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토익성적 나온 거 보니까 이대로는 안될 것 같아요..
비공개 조회수 212 작성일2019.09.06
안녕하세요?? 
간만에 공부 좀 해보자고 하고 토익독학으로 한달 공부하고 시험을 봤는데요. 
이번에 나온 성적 보니까 말이 안나오네요... 

토익독학 하며 문제를 풀면서도 쉽지는 않겠다 생각했지만 결과가 생각보다 너무 안좋아요 
기초도 부족하면서 혼자 문제풀이 하면서 공부했던게 패착이었던 것 같아요. 

기왕에 이렇게 된 김에 토익독학 포기하고  학원 다니면서
공부해볼까 생각 중인데, 후기들처럼 학원 다니면 성적 좀 확실히 나아질까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토시기
수호신
악기 3위, 영어 공부, 시험 4위, 영어작문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지금 당장의 토익 성적때문에 너무 스트레스 받지 않으시길 바래요.

스스로 만족할 만한 성적을 한 번에 쉽게 획득하는 분들은 거의 없으니까요.

다만 토익독학 포기하고 제대로 공부하기로 마음 먹으신 만큼, 올바른 방법으로 접근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토익독학으로 공부하는 분들이 자주 놓치는 부분은 잘못된 습관 형성입니다.

문법에 바탕한 정확한 해석을 하지 못한채 그저 감에 의존해서 해석하기 때문에 부정확한 해석이 이어지게 되죠. (사실 공부했다는 느낌이 들려면 문법, 단어 외우는 것보다 문제를 많이 푸는게 이런 느낌이 많이 드는데 토익독학 하는 분들이 주로 문제 위주로 많이 풀더라구요)

그러다 보면 이미 읽은 지문일지라도 문제를 풀기 위해 두 번 이상 반복해서 읽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속도에 집착해 정확한 문장 분석 없이 감으로만 해석하다 면변 오히려 시간이 두배, 세배 걸리게 되죠

따라서 한 번 읽더라도 정확하게 읽으려고 노력해야 하는데요.

토익성적 고득점을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하게 문법을 다룰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신토익으로 바뀐 후에 파트5나 7에서 출제되는 문제들은 문법적 배경 지식 없이는 해결하기 쉽지 않죠.

만약 토익독학 할 때 제가 말한 부분처럼 문법적인 기초가 정말 부족하다 느껴지신다면 학원 등을 이용해서 수업을 들을 수 밖에 없습니다.

저 또한 비슷한 상황에서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고속터미널 근처 어셔어학원을 다니면서 문법에 대한 개괄적인 이해를 할 수 있었죠.

문법을 세부적이거나 지엽적으로 다루지 않고, 큰 틀에서 문장이 어떻게 구성되는지, 그리고 문장을 해석할 때 분사나 절처리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실질적으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배운 후에는 백지테스트를 병행하면서 확실히 내 것으로 만들 수 있게 됐죠.

그 다음부터는 문장 하나를 해석하더라도 동사와 분사, 절처리 등에 유의 하면서 정확히 해석하려고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쉽지 않았지만, 반복해서 연습하다 보니 문장에 대한 감이 생기더라고요. 그리고 한번만 읽어도 정확한 해석이 되다 보니, 그 전보다 오히려 시간도 단축되는 것을 경험했습니다.

토익독학을 하든 학원을 다니든 성적은 얼마나 정확한 방법으로 꾸준히 노력하느냐에 달려 있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체계적인 학습이 중요한 부분이고 혼자서는 아무래도 한계가 있기 때문에 지금 결정처럼 체계 잘 잡힌 학원을 다니시는게 조금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2019.09.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토익을 단순히 목표했던 성적을 받기 위해 공부를 하시는 분들이 자주 놓치는 부분이 바로 기초 입니다 첫 단계에서 공부한 시간 대비 더디게 느껴질 뿐만 아니라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그런데 토익은 수험자의 영어 구사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며 영어라는 어학 분야는 문장을 이루는 가장 기본적인 구성, 문법과 어휘력이 탄탄하지 않으면 감만으로는 한계가 나올 수 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해마다 높아지는 수험자의 영어 실력에 맞춰 새로운 유형, 수준 높은 어휘력을 요구하는 만큼 기본이 탄탄해야 고득점을 받을 수 있으니 ‘기초’에 더 집중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2019.09.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