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서비스로 물회 제공
상태바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서비스로 물회 제공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0.12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을장마와 태풍이 지나가고 맑고 깨끗한 하늘이 찾아와 여행하기 좋은 시기가 다가왔다. 장기간 여행도 좋지만 주말을 이용해 당일치기나 1박2일 여행으로도 무료한 일상 속에서 소소한 힐링을 느껴보는 것은 어떨까.

계절에 관계없이 여행객들이 끊이지 않는 강원도 속초는 서울 및 수도권에서도 쉽게 도달이 가능하고 시원한 바다와 푸르른 산의 자연이 어우러져 있어 여유로운 여행을 즐기기에 적합한 곳이다. 또한 속초해수욕장, 설악산, 아바이마을, 대포항 등 속초 가볼만한곳이 많고 먹거리가 풍부해 눈과 입을 모두 만족시켜주는 여행지이다.

속초는 특히 동해바다와 인접해 싱싱한 해산물과 갑각류를 판매하는 횟집이나 대게 맛집들이 즐비한데, 그중에서 MBC 생방송오늘저녁, KBS 생생정보 등 TV 프로그램에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소개된 ‘대포대게’는 저렴한 가격에 신선한 게찜과 자연산 회를 맛볼 수 있어 여행객들 사이에서 인기 있는 곳이다.

이곳의 메인메뉴는 대게찜, 홍게찜, 킹크랩찜, 랍스터찜과 모둠회, 자연산회이다. 어선을 보유한 선주가 직접 게를 잡고 수입품 게는 직수입으로 들여와 원가를 절감하고 품질 좋은 게만을 판매하고 있어 대포항 횟집 사이에서 속초 대게 맛집으로 자리 잡고 있다.

속초 대포항 횟집 ‘대포대게’에서는 게 찜이나 회를 주문하면 20여 가지의 스끼다시를 무료로 제공하는데, 만두, 아바이순대, 게튀김, 닭강정, 치킨까스, 잡채,떡, 야채전, 샐러드, 무말랭이, 오징어 젓갈, 마카로니, 김치, 초생각 ,대게장국이 공통으로 제공된다. 이 외에도 게찜에는 회스끼, 물회, 해물스끼가, 회에는 물회와 모둠해물스끼가 추가로 제공된다.

서비스로 제공되는 물회의 맛도 일품이기 때문에 속초 물회 맛집으로도 불린다. 사이드 메뉴로는 게 라면과 게딱지 볶음밥이 준비되어 있어 추가 금액을 지불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대포대게’ 1층 매장 앞에는 대형 수족관을 배치하여 해산물과 갑각류의 신선도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손님이 원하는 종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식사를 하는 2~3층은 대포항 앞 동해바다를 전망으로 식사가 가능해 손님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다.

네이버를 통해 사전 예약하거나 SNS 인증에 참여하면 더욱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