지현은 큰 키에 준수한 가창력, 글래머러스한 몸매, 섹시한 이미지 심벌로 자리를 잡고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게 되는데, 1990년대 중반 당시 여자 가수들 중에서는 가희 최정점이었다고 볼 수 있었습니다. 


<룰라 김지현 리즈>


특히 '날개 잃은 천사'가 빅히트를 기록한 1995년 한 해 동안은 여자 가수 중에서는 사실상 김지현의 인기가 거의 원톱 수준이었고, 당시 앨범 판매 150만 장을 기록한 룰라의 인기 비중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했을 정도.

룰라 2집의 성공에 고무적인 반응을 보인 소속사는 3집을 급하게 준비, 이상민 작사ᆞ작곡이라는 홍보와 함께 '천상유애'를 야심차게 내보냈다가, 대대적인 표절시비로 인해 3집에서 팀의 인기가 급격하게 하락하게 됩니다.


<룰라 김지현 리즈>


이후 그룹이 좌초 위기를 여러번 겪자, 과거 김성재의 장례식 때 룰라에게서 도움을 많이 받았던 '듀스'출신의 이현도가 4집 프로듀싱을 흔쾌히 수락해 절치부심하여 4집을 만들었으며, 타이틀곡인 '3!4!'가 다시 크게 히트를 치면서 많은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룰라 4집부터는 이현도의 입김으로 인해 채리나가 본격적으로 보컬도 맡아보게 되는 시도를 하게 되었고, 이게 좋은 반응을 얻자 김지현의 입지가 그룹 내에서 줄어들게 됩니다.


김지현 리즈


김지현의 과거 젊었을때, 소위 리즈시절 사진들을 보면, 대단한 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이국적인 외모와 쭉뻗은 각선미, 잘록한 허리, 늘씬한 몸매를 가지고 있네요.


이후 김지현은 룰라 4집 활동이 끝난 뒤 기존 소속사와 계약이 만료되자 기자회견을 열고 룰라를 전격 탈퇴했으며, 이후 천일기획으로 이전해 '캣츠 아이'란 곡으로 솔로 활동을 하게 됩니다. 



연기 활동도 했는데 첫 출연작이 1994년 드라마 '두 형사' 였습니다. 이후 영화 '썸머타임'에서 배우 '류수영'과 파격적인 노출 연기로 화제가 많았습니다. 그밖에도 드라마 출연작으로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 파이브 걸스 맥시멈이 있으며 영화 출연작은 '퍼플레인', '썸머타임'이 있습니다.




이후 1998년에 월드뮤직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던 이상민의 부름을 받아 룰라 6집에서 다시 복귀했고, 2001년 8집을 끝으로 룰라 활동에 종지부를 거의 찍게 됩니다. 2014년에는 그룹 '언니들' 앨범 발매도 있었네요. 15주년 기념으로 발매한 9집 'A9ain'에서 다시 한 번 룰라로 뭉쳐 지금까지 활동하고 있는데요. 음반은 내지 않았지만 공연과 방송위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김지현 성형전후, 양악수술


2013년 2월 7일에 김지현이 양악수술을 받고 가수 복귀를 준비하고 있다는 기사가 나왔는데, 얼굴이 너무 확 달라져서 네티즌들의 거부감을 샀습니다다. 



본인의 말로는 여러 가지 사건과 부친의 사망으로 인해 슬럼프에 빠져 변화를 주고 싶었다고 고백했습니다. 성형을 하는 이유 중에 정신적인 이유도 상당부분 있으니, 별로 이해 못할 건 아니지만… 아직까지 성형의 임팩트로 거부감이 있는 건 사실. 그래도 2014년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땐 비교적 자리를 잡은 듯 보였습니다.


김지현 결혼, 연하 남편



김지현은 2016년 10월 2살 연하의 사업가와 결혼식을 올리는데요.

결혼을 전제로 만났고 6년간 연애를 했다고 합니다.
연애할때 남편에게 사귀자는 이야기는 김지현이 먼저 꺼냈다고 합니다.
김지현은 결혼식 후 절친인 채리나 부부와 동반 신혼여행을 떠나기도 했었습니다.
채리나와 같이 웨딩화보를 찍기도 했었죠.




김지현은 남편이 결혼 전보다 결혼을 하고 나서 더 잘한다며 굉장히 잘 웃는 스타일이라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인스타그램에 종종 올라오는 연하 남편과의 달달한 일상 모습도 보기 좋습니다.

MBN 예능‘기부 앤 테이크, 사세요’에서 김지현은 신혼집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자녀 계획에 대해서는 임신이 어려워 시험관 시술 준비를 한다고 예능 '미우새'에 출연하여 말한 바 있는데요. 시술이 잘 되서 조만간 2세 소식이 전해졌으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