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2019 프로야구 예상순위
여인 조회수 1,105 작성일2018.12.05
2019 프로야구 FA 예상

모창민: 3년 17억원 NC 잔류
최 정: 6년 106억원 SK 잔류

그 이외를 예상해보겠습니다.(참고: 롯데 자이언츠 팬)

KT 박경수: 3년 총액 25억 KT 잔류
KT 금민철: 2+1년 총액 10억 KT 잔류
LG 박용택: 2년 총액 12억 LG 잔류
롯데 노경은: 2년 총액 10억 롯데 잔류
삼성 김상수: 4년 총액 20억 삼성 잔류
삼성 윤성환: 2년 총액 8억 삼성 잔류
넥센 이보근: 3년 총액 15억 넥센 잔류
넥센 김민성: 4년 총액 35억 사인앤트레이드 LG행
한화 이용규: 2년 총액 10억 한화 잔류
한화 송광민: 2+1년 총액 15억 한화 잔류
한화 최진행: (진짜 진지하게) 미아로 질롱코리아행
SK 이재원: 4년 총액 70억원 SK 잔류

- 두산 양의지가 초미의 관심사죠.그래서 양의지는 특별히 3가지 행선지로 분류해서 적겠습니다.
두산 양의지: 4년 총액 85억원 두산 잔류
두산 양의지: 4년 총액 110억원 NC행
두산 양의지: 4년 총액 120억원 롯데행
지금 현시점에서는 1번째가 가장 현실적...

아무튼 제 예상이었습니다.이번 FA는 거의 다 잔류여서 노잼 그 자체... 작년에는 진짜 재미있었는데...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김민성 LG 나머지 잔류라고 할게요


1위 두산베어스

두산 올시즌 압도적으로 1위를 했습니다. 비록 아쉬운 타격으로 포스트시즌 때 sk한테 패배를 안겼지만 양의지가 빠졌다고 해도 박세혁이 있고 정수빈, 최주환등과 포스트시즌때는 아쉬웠지만 3할치는 김재호, 박건우등도 못하지 않고, 새로운 용병도 데려오기 때문에 내년 역시 1위 예상합니다.


2위 키움 히어로즈

넥센이서 키움으로 바뀝니다. 내년 우승후보 팀 중 하나일 겁니다. 임병욱, 송성문, 김하성, 김혜성, 최원태...등 어린 선수들이 한층 성장할 것이고 박병호, 서건창 등 기존 선수들은 계속 맹활약하고 샌즈도 좋은 용병이 되고 이택근이 베테랑 다운 모습을 보여주면서 엄청난 공격력과 나쁘지 않은 선발, 안우진, 이승호등 불펜들도 올해보다 한층 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넥센은 선수를 잘 키운 팀이기 때문에 더욱 기대가 되네요.


3위 sk 와이번스

힐만감독이 비록 나갔지만 염경엽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홈런공장은 이어질 것이고 김태훈, 정영일등 불펜들이 올해보다 더 좋은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김강민, 나주환, 박정권등 sk왕조를 이끈 베테랑들이 점점 실력이 떨어지지만 강승호, 한동민 등 어린 선수들이 매꾸어 주고 있습니다. 내년에도 홈런공장 기대합니다.


4위 삼성 라이온즈

비록 심창민이 군대를 갔지만 최충연, 양창섭, 최채흥 등 어린투수들이 폭풍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타자도 백승민, 김성훈 등 어린선수들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박한이, 강민호 등 베테랑과 구자욱, 박해민 등 잘치는 선수들이 조합이 삼성의 점점 성적을 높이고 있습니다. 몇년안에 예전의 왕조실력으로 변할 것 같기도 합니다. 다만 삼성이 아쉬운 점은 홈런타자가 별로 없다는 것입니다.


여기부터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제 예상이니 이해 바랍니다.


5위 한화 이글스

내년에 호잉이 얼마나 잘해주느냐에 따라 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한화도 정은원, 양성우, 하주석등 어린선수들을 꽤 성장시키고 있고, 극강의 불펜은 계속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타격이 살짝 아쉬운데 김태균이 내년에 더 낫은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정근우, 김태균, 이성열, 송광민이 점점 늙고 있어서 순위가 조금 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6위 롯데 자이언츠

질문자님이 롯데팬이신건 알겠지만 솔직하게 말씀할게요. 상처가 된다면 죄송합니다. 올해가 솔직히 기대가 됬는데 7위로 마감했고, 감독이 바뀌었지만 하필이면 양상문이고, 양의지도 영입할 것으로 보이지 않습니다. 안중열, 김준태도 나쁘지 않아 보이지만 선수들이 나이도 점점 들기 때문에 선수들을 빨리 키워야 하는데 롯데는 넥센처럼 잘 키우지 못하고 돈으로 좋은 선수를 데려옵니다. 그래도 이대호도 아직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고, 전준우, 민병헌, 손아섭 외야수들은 최강이고, 전병우, 신본기도 더 성장하면 기대가 됩니다. 타선은 솔직히 좋다고 생각하는데 투수가 문제입니다. 선발투수가 성장할 필요가 있습니다.


7위 기아 타이거즈

김주찬, 이범호, 나지완이 점점 늙어갑니다. 최원준, 유재신, 박준태, 황대인 이런 선수들도 이제 기아를 이끌어야 합니다. 김기태 감독이 안나가는거 보니 올해도 힘들 것 같습니다. 투수, 포수가 약합니다.


8위 LG 트윈스

김현수 데려왔지만 올해 8위입니다. 투수가 너무 약하고 공격은 좋은데 득점권을 잘 살리지 못하는 부분이 아쉽습니다. 박용택도 이제 나이가 많습니다. 베테랑 투수들을 영입했지만 딱히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김민성을 데려왔지만 순위변동이 없을것으로 보입니다.


9위 nc 다이노스

김태군, 이호준이 나간 후 급하락한 nc입니다. 김태군이 다시 돌아오기 전까지 가능성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어린선수들을 키우고 있기 때문에 나중에 기대가 되는 팀입니다.


10위 kt위즈

투수가 너어무 약하고 이진영도 은퇴를 하고 유한준, 이대형도 나이를 많이 먹었기 때문에 힘들어 보입니다. 이대은을 데려왔지만 이대은 1명으로 큰 효과가 보이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강백호의 성장이 기대가 됩니다

2018.12.05.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