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9 프로야구 예상순위
비공개 조회수 1,030 작성일2018.12.21
1 sk
2 두산
3 키움
4 삼성
5 한화
6 롯데
7 nc
8 kt
9 lg
10 kla

님들 예상은?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1. 두산 (비록 우승 못했지만 정규시즌 압도적인1위를 해서. 양의지 뺏겼지만 박세혁도 괜찮기 때문에 외국인 잘 뽑으면 1위는 가능할듯)

2. 키움 (타자는 완벽하고 투수도 선발은 앵간한데 불펜이 취약. 하지만 이승호, 안우진등 어린 불펜들이 성장할듯. 워낙 선수를 잘 키우는 팀이라 더욱 기대. 또다른 문제였던 포수는 이지영으로 해결)

3. sk (홈런공장은 여전할 듯 올해 우승했지만 힐만감독의 활약이 컷음. 하지만 힐만이 나감. 그래도 다행히 염경엽. 이 감독도 앵간)

4. 롯데 (대부분 롯데가 내년에도 하위라 생각하시는 분들 많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가을야구 예상. 조원우 나갔고 안중열도 내년에 풀시즌 뛰어주고 바뀐 외국인도 메이저리그 뛰어본 선수라 번즈보다 훨씬 좋을 것으로 보임. 롯데도 작년3위한팀)

5. 삼성 (심창민 상무갔지만 어린 투수들이 성장할것으로 보임. 메이저리그 이학주도 데려오고 러프도 제계약 성공하면서 더욱 기대. 올해 가을야구 가능할것으로 보임. 아쉬운 것은 멸치타선이라 홈런타자가 거의없음. 하지만 트레이드로 거포 김동엽 데려옴.)

6. 한화 (불펜의 활약은 계속될 것으로 보임. 하지만 nc처럼 공략당하면 폭망할 것으로 보임. 타선이 너무 약한 팀. 하지만 정은원 등 어린 선수를 열심히 키우고 있음. 한용덕매직이 기대됨.)

7. nc (양의지 영입했지만 다시 순위 회복하는 것은 힘들 듯. 투수 타자 둘다 풀어야 할 숙제가 많음. 새로 싹다 바꾼 외국인의 활약이 순위에 영향이 클듯)

8. lg (김현수 차우찬 데려왔고 타격 순위 1등인데도 올해 8위했으면 심각. 무언가 바뀔 필요가 있음)

9. 기아 (감독 나가는것 부터. 이범호, 김주찬, 최형우, 나지완등 베테랑들의 노쇠화, 포수난, 심각한 투수진...)

10. kt (이대은 강백호 데려왔지만 이진영 은퇴. 로하스 있었음에도 올해 9위면 아직 순위 올라가기는 어려울 듯. 로하스 골든글러브 못받아서 삐져서 재계약 안하면 kt는 꼴지)

2018.12.22.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제 생각에는

1. sk

- 거를 타자가 없고 무엇보다도 선발진이 매우 안정적이고 전력 유출이 없다는 점에서 내년에도 강력한 우승후보라고 생각합니다.

2. 키움

- 역시나 선발진이 탄탄하고 약점인 포수를 보강했습니다. 젊은 선수들이 올해 경험도 많이 쌓아서 내년이 기대됩니다.

3. 두산

- 올해 강력한 모습을 보였으나 장원준-유희관 등의 토종선발의 부진과 든든한 안방마님의 부재가 상당히 큰 변수가 될 것 같네요

4. 롯데

- 타선 자체는 꿀리지 않고 불펜도 무난합니다. 관건은 2017년처럼 다시 선발이 재기할 수 있느냐 입니다.

5. 기아

- 타선에 비해 아쉬운 투수진이 변수입니다. 기본적으로 경험 많은 베테랑들이 많기 때문에 중위권 이상은 예상하지만 그 이상을 위해서는 젊은 선수들의 활약과 감독이 변수네요

6. 한화

- 올해 좋은 성적을 거뒀지만 무게감 떨어지는 타선과 약한 선발은 보강해야 됩니다. 불펜에 의지하는 야구는 nc처럼 언제 무너질지 모릅니다.

7. 삼성

- 그래도 올해는 가능성을 본 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장타력이 아쉬운 팀인데 조금더 장타력과 젊은 선수들이 보강되면 기대해 볼만 합니다.

8. lg

- 강한 외야에 비해 약한 내야, 믿음이 약한 불펜, 기복이 큰 타선..올 해보다 높은 자리를 바라본다면 어떤 방법으로라도 보강이 필요합니다.

9. kt

- 타선은 나름 괜찮습니다. 외국인들도 항상 무난했고요. 문제는 역시 믿음을 못 주는 투수와 리그 최하위권의 투수라고 생각합니다.

10. nc

- 전력약화가 너무 심합니다. 타선이 무게감이 많이 떨어졌고요, 외국인들도 힘을 못 썼습니다. 장점이던 불펜도 한 순간에 무너졌습니다. 여러면에서 보강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2018.12.22.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