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로 바로가기 주제분류 메뉴로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한국민족문화대백과

대원대학교

[ Daewon University College , 大元大學校 ]

대원공과대학

2009년 대원대학으로 교명 변경

유형 단체
시대 현대
성격 사립전문대학
설립일시 1994년 11월

정의

충청북도 제천시 대학로(신월동)에 있는 사립전문대학.

연원 및 변천

1994년 11월에 대원전문대학으로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1998년 5월에 대원공과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1999년 10월에 다시 대원과학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다.

2001년 당시 공업계열에 환경공업과·인터넷전자상거래과·멀티미디어정보관리계열 멀티미디어웹전공·사무정보관리전공·토목과·전자정보통신과·컴퓨터정보통신과·컴퓨터정보처리과·건축환경디자인계열 건축전공·실내환경디자인전공·산업디자인과·컴퓨터응용기계설계과·전기과, 보건계열에 물리치료과·메이크업코디과, 가정계열에 패션코디네이션과·식품영양과, 사회실무계열에 호텔경영과·관광통역과·유아교육과·세무경영계열 세무정보전공·비서행정전공·디지털경영계열 인터넷마케팅전공·유통비지니스전공, 예·체능계열에 레저스포츠과·디지털사진영상과 등으로 구성되어 있었다.

현황

2008년 12월에 대원과학대학이 대원대학으로 교명을 변경하였으며, 2011년 11월에 대원대학교로 명칭을 변경하였다.

교훈은 ‘진리·자주·봉사’이다. 13개의 동아리를 중심으로 활발한 학생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10월에 ‘신원졸업작품전’을 개최하고 있다.

부속기관으로는 도서관·전자계산소·기숙사 등이 있고, 부설연구소로는 산업디자인연구소·취업진학지도연구소·산업기술연구소·지역사회개발연구소·창업보육센터·평생교육원 등이 있다.

관련이미지

대원대학교

대원대학교

본 콘텐츠의 저작권은 저자 또는 제공처에 있으며, 이를 무단 이용하는 경우 저작권법 등에 따라 법적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외부 저작권자가 제공한 콘텐츠는 네이버의 입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