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재대로 살찌고 싶어요.... (내공100)
비공개 조회수 993 작성일2010.07.23

 

일단 자기소개좀 하자면

 

21살이구요

 

키178 cm , 몸무게 61kg

체형 근육형 저지방

 

뭐 이런데요.. 살이 제가 안찌는 체질이라

저도 뭐 날렵한 몸이 좋았고 그래서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요

 

체력급수같은거 보면 

오래 달리기를 제외한 ...ㅠㅠ ( 1.5km 7분때 중후반정도.... 폐활량이 약한가봐요....) 

50m 6초 초중반정도 윗몸일으키기 1분에 60개 이상 팔굽혀펴기 45개이상였나?

 

체력급수 볼 때 저렇게 해도 아무 문제 없고 더 할 수 있을정도 되거든요

복근도있고 다리도 튼실합니다 ...ㅠㅠ

 

지금까지 전 이몸이 좋았는데 여자친구가 .... 살찌우라구 하는데요....

어쩌겠습니까?... 살찌우려고 하는데요 한번에 확늘리면 몸이 둔해질까봐

걱정되는데 한 2~3개월정도 더 잡으셔도 되구요 천천히 늘릴 수 있는 방법 없을까요?

 

살찌려고 밤에 라면먹고 자라 .. 뭐 이런 답은....정중하게....사양하겠습니다...

 

탄수화물보충제 같은 것도 좋은 거 있으면 소개좀 해주세요....

 

 

*

군것질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요... 그냥 하루 3끼 다먹고

아침마다 가볍게 운동하구요 아 먹는건 보통사람들 보다 1.5배정도

더 먹어요 군것질 안하는 대신 밥을 많이 먹는 편이거든요

 

딱 9kg만 찌고 싶어요! 70kg !! 목표에요

 

더 필요하신 정보가 있다면 드릴테니 ... 알려주세요 ㅠㅠ

심각해요 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해결사가왔어
고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단 사람은 먹으면 찌게 되어 있습니다. 살이 찌지 않는 다면 충분히 먹지 않았기 때문이죠.

 

최소한 하루 10,000kcal 정도는 섭취 하여야 본격적으로 살이 붙습니다.

 

운동이 직업이시라면 20,000kcal 정도는 섭취 하여야 합니다.

 

 

저도 꽤 많이 먹는 편인데요, 한창 기숙사 시절에 처묵처묵 할 때 치킨의 경우 한마리 시키면 두마리 가져다 주는 동네 치킨집은 두마리 혼자 먹습니다. BBQ같이 한마리 큰놈으로 가져다 주는 경우에는 한마리만 먹고, 피자는 레귤러 정도는 스파게티하고 같이 먹습니다. 야식으로는 주로 짜장면을 시켜먹었는데요 자장면 + 볶음밥 + 탕수육 + 군만두 혹은 자장면 곱배기 + 탕수육 + 군만두 이런 식으로 먹었고 심할 경우에는 젓가락 5개에 서비스 군만두 한접시 더 오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끼니와 끼니 사이 마다 컵라면도 챙겨 먹고 학교 기숙사 식당에서 주는 밥도 먹어야죠. 물론 당연히 혼자 먹는 양 입니다. 이렇게 쳐먹어도 하루에 8,000kcal 뿐이 안되더군요.

 

요즘도 카레를 해 먹는 다고 하면 카레분말 한봉지 다 털어 넣습니다.(6인분) 계란볶아서 밥 말아 먹을 때는 5개씩 깨서 넣구요. 자기 전에 라면 먹으면 살 찐다는거 다 거짓말입니다. 라면 하나 칼로리는 500kcal, 계란 하나 까서 넣으면 70kcal추가, 거기에 밥 한공기 말은다고 해도 870kcal 뿐이 안되네요. 참고로 성인 남성의 하루 권장섭취 열량은 2500kcal 정도 입니다. 삼시세끼 라면에 밥말아 먹어도 권장열량 뿐이 섭취 안되네요.

 

참고로 10,000kcal는 라면 20개 분량입니다. 정확히 한 박스 나오죠. 빅맥햄버거세트로는 10세트 분량이고 자장면은 20그릇입니다. 그러니 "평소에 내가 많이 먹는다" 라고 주장할려면 매일마다 중국음식이나 패스트푸드로 5만원치 정도는 먹었어야 합니다.

 

저는 신장 182cm 몸무게 68kg 입니다. 주로 저렇게 먹으면 몸무게가 유지가 되고 부실하게 먹으면 줄어서 63kg까지 떨어진 적이 있습니다.

