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두원공과대, 백석문화대, 연성대, 우송정보대 보건행정계열 질문
비공개 조회수 722 작성일2017.08.13

두원공과대 의료복지행정학과, 연성대 보건의료행정학과, 백석문화대 보건행정학과, 우송정보대 병원행정학과를 지원하려고 하는데요,


1. 일단 4년제도 지원하긴 할건데 보건쪽은 전문대로는 안가는게 좋다고 차라리 지방이라도 4년제를 가라는 말을 들었었는데요, 정말 전문대는 아닌가요..?


2. 위 대학들 학과 괜찮은가요?


3. 전문대는 취업이 힘든가요?


광고 신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4 개 답변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지존
금오공대 1순위

2017.08.1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은하신

일단 보건행정, 의료복지와 관련된 학교는 4년제 대학을 나오는게 좋습니다. 다만, 취업분야가 간호계열과 겹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빠른 취업으로 경력을 쌓는다면 2년제 대학교를 나와도 상관이 없지만 대우라던가 급여에서 많은 차이를 보이게 됩니다.




일반 4년제 대학교의 경우 보건계열이 개설된 학교의 등급은 2~4등급 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문대의 경우에는 이보다 낮거나 비슷한 경우가 많습니다. 학교를 알아볼때 보건계열을 포함하여 충남권(전철)아래로는 가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두원공과대, 연성대, 백성문화대, 우송정보대 모두 보건계열이 개설된 학교이며 연성대학교를 제외하고는 모두 지방에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건계열이 개설된 4년제 대학교의 경우에는 강원도 연세대학교, 충남 단국대학교, 부산 인제대학교, 대전 공주대학교, 대구 계명대학교, 부산 동서대학교, 부산 신라대학교, 대전 순천향대학교, 충남 남서울대학교, 충북 중원대학교, 충북U1 대학교가 있습니다.




전문대를 나올경우 고등학교를 졸업한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들 보다 급여나 대우는 좋겠지만, 그렇다고 4년제를 나온 학생들 보다 높지는 않습니다. 해당 학과는 본인이 진로를 어느쪽으로 설정하는지에 따라 많이 달라집ㄴ다.




개인적으로 지방의 2년제나 4년제를 선택할 생각이라면 서울에 있는 남서울실용전문학교도 알아보세요, 전문대와 동일하게 2년제 학위가 나오고 남서울재단에서 운영되기 때문에 추후에 남서울대학교 보건계열로 3학년 편입 지원과 입학 시 장학금 지원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건계열은 자격증이 중요한데 보건행정학과에서 취득하는 간호조무사 자격증을 100% 취득하는 것은 물론이고 의료코디네이터, 간호조무사, 손해사정사, 건강보험심사평가상, CRP,전산회계 자격증이 가능합니다. 실습 수업을 통한 각종 자격증 취득과 취업지원 거기에 남서울대하교를 포함하여 인서울4년제 대학교 3학년으로 편입이 가능한 학교입니다.



대학교/전문대 진학을 알아볼 때는 학과 취업률 및 커리큘럼을 꼭 확인하고 지원하세요~ 열심히 작성했습니다. 채택부탁드려요~





2017.08.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두원공대 의료복지행정과보단 보건행정학과가 더 연관이 많아 보입니다.

보건행정은 전문대나 4년제나 취업할때는 비슷합니다

저 4개 과중에는 두원공과대학교가 제일 괜찮습니다.

2017.08.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7.08.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