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전라남북도 여행지 추천좀 해 주세요?
ne**** 조회수 7,347 작성일2007.12.25

전라남북도 여행지 추천좀 해주세요?

출발지 : 수원에서(자가용으로)

여행일정 : 12/29 ~12/31(2박3일)

자가용으로 드라이브를 하면서 먹거리를 즐길수 있는 코스로 추천해 주세요

주요 먹거리는 생선회, 매운탕과 지방 특산물...

가능한 바다와 해변, 섬, 포구가 있는곳이면 좋겠습니다.

(워낙 생선회와 매운탕을 좋아해서 입니다)

숙박은 펜션이나 모텔, 민박도 괜찮습니다.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busu****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부산에서 전북전주(10) = > 군산에서하룻밤 / 군산과 담양/ 광주에서 하룻밤(11) => 전남보성(12) = > 광주/부산(13)

11시 부산 노포동고속버스터미널 출발- 3시전주도착 <4시간소요>

전주터미널 도착후 제일먼저 관광안내소가 보여서 바로 지도를 먼저 얻었어요:)

출발을 일찍한편은 아니었기때문에 전주에선 한옥마을위주로 돌아봤어요.

터미널에서 5분정도 거리에있는 한옥마을행 버스를타고15분정도 가니 도착했던것같아요.

=전주=

한옥마을 입구에요:)

공사가 한창이라 다니기가 살짝 불편한점이 많았어요.

유명한 전동성당도 아직 공사중이더라구요- 마을 샛길마다 다 공사중이구..

볼수있는곳도 어느정도 한정되어졌었구요..아쉬웠던기억/

마을에들어서자 할머니 할아버지들께서

평상에 앉아 장기도 두시고 맛난것도 드시구 참 훈훈한 풍경이었답니다.

오목대에 오르는길에 내려다본 한옥마을풍경이에요

경기전에 들어섰을때 대나무밭이 너무 분위기있어서 한참을 올려다봤어요.

금강산도 식후경!! 늦은 점심을 부랴부랴 비빔밥으로-^^b

한옥마을과 풍남문은 바로 마주보고있어요- 일대를 다 돌아보고는

일정을 6시까지마치고 역으로이동-

한옥마을에서 버스로 20여분걸렸어요 . 도착해서 군산행 통근열차표를 끊었어요.

tip:: 전주에서 군산가실땐 미리 통근열차 시간표를 알아가시는게 도움이 되실거에요^^

출발!!! 새로운 그곳으로..

군산역에 내려서 금강레져타운 찜질방에서 하룻밤을 묵었어요-

시설도 너무나 좋아서 괜찮았어요.

홀로여행중인 여성분이라도 수면실이 따로 있으니 안전하실거에요^^

도착해서 저녁도 해결하고 일찍 잠자리에 들었어요- 너무 피곤했거든요-

=군산=

위사진은 새벽6시 장터풍경입니다-

아침부터 찜질로 몸을 풀어주고 호호- 일찍부터(5시기상) 움직였어요-

아침부터 찾아간곳은 군산의 경암동철길마을이에요.

군산역에서 택시타고 기본요금정도 거리에요.

익히들어 유명한 ::이마트앞에서내려주세요:: 했더니 딱 철길마을편에 내려졌답니다.

많이봤던 기적간판이 눈에 들어왔고 백구도 여전히 철길에 앉아있네요

워낙 출사지로나 뮤비에나온곳으로 알려지고 있어서 한번쯤 다들 가보고픈곳이라네요..

철길마을을 다 둘러보고 혼자 셀카도 찍고;;

잘노는데 아직 너무 이른시간이라 문을연 밥집이 없었어요-

사실 가게가 거의 없었다는게 더 맞는말이에요.

가다보면 뭔가 나오겠지해서  물어물어 내항길 따라 경암동에서 해망동쪽으로 걸었어요.

그러나 그흔한 편의점도 나오질 않았어요..ㅜㅜ 흑흑

아침은 해망동쪽가서 음식점 발견하면 먹어야지하고 걷고 또걸었어요.

군산내항을 따라 쭈--욱

가다가 사진관에서 필름 10롤도 더 샀어요-

아저씨가 36롤짜리를 24롤 짜리로 3롤이나 잘못넣으신거있죠!

ㅡㅡ; 확인못한 제 잘못이크죠-

나중에 뒤늦게야 알았다는.... 아저씨!! 잘보고 좀 주시지..ㅜㅜ

중간중간 걸어야지만 볼 수 있는 세관도 나왔고 히로쓰가옥 18은행 구조선은행등..

걸어갔기에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았답니다..

tip:: 해망동들어서기전 유명 s중국집이 있어요- 직접 홍보는 하지않겠습니다.ㅋ

군산쪽있는 친구말론 그집은 꼭한번 가보라네요-

하지만 전 그때 그냥 지나쳤어요.. 지금에서야 아쉬움이 남네요ㅋ

결국 구경하고 사진찍고 하다보니 2시간다되어서야 해망동까지 왔어요-

생각보다 너무 멀었어요-

중간중간 길물을때마다 " 아가씨- 거기까지 어찌 걸어가려구;;;;"

이렇게들 말씀하셔서 걱정했지만.