 

http://video.pullbbang.com/list.pull?AM=V&MT=M&SearchIndex=13&bKey=&bOrder=&bSearch=&bcode=498816&mode=best&page=42&pb1_bcate=&pb1_code=&pb2_bcate=&pb2_code=&pb3_code=&pb_cat=M&period=M&pm_code=

 

이 동영상은 43kg 여자가 하루에 40,000kcal 먹는 동영상입니다.... 진짜 많이 먹네요.... 제가 예전에 맨 처음 저 동영상 봤을 때는 저 여자 키만큼 쌓은 팡파레(무슨 아이스크림같은)를 쳐먹다가 반쯤 먹고 포기하는 장면이 뒤에 있었는데 저 동영상은 돈까스 까지만 먹네요.

 

한번 본인이 하루에 얼마나 먹는지 체크 해 보시고 더 많이 드세요. 아무래도 좀 부실하게 드시는 듯 하네요.

2010.07.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쓴소리
고수
헬스, 웨이트트레이닝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아주오래전에 고민했던 예기내요,,, 제가 20대 초반에 바디빌딩 선수가 되었던 계기하고 비슷하네요 여친이 원해서라는 글만 제외하면은 요,,,

170 도 되지 않는 키로54 에서  80kg 체지방 8% 를 유지 하는데 까지 2년 정도 걸린 것 같아요, 시합에서 우승하기 까지는 2년 6개월 걸린 것 같고요,, 질문자의 경우는 제가 처음 운동을 하였을 때 보다 월등한 체력을 지녔으니 3개월 이면 충분 할 것 같습니다.

1. 체질적 분석을 하여야 한다.

섭취량에 비하여 체중이 늘지 않는 것은 질문자가 대사랴이 높고, 활동에너지를 많이 소모 하기 때문이지요, 건강하고 활동적인 성격을 가졌다는 것 입니다. 그러므로 단순하게 1회 섭취량을 늘리지 말고 활동량이 높으므로 1일 4회 이상 규칙적인 영양을 섭취하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특히 탄수화물의 섭취를 늘리셔야 합니다.

기상 후 1시간 이내

1번째 식사

과일 및 간단한 탄수화물 섭취( 씨리얼, 감자, 고구마 등,, )

 

아침 식사

탄수화물 60% 단백질 30% 지방 10% 정도의 식사

( 간단하게 말해서 집에서 먹는 백만 정도의 비례를 말 합니다.)

 

간식

감자나, 고구마 3개 정도/ 콩물이나, 우유 500ml 이상

 

점심 식사

일반적인 식사

탄수화물 60% 단백질 30% 지방 10% 정도의 식사

 

간식

바나나3개, 콩물이나, 우유 500ml  (비례값 탄수화물 55%, 단백질 30%, 지방 15%)

 

저녘식사

탄수화물35%, 단백질 55%, 지방 10%

( 예, 정상적인 식사에 생선류나, 육류반찬을 드시면 됩니다, )

 

,,,,,,,,,,,,,,,,,,,,,,,,,

주의사항 : 내몸을 배고프게 하지 말고, 너무 배부르게 하지 말 것

 

운동사항

운동은 점진적 과부하의 원리를 적용 시켜야 합니다. 바디빌딩과 같은 운동도 중요 하지만 더 빠른 방법은 웨이트리프트 방법을 사용 하는 것 입니다. 예를 들어 역도의 기본 동작을 활용하여 파워와 근량을 늘리는 것 입니다.

대표적인 웨이트리프팅 운동은 데드리프트, 스쿼트, 벤취프레스, 밀러터리프레스 입니다.

각각의 동작을  6~8회 최대 들수 있는 중량을 사용하여 3회 정도 반복 하여야 하며, 무게의 1주일 단위로 계속 증진 시켜야 합니다.- 참고로 기초체력이 좋은 질문자 같은 경우만 해당 됩니다. 기초체력 없는 분 따라하면 병원 갑니다.

운동시간

가장 중요한 질문자에게만 해당되는 내용 입니다. 절대 동일한 근육군에 대한 운동을 20분 이상 지속 하시면 안됩니다. 굵고 짧게 하여야 합니다. ( 4주 후부터는 30분 으로 늘려 주시고요 )

수면시간

평균수면을 8시간 정도 유지 하는게 중요 합니다.

 

기타사항은 다른 분들이 좋은글 많이 남기셨네요,,,참조 하세요

 

 

 

2010.07.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경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c****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 굉장히 부러우신분..ㅋㅋ

일단 탄수화물을 많이 섭취하시면 될것같구요(고기, 밥(쌀), 계란등 같은 음식을 식사량에 늘려보시는것이?)

운동을 계속 하신다는 전제하에..

제가 좀 시간이 지나서 기억이 잘 안나는데요 ㅠㅠㅠㅠㅠㅠㅠ

운동하시는분들께 여쭤보셔서 가시는 홈페이지에 체력증강.. 뭐 이런느낌의 약 많이 좋은거 팔아요

그거 드시면서 밥도 잘 챙겨드시면 지방같은게 아닌 근육이 붙어서 몸매 유지하시면서 찌우실수 있을꺼에요

 

2010.07.23.

  • 출처

    퇴화된 내 머릿속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