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초등 2학년 연산 질문 합니다
비공개 조회수 1,525 작성일2019.07.23
초등 2학년 남아 입니다..
지금 눈높이에서 연산,써밋 하고 있는데요.써밋은 재미있어 하는데 연산은 힘들어 하네요..두자리수에 한자리수 ,두자리수 다 받아올림,내림을 힘들어 하네요.러닝센터가서 한권(10장) 인데 3권씩 받아서 잘하면 1권 풀고오고 못하면 5장 풀고오고 나머지는 집에서 숙제로 해갑니다.기분이 좋아 집중을 잘할때는 금방 풀다가도 하기싫거나 컨디션 안좋을땐 세월아 네월아~한바닥 넘기기가 힘드네요..그래서 연산하러 가기 싫다고 말하네요..그래서 쌤한테도 아이가 힘들어 하니 진도보단 아이가 쉬엄쉬엄 할수있게 해달라고 힘들다느끼지 않게 천천히 해달라고 말씀드렸어요..그래서 숙제가 생긴거구요..그런데도 아이는 힘들게 느껴지나봐요..연산을 지루하지 않게 쉽고 재밌게 풀게 하고 싶은데 방법 알려주세요..눈높이 연산을 끊고 문제집을 따로 사서 하루분량을 조금씩 정해서 해야 할지 고민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이쌤
식물신
수학 46위, 초등학교교육 73위, 위상수학 5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아고.. 답변늦어 죄송합니다!

네 그렇게 한번씩 그 시기가 옵니다ㅠㅠ

특히 여름방학근처엔 아이들이 더 심하죠~

그렇다고 끊을수도 없어요ㅠ

일단 선생님께 양을 많이 줄여달라하시고( 매일 조금만 해서 금방 끝낼수 있는 양정도로) 받아올림표시를 하면서 연산을 할수있게 해달라고 해주세요.

눈높이연산은 받아올림 표시를 하게하시는 선생님도 계시고 못쓰게 하시는 선생님도 계신데, 혹시 후자라면 아이가 연산할때 받아올림하면서 머리를 더 써야 하는 상황이기때문에 힘들어 하는걸겁니다.

만약 전자라면 양을 좀 많이 줄여주시되 매일 하는것으로 아이와 타협보시고, 대신 이번 여름은 조금 놀게 해주세요. 아무래도 몸도 마음도 커야하는 시기이다보니 힘들겁니다ㅠㅠ

중요한건, '양이 줄더라도 매일하는것'임을 아이가 인지하고 매일 할수있도록 어른이 돕는겁니다.

참, 어머님께서 매일 아이붙잡고 연산을 해 주실수 있다면 더 좋습니다.( 저희반 애들은 그렇게 쪼아(?) 대면서 조카놈은 잘안되서....저도 우리 조카놈은 학원보냈네요ㅠㅠ)

학부모님께서 줏대를 딱잡아주셔야 아이의 학습이 바로잡힙니다. 화이팅!

다시한번 늦은답변 죄송합니다!

2019.07.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