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mc몽 연예계 복귀에 대한 저의 견해..
비공개 조회수 2,090 작성일2019.10.26
mc몽의 다시 활동한다던데, 그게 옳은 일인가요?
그분은 대중의 관심과 사랑으로 먹고 사는분 아닙니까?
자신을 아끼고 좋아하는 사람들 덕택에 부귀영화를 누릴수 있으면서, 정작 자기는 그 사람들을 보호해야될 국방의 의무는 안했잖아요? 자기는 받을줄만 알지, 자신의 권리는 끝까지 지키겠다는 심보인데, 그렇게 이기적인 사람을 왜그렇게 환영하나요?

그 사람의 노래가 좋아서 용서가 된다구요?
그러면 우리사회에 법이 왜 필요하나요?
불량학생이지만 공부잘하면 용서됩니까?
자기밖에 몰라 남일은 안도와주면서 자기 일만 잘하면 회사 생활잘하는 거에요?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 걸면 귀걸이...사유야 어떻든 유승준이나 mc몽이나 둘다 군대안갈려고 뺑이 친거는 똑같은데, 누구는 되고 누구는 안되고..도대체 기준이 뭔가요?
대중이 좋으면 ok이고, 싫으면 non ok인가요?
mc몽씨는 조용히 음악생활하시고, 그분의 음악이 좋으면 개인적으로 듣는거야 상관없지만, 그분이 다시 연예계 복귀는 달갑지 않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나도 30대 후반 남성이지만 좀 앵간히 했으면 싶다. 아니 뺑소니로 사람 쳐죽이고 ,

성접대 일삼고도 방송에서 종횡무진하고 콘서트까지 여는데,

대법원 무죄판결 받은 엠씨몽이 음원도 내지말라는건 무슨 개같은 논리인지..

할짓이 그리없나.. 설리를 그렇게 보내고도 아직까지 악플에 몰두하는 기생충들을 하루빨리 박멸이 답이다.

2019.10.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oldk****
수호신 열심답변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어떤 사안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은 누구나 자유롭게 개진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이런 문제를 논할 때 명확히 해야 하는 게 있습니다. 그것은 동등성 또는 공정성, 공평성입니다. 무슨 말이냐면, 엠씨몽의 행위가 비난받을 일이고, 실제로 대다수가 그렇게 생각한다면, 그런 행위를 한 다른 사람들도 똑같은 비난을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우리는 그렇게 하나요? 또 왜 유독 국방의 의무만 그런 비난을 받아야 하죠? 이건 심각하게 생각해 봐야 할 문제입니다.

저도 군대에 다녀왔고, 아들도 군대에 다녀왔습니다. 저 역시 엠씨몽을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국방 의무 회피에 대해 비판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죠. 그러나, 비판과 비난은 다릅니다. 정치인들 중에 말도 안 되는 질병을 이유로 국방의 의무를 저버린 사람들이 많습니다. 기업가 자녀들도 마찬가지고요. 그들도 똑같은 시각으로 비판해야 한다는 겁니다. 단지 연예인이라는 이유만으로 비판이나 비난의 대상이 되는 것은 온당하지 않습니다.

또 유승준의 경우는 다르게 봐야 합니다. 왜? 그건 그가 이중국적을 소유했었고, 성인이 되면서 미국과 한국의 국적 중 어느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문제였던 것으로 저는 이해합니다. 그런 문제라면, 그 결정은 당사자가 하는 겁니다. 그걸 비난할 수 없다고 봅니다. 현재도 외국에 외교관으로 파견되는 많은 공무원의 자녀들이 이중 국적을 갖습니다. 그들도 성인이 되면서 국방의 의무를 묵시적으로 강요받게 되죠. 역시 그들도 자신의 선택이 존중되어야 합니다. 다른 나라의 국적을 선택한다고 그를 비난할 수 없는 겁니다. 입장을 바꿔서 내가 그라면? 나는 어떤 나라를 선택할 것인가? 쉽지 않은 문제인 겁니다.

우리에게는 공감 능력이라는 게 필요합니다. 상대방의 입장에서 나는 어떤 결정을 내릴 것인가? 법은 누구에게나 공평해야 합니다. 그게 지금까지 올바로 지켜지지 않았다고 지나간 일을 회피하는 것은 더 잘못된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정당한 이유 없이 국방의 의무를 저버린 자는 그가 누구든 처벌되거나 비판받아야 합니다.

엠씨몽이 법적으로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는 법원이 판단합니다. 우리가 판단할 문제는 아니라는 것이죠.

2019.10.2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싫으면 안보면되는거고~

2019.10.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아이유
초인
사람과 그룹 76위, 영화배우, 미용 자격증, 학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별로 관심이 없어서

2019.10.2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