이왕 걸은거 아까워서 차를 타진 않았어요-

택시가 거의 없었기두 하구요..

해망동 산마을에 미술프로젝트 보고파서 바로 올라갔어요.그러나

해망동 공공미술프로젝트흔적은 거의 남아있질 않았어요..살짝 아쉬웠던..

군데군데 골목골목 약간의 흔적이 남아있었네요..^^

주민분들의 말을 들어보면 비가오고 하면서 많이 씻겨내려갔데요-

밥먹기위해서 굴을 통과해서 월명동으로..

밥집도 그흔한 편의점도 없어요..ㅜㅜ 앙-

배는 고프고 죽겠어서 결국 들어간곳은

짜장면집이었어요 .

아침부터 면이 내키질 않았지만 어쩌겠어요- 암것도 없는것을.ㅜㅜ

배를 채운뒤에 또 걷고 걸었어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지이기도했다는 월명동입니다.

월명공원이 유명해서 잠깐 올라갔다 왔어요.

군산에서 너무 많이 걸은탓에 ( 경암동 - 월명동 사진촬영과 구경하면서 걸으니 1시간30 -2시간)

체력이 너무 떨어졌어요. 짜장면 한그릇으로 힘을 내려니 힘들었죠..

일찍움직인 덕분에 12시정도 군산에서의 짧은 일정을 마칠 수 있었고

군산터미널로 가기위해 버스를 기다렸어요-

너무너무 오지 않는 버스덕분에 잠깐 잠을 잘 수 있었어요 .

서서 졸기!!! -

군산 터미널에서 광주로 향했어요-담양과 보성이 남았거든요..

( tip! 군산역에선 광주가는편이 거의 시간대가 없었고 환승해야하고 암튼 안좋았어요- 버스가 나아요!)

담양/보성가는 직행버스가 없어 하는 수 없이 광주로 가는게 제일 빠르다고해서요.

광주까진 2시간 좀더 거렸던것 같아요.

광주도착하니2시30정도였고 바로 담양행 버스에 탔어요-

담양까진 30분정도 밖에 걸리지 않거든요

최대한 시간을 버리지 않고 빨리빨리 움직였어요

몸이 피곤했던탓에 30여분동안 아무것도 모르고 짐을 껴안고 꿈나라로-^^;

=담양=

담양도착해서 제일먼저 죽녹원으로 갔어요-

죽녹원이 정보수집할때 제일 가보고 싶었던 곳이었거든요...

정말 다른세상같았어요-

평일이라 사람도 없었고 대나무사이로 불어오는 바람은

황홀함의 끝을 느끼게해줬죠-

산책로도 너무나 잘되어있어서 힘든줄 모르고 걷고 걸었어요

안내도도 잘되어있어서 혼자라도 씩씩하게 잘 다녀올 수 있었어요

절로 노래가 나오는-

사진을 다 보여드리지못해아쉬워요-

정말 맘에 들었던 곳이었어요.

담양가실분들은 제블로그에서 사진과 경로참고하셔도좋아요:)

별건 없지만요^^;;

다음 코스로는 관방제림길이었어요-

메타가로수길을 가기위해 지나쳐야하는 곳이기도 했죠.

기념품가게에 잠시들러 이것저것 구입했어요.

그리고는 관방제림길을 룰루랄라 노래부르며 30여분걸었더니

메타가로수길이 눈앞에 보이기 시작했죠-

서서히 서서히 가까워졌어요-

최근 화려한휴가에서 김상경과 이준기의 자전거씬이 이곳에서 촬영됐었죠.

영화보면서 꼭 가보고 싶다 생각했는데 실천하게 됐네요..^^

좀더 멋진사진들은 용량초과로 올리지못해 아쉽지만

두장정도로 만족하고- 가로수길 사진도 올려봅니다^^/

혼자 자전거도 타고 사진도 찍고 음료수도 공짜로 얻어마시고ㅋㅋ

그렇게 그렇게 즐겁게 시간을 보냈네요-

차시간이 있고 홀로 먼곳에 온지라 잠자리를 얼른 정해야하기에

다시 광주로 걸음을 재촉할 수 밖에 없네요..

담양에서 3시간반정도 놀다가 7시다되어서야 출발해서 광주에 도착했어요.

시내를 둘로보고파서 광주의 중심시내라고하는 충파 밀리오레꼭대기층 찜질방에

이튿날의 묵을 장소로 정했어요.

일단 짐풀기전 시내에서 저녁을 먹었어요-

고등어백반

밀리오레쪽도 시설이 괜찮았고-잠자기에도 큰 불편없었어요.

다만 가방과 카메라탓에 어깨통증이 심해서 밤새 잠자면서 힘들었던...ㅜㅜ

=보성=

잠을뒤척인탓에 보성으로 출발행은 좀 느긋하게 아침도 먹고

피시방가서 경로파악도 다시하고 늦은 출발을 했어요-

그런데 출발부터 사실 문제가 !!

