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단기간 다이어트(내공25)
비공개 조회수 488 작성일2005.07.13

제가 살을 뺄라고 해요,, 여름방학 동안.

제발 가르쳐 주세요,, 요가도 괜찮은데 시간이 많이 걸릴것 같아서,,

칼로리 소모운동도 가르쳐 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pung****
시민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음...저는 좀 다른 답변을 해볼게요..^^

요즘에 뜨는 요가 아시죠? 저는 요가를 대학 1학년때 체육과목으로 배웠는데요.

처음에는 살도 안빠지고 이상했는데 나중에 보니까 허리가 2인치 줄었더라구요^^

제가 세미힙합을 좋아해서 거의 그걸 입는데 그러다 보니 잘 몰랐다가 나중에 알게 됐어요.

얼마나 좋던지...빠지는데 2달밖에 안걸렸어요.

원래 몸무게는 보통이라 별 변동은 없었는데 대신 옷을 입으면 옷맵시가 살아나더라구요.

단순 살빼기라면 위의 분들 답변을 참고하시고 몸매 만들기에도 관심이 있으시면 요가도 해보세요.

흔히 모르는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상한 꼬는 자세는 안해도 되고 초보자는 무리 없는 동작을 해도 된답니다. 요가의 기본자세만 해도 되는데 흔히 스트레칭으로 불리는 동작처럼 무리가 없습니다. 땀도 많이 나서 기본 체지방의 감소도 불러온답니다.^^

운동할 때 중간중간 휴식시간을 갖고 정확한 동작으로 해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운동도 마찮가지지만 물을 많이 드셔야 해요. 땀도 그렇지만 물을 많이 드시면 식욕을 억제할 수 있답니다.

혼자 하는 것은 재미가 덜 하니까 주위 친구와 같이 해 보세요. 제 경우는 친구들이랑 같이 해서 그런지 더 재미있더라구요.

음... 그리고 음식에 대한 약간의 조언을 해보자면 육류보다는 채소류를 많이 드시고 식사 하실 때 갖 무친 채소나 삶은 브로콜리등을 드시는게 좋아요. 그리고 세끼 모두 꼭 드셔야 하구요. 아침을 2, 점심을 3, 저녁을 1의 비율로 드시는게 좋고 만약 변비가 있다면 유제품을 한개씩 드시면 도움이 되요. 간식을 드실 경우에는 토마토를 드시는게 좋아요. 그냥 토마토 보다는 방울 토마토가 좋고 빨갛게 익었을 때 드시는게 좋습니다.

우와....답변이 길어졌네요. 어떤 운동을 하시건 간에 다이어트, 꼭 성공하시길 빕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05.07.1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내 경험...유후~~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usw****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한달안에 살을 6킬로그램을 뺀 경험자입니다.

 

방학이었으니깐 뺐겠죠??

 

아 ~서론이 길었네요..

 

본론 들어갑ㄴㅣ다.

 

몸무게 킬로그램을 빼기 위해서는 7000킬로칼로리의 열량을 소모해야 합니다. 평균적으로 하루에 음식으로 섭취하는 열량이 약 1500킬로칼로리인 것을 생각하면, 단순히 살을 뺄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칼로리 운동: 일상생활에서 서있는 것 공부하는 것, 대화하기, 목욕하기 독서 모두 살이 빠지는 데요.. 그런 걸로는 택도 없다는 것 아시죠?

 

가장 칼로리를 많이 소비할 수 있는 것들을 골라 보았습니다.

 

줄넘기: 성장판을 자극해서 키도 커질 뿐만 아니라 살이 빠집니다. 20분에 106칼로리를 소비할수 있다고 하네요.

 

윗몸일으키기: 제가 알고있는 실내운동중에 가장 많이 살이빠진다고 알고 있습니다. 20분에 116칼로리가 빠진다고 하네요.

 

농구: 40분에 228칼로리가 빠집니다. 여자 분이라면 하기 쉽지만은 않겠네요...

 

대화하기: 제일 쉬운 것 같아 올립니다. 20분에 24칼로리가 빠진대요..

 

공부하기: 30분에 33칼로리가 빠진다고 합니다.  살도 빼고 공부도 하고 일석이조네요..

 

운동 3시간 해도 치킨 한 조각 먹으면 다시 원래대로 돌아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이어트의 적~~요요현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우리몸은 원래대로 돌아갈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요요현상을 자주 겪게 되면 다이어트에 대한 자신감을 딣게 되고, 우울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에너지 소비량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요요현상을 막는 데 효과적입니다. 걷기, 뛰기, 수영, 줄넘기처럼 쉽게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으로 자연스럽게 에너지 소비량을 늘려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이어트 체조법

 

1.팔을 최대한 위로 뻗은 상태에서 약 5~6초간 그대로 있습니다. 이 때 발끝은 안쪽을 향하게 둡니다.

2.한쪽 팔을 목 뒤로 넘기고, 다른 한 쪽 손으로 팔 뒤 꿈치 부분을 5초간 당깁니다.

3.누운상태에서 손과 발을 펴고 발끝과 손끝을 최대한 편 후, 5초간 그대로 있습니다.

4.무릎을 구부리도 엎드려서 고개를 최대한 들고, 엉덩이를 위로 올립니다. 5초간 그대로 있습니다.

5.머리 뒤쪽으로 왼손을 갖다 놓습니다. 오른쪽 다리를 펴고 오른팔은 최대한 뻗어 오른쪽 발끝에 닿게 합니다. 다른 쪽도 5초씩 반복합니다.

6. 넓적 다리를 접어서 팔꿈치 사이로 잡아당기는 동작을 5초씩 반복합니다.

 

이상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

 

 

 

2005.07.2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