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비타민등, 영양보조제 섭취방법이 궁금
비공개 조회수 91 작성일2019.04.04
비타민,건강보조제 섭취방법이 궁금합니다.

비오틴 10000 mcg
맥주효모 650mg
센트룸 종합비타민
락토핏 생유산균
GNM 밀크씨슬

5가지 먹고있는데, 각각 언제 먹어야 효과가 좋은지 알고 싶습니다~ 5가지 다 먹어도 상관없는지도 궁금하구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수호신
아침 식전 생유산균
아침 식후 종합비타민 

점심 식후 비오틴 10000 mcg. 맥주효모 650mg

저녁 식후 GNM 밀크씨슬

5가지 좋은 구성으로 같이 드셔도 괜찮습니다

영양제 드실 때 복합유익균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드시면서 드셔야 영양제 인체 이용률이 높아집니다

영양제가 인체에 잘 흡수되지 않는 이유 중 하나는 유해 세균 숫자가 극도로 많아지면서 유해균들이 생존하기 위해 만들어내는 생물 막(biofilm)의 양도 마찬가지로 과다해져 장을 덮는 일이 벌어지기 때문입니다.

생물 막의 양이 지나치게 많아져 장벽에 깔리게 되면 작은 창자에서 흡수가 되는 비타민과 미네랄은 물론 큰 창자에서 필수 지방산과 아미노산 등이 흡수가 제대로 안 되는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여 영양제가 인체에 흡수가 잘 안된게 됩니다.

물론 이런 상태가 장기화가 되면 결국 심각한 영양 결핍이 오고, 회복이 잘 되질 않아 질환 증상들도 점점 더 심각해져 갑니다.

이런 상황이 벌어지면 통상 건강을 회복해 보려고 몸에 좋다는 먹거리와 건강 보조제를 이것저것 섭취해 보기 시작을 합니다. 물론 기대한 만큼 별 개선이 되지 않는 경우가 생깁니다. 그러면 양이 부족하다고 생각하고 많은 양(메가 도스)를 사용해봅니다. 하지만 십중팔구 밑 빠진 독 에다 물을 붓는 일이 됩니다. 왜냐하면, 영양이 흡수되는 관문인 장벽이 생물 막으로 막혀 있는 상태가 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이런 상태에서는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도 고려할 필요가 있지만, 우선은 좋은 영양소들이 흡수될 수 있도록 생물 막 문제를 해결해 주지 않으면 아무런 소용이 없다는 사실을 먼저 인지할 필요가 있습니다.

생물 막 제거를 위해 가장 이상적인 도우미는 장내 복합 미생물들입니다.

이엠생명과학연구원 연구에 의하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마이크로바이옴(복합유익균)을 함께 섭취하면 복합유익균들은 장내에 더 뛰어난 적응능력을 바탕으로 증식하면서 유해 세균을 억제하고 이들 복합 미생물들이 만들어 내는 효소(브로멜린, 프로테아제, 키모트립신 등)는 강력한 단백질 분해 효소로서 유해 세균 생물 막을 분해하여 영양소 인체 흡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만일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유해균 과다 증식으로 유발되는 건강 문제가 있다고 판단이 서면 우선적으로 장벽에 코팅이 되어 있는 생물 막(biofilm)부터 제거해 주는 일이 우선적으로 행해져야 합니다.

어떤 사람은 영양제의 효과를 많이 보고 어떤 사람은 효과를 못 보게도 될 수 있는데 이것은 장내 유해 세균 탓입니다.

영양제 흡수를 못 하는 사람들도 있고 잘 흡수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장 속에 유익균들이 많아야 유해균들이 만든 바이오 필름을 제거하여 영양제의 인체 흡수 효과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장 속에 유익균 많게 하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과 복합유익균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복합유익균 식이균형식'속에는 복합유익균과 채소 과일 곡류 버섯 야채 등 50가지를 발효한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엠발포멀티유산균 제품 속에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하고 복합유익균인 이엠원액분말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속에 스타터 씨드균들이 크로스트리듐균 이콜라이균 등 유해 세균 보다 성장이 빠른 균들이 포함되어 있어서 장내 복합유익균 다양성과 비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2019.04.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