다른건 아니고 담양에서 물린 모기와 터미널에서 또다른것에 물려서

발이 부어있는체로 보성행을 감행-

( 꼭 놀러가실때- 여름엔 특히나 벌레조심- 약도 챙겨가세요!! )

생각보다 성수기때가 아니라 크게 감탄할 풍경은 아니었어요-

그리고 발이 많이 부은탓에 좀 힘들어서 크게 보성에서 즐거이 시간을 보내기 어려웠어요0

율포해수욕장도 포기해야했답니다-ㅜㅜ

사진찍기를 누구보다 좋아하는사람이

사진도 거의 찍지 않고 그냥 구경만 잔뜩 하고 돌아왔어요-

구경다하고 내려오는길에 빙수한그릇- 뚝딱!!

그런데 이게 왠일- 발등이 너무 심하게 부어오르면서

신발이 거의 들어가지 않는거에요.ㅜㅜ 통증까지-

모기와 또다른벌레가 아주 제발을 괴물로 만들었어요..

급히 비상책으로 빙수가게 아주머니께 얼음주머니를 부탁했어요^^;;

버스를 기다리면서 이렇게나마 응급처치를 했어요-

버스에서도 이렇게 있으니 할머니 할아버지들이 계속 눈길을 주셨어요-

불쌍하다는듯이...^^;;;;

보성에서 다시 광주로 돌아가는 버스를 탔어요-

광주로 가서 광주 시내도 돌아보고 이곳저곳 다녔어요-

그런데 저녁이 되면서 발이 더더붓고 통증까지 심해오더군요;;;

그래도뭐 어쩌겠어요- 놀러왔는데 쉴순없자나요^^//ㅋㅋ

끝까지 돌아다니고 밀리오레에서 하루더 묵고는

담날 부산으로 향하는 버스를 탔어요-

홀로 장기여행은 처음이었어요-

처음인만큼 헤매기도 하고 혼자 쑈하기도하고

이런저런 웃지못할 일들도 많았어요-

짐들과 카메라욕심에 필카 디카 토이카메라까지 어깨가 남아나질 않았죠-

여행다녀온후 삼일까지 어깨가 내려앉은 느낌이었어요..

발도 약을먹고는 삼일여만에 나았어요;;

결국 여행 후 필름 8롤과 디카사진50여장 벌레물린상처 어깨결림이 남았죠-호호

그래도 홀로 여행을 다녀왔다는거..

여행을 다니면서 여유로움을 느끼고 그동안의 갑갑했던

모든것들을 훌훌 털어버릴 수 있었어요-

팍팍했던 일상을탈출해서 너무나 홀가분한 시간이었어요-

정말 잊지못할 소중한 추억이 될거에요-

그리고 또한가지- 차없이 대중교통만으로는 눈앞에 좋은곳을 두고도

차편이 없어 포기해야하는경우도 많아서 너무 아쉬웠어요-

아직까지 멀었구나.. 싶기도했고 암튼 교통편에서 많이 까다로웠답니다-

tip :: 전주에선 비빕밥이랑 콩나물국밥이 유명하다는데 드시고오세요. 전 먹지못해 아쉬웠답니다-^^

그리고 한옥마을쪽말고도 영화의거리 차이나타운거리 막걸리타운등 볼거리가 많으네요-

군산에선 교통편이 많이 불편했어요- 가볼곳은 많다고들어서 욕심을내보려해도 여의치 않았어요-

군산에선 철길마을 해망동 월명공원 히로쓰가옥 동국사 사타마니금고 은파유원지 선유도 등 가볼곳이 많았어요-

다 들를 수 없어 아쉬움이 많아요--^^;

담양쪽은 가마골생태공원 죽녹원 관방제림 메타가로수길 소쇄원 대나무박물관정도가 가장 알려진듯해요-

다들 모여있는곳도있고 떨어져있는곳은 꽤 멀다고들 하시는데- 아무래도 자가운전아니면 이동이 불편하긴해요..

보성은 녹차밭과 율포해수욕장정도가 가장 무난히 다녀오는 코스로 마을 아주머니께 이런저런 설명은 많이

들었는데  발 부상으로.ㅋㅋ 다 다녀오지 못했어요..ㅜㅜ

전라여행은 맛기행으로도 많이들 가시는데 여행 생각중이신분들은 보고 먹고 재밌게 즐기다 오셔요-

2007.12.25.

• 출처

네이버 카페에서 출처-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탈퇴한 사용자 답변

안녕하세요~^^

천지가든&천지펜션입니다.

전라북도 진안에 위치해 있구요.

최상의 서비스와 맛, 시설을 자랑하고있습니다.

고급스런 목조2층 건물로써 이번에 신축을해서 정말 깨끗하고 뒤로는 산과 앞으로는 물이 흐르고있어서 정말 경치좋은 곳입니다.

가족, 연인 동호회등으로 오시면 좋습니다.

조용하게 쉬고 가시고 싶으신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http://cafe.naver.com/cheonji5662 로 오셔서 구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8.05.2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