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배그 잘하는팁!
작성자 비공개 조회수 9,718 작성일2017.12.30
저는 배그를 오늘 산 23살 남성입니다! 제가 배그를 하면서 파밍하고 차타고 왠만한 조작법은 다 알고 파밍도 어느정도 할줄 아는데요.

사람을 만나면 쏘지를 못하고 어리버리까다가 죽어버리네요...

1번 질문: 6판정도햇는데 원래 처음엔 다 어리버리하는게 정상인가요?

2번 질문: 배그하면서 활용가능한 소소한 팁을 알려주세요!(유리할때만 싸워라, 차는 처음에 구하는게 좋다 등등...)

내공은 100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Leno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뭐든지 처음에는 못하는 법이죠 
사람이 있는데 어리버리 까다가 총 한번 못쏘고 죽는다던지...(경험담)
사플(사운드 플레이) 안하다가 아래층에서 올라오는데 모르고 개복치 된다든지...(경험담)
샷건 들었는데 에임 안맞아서 상대 한대도 못맞추고 죽는다던지...(크흠 경험담)
흠흠
암튼 플레이타임 늘다보니까 총소리 듣고 사람 위치 찾는법도 차츰 알게 되고
총 반동 제어도 늘고, 파밍 속도도 빨라지고, 사람 만나도 그렇게 긴장하게 되진 않게되고(그렇다고 막 이기는 건 아님)
이렇게 되니까 처음처럼 막 빨리 죽고 그러진 않게 되네요. 치킨 먹는 횟수도 늘어나고

배그 팁은 간단히 정리하면
1. 사플(사운드 플레이 : 마이크나 이어폰 끼고 적 발자국 소리나 총소리 듣는것)은 항상 하기(제일중요)
2. 문열 때 항상 바로 들어가지 말고 들어가기 전에 옆으로 움직였다 들어가기(적들 숨어있으면 문열자 마자 쏘는데 그럴때 옆으로 비끼면 상대는 못맞추고 난 상대위치를 알게 되니 ㄱㅇㄷ)
3. 처음에 내렸을 때 주위에 사람이 많으면 방탄복이고 가방이고 다 필요없고 총부터 찾으세요(빨리 죽여야됨)
4. 파밍은 루트를 정하면서 하자(자기장 위치나 남은 시간 항상 확인하면서 하는게 좋습니다)
5. 이번에 파쿠르 패치되면서 파쿠르 하다가 죽으시는 분들 많던데 파쿠르 하는 도중 s(보통 뒤로 움직이는 키) 누르면 파쿠르 취소되면서 뒤로 다시 갑니다(모르시는 분들 은근 있더라고요
6. q e 키 활용 많이 하기(엄폐물 등지고 옆으로 빼꼼샷 하면 상대는 내가 나오는 타이밍을 몰라서 잘 못맞추고 난 상대를 더 많이 맞출 수 있음, 또 q e 키로 벽 옆에서 보면 복도로 사람 오는지 안 오는지 볼 수 있으므로 많이 활용할것)
7. 사람 보인다고 무조건 쏘지말고 자기 위치 확인하고 쏘기(괜히 쐈다가 위치가 안좋아서 자기장이 오게되면 나는 달려야하는데 상대는 자리 잡고 나를 노리게 됨...)(그냥 이길 자신 없으면 안쏘면 됩니다)
8. 연막탄이나 수류탄있으면 챙기는게 좋습니다.(연막탄은 내 위치가 안좋고 주변에 적이있을때 던지고 자리 잡는 용도로 쓰고 수류탄은 건물 안에 있는 적이나 엎드려 있는 적한테 쓰면 됩니다.수류탄 던질때 마음속으로 4초 정도 세고 던지면 닿자마자 터져요. 섬광탄이랑 화염병은...솔직히 별로 안써요)
9. 평지에는 오래 있지 않기(엄폐물이 있는 곳에 자리 잡는것이 좋습니다.(평지에 있으면 총알받이됨...)
10. (아실것 같지만) 근접 무기중에 후라이펜(갓라이펜!)이 있는데 원리는 모르겠지만 이게 모든 총알을 다 틩겨냅니다.(그러므로 후라이펜 있으면 무조건 주우세요. 나중에 활약할때가 옵니다)
11. 위치 잡고 상대랑 교전할때 너무 많이 노출되있으면 위험합니다.(예를 들어서 qe빼꼼샷 할때 너무 오래 빼꼼하고 있으면 상대는 내 머리를 정확히 조준해서 쏘게 됨)(빼꼼하고 2~5,6초 안에 상대를 쏘고 숨으세요.못 맞추시더라도 숨으셔야됩니다)
12. 단발이랑 연사 쓰실땐 간단히 단발은 장거리에 있는 적을 맞출때, 연사는 중,근거리에 있는 적들을 맞출때 쓰심 됩니다.(연사도 끊어쓰면 단발처럼 쓸 수 있지만 습관적으로 꾹 누르게 되는 경우 땜에..)
13. 차는 파밍 다 끝내고 길에서 찾아도 좋고 차타고 사람없는대로 가서 파밍해도 좋습니다. 뭐 이건 상황에 따라 판단하시면 됩니다.
14. 집 주위에 차가 있으면 그 주위 집엔 거의 98% 사람이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무작정 들어가시지 마세요)
15. 지금 시작하신지 얼마 안되셨으니 사람 많은 곳(스쿨, 포친키, 밀베)에 가셔서 전투 감각 익숙해 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숨으면서 플레이하면 당연히 순위도 높게 나올 수 있고 레이팅도 올릴 수 있겠지만 그러면 나중에 교전하게 될 때 전투 경험이 적으면 당연히 어리바리 타게 되고 나중에는 쉽게 죽게되면서 게임이 재미 없어질 수 있어요)
16. 총기별 파츠랑 탄 종류는 숙지해두시는걸 추천합니다(자기가 먹을 총 파츠를 미리 먹을 수 있게 되고 파밍속도도 더 빨라집니다)

이것 말고도 팁은 더 많이 있지만... 솔직히 하다보면 다 알게 되는 것들입니다.(이미 알고 계실 수도 있음)
플레이타임 늘어날수록 실력 많이 늘게 될겁니다. 그럼 즐배그 하세영~~

2017.12.30.

  • 채택

    질문자⋅지식인이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