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카난 전 작품이 있나요?
비공개 조회수 7,488 작성일2011.06.04

카난 시작할때 설정이 두 주인공이 이전에 이미 친구가 된 상태인데

카난 전에 카난을 토대로 만든 전 작품이 있나요?

 

두 주인공이 친구가 되기 전에 만나게된 계기 이런게 있는 애니...

스토리는 이해가 가는데 있다면 보고싶어서요 ㅜㅜ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ogo****
영웅
애니메이션, 만화, 판타지, SF 애니메이션 9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428 ~封鎖された渋谷で~

<EMBED height=344 type=application/x-shockwave-flash width=425 src=http://www.youtube.com/v/ntouJcpaqlE&hl=ja&fs=1&rel=0 allowscriptaccess="always" allowfullscreen="true"></EMBED>

Contents

1 개요
2 시스템
3 작가진
4 등장인물
4.1 주인공
4.2 보너스 시나리오/주인공
4.3 기타 등장인물
5 게임 용어
6 전작 거리 운명의 교차점과의 관계
7 그외

1 개요

428 ~봉쇄된 시부야에서~
춘 소프트의 신작 사운드 노벨 7번째 작품. 거리 운명의 교차점의 후속작. 또한 2009년 방영 중인 스핀오프 애니메이션 CANAAN의 원작.

발매일은 2008년 12월 4일.기종은 Wii 한국 정식 발매 예정은 현재 없고 앞으로도 없음.

2009년 9월에 PS3PSP로 이식 되었다. PS3판은 HD영상에 5.1ch로 수록 예정. 참고로 Wii판을 제작할 때부터 PC로 제작한 뒤에 Wii로 이식하는 방식을 채택하였기 때문에, 고해상도 원본 소스를 모두 확보하고 있었던 상황이라 PS3 이식이 매우 간단했다고 한다. 처음부터 멀티할 작정이었나벼 단 실사 게임인지라 HD 영상으로 해버려서 오히려 독이 되었다는 평 (…피부)도 있다.

428은 '시부야'라고 읽어야 할 거 같은데 어째 제작사 공식 표명으로는 "욘니하치"다. 그러나 루리웹에선 계속 시부야라고 한다.

단역 배우, 무명 배우들이 대부분이었던 전작과 달리 신인 유망주, 유명 뮤지션, 소녀 아이돌, 성우 등을 비롯해 거리에 비해 상당히 화려해진 것이 특징이다. 미남, 미중년, 미소녀가 우수수 쏟아진다.

참고로 모든 노벨류 게임을 통틀어서 사상 최초로 패미통 크로스 리뷰 40점 만점을 받았다. 또한 춘소프트, 세가게임 중에서도 최초로 이룬 쾌거이다. (이 게임은 제작은 춘 소프트이지만 발매원, 스폰서는 세가다.) 또 스마브라X 이후 이 게임이 또 수상하면서 Wii는 최초로 2개의 만점 타이틀을 배출한 게임기라는 칭호를 얻었다.

2008 일본 게임 대상 퓨처 부문에서 수상하기도 했다.

그외에 비공식이긴 하지만 일본의 골수 게임팬, 리뷰어들이 2008년 최고의 게임 리스트를 뽑을 때 거의 다 들어간다고 해도 좋을 정도로 일반에서도 높은 평가를 얻는 명작이다. 하지만 판매량은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코단샤에서 소설화가 결정되었다. 4권 분량으로 2009년 하반기에 차례대로 출시 되었다.

춘 소프트가 세가와의 계약이 종료되자, 2009년에 스파이크와 계약하면서 극한탈출 9인 9시간 9개의 문과 함께 이 게임의 PS3 및 PSP 이식을 발표했는데, 세가는 삐졌는지 공식 홈의 대부분의 자료를 닫아버렸으면서 유튜브의 홍보 영상도 다 지워버렸다. 쪼잔한 것들!! …이라고 하기에는 세가의 자본이 꽤 들어간 게임이기었기에 스파이크는 게임을 반 날로 먹은 셈이라 나름 이해도 된다. 위의 동영상은 유튜브 스파이크 채널에서 다시 등록한 것.

2 시스템


거리 운명의 교차점와 비슷한 방식의 실사 사운드 노벨게임으로 시부야를 무대로 복수의 주인공 (처음에 2명 부터 시작해서 게임이 진행될 때마다 늘어나며 총 8명)의 이야기를 교차로 진행하며 서로의 인생의 갈림길을 짜맞추는 구성이다. 단 전작이 전혀 상관없는 10사람의 운명이 교차하는 모습을 그렸다면 이번에는 한 사건에 휘말린 다섯 사람의 이야기를 그리고 있다. 스토리는 전작과 큰 관계는 없다. 전작의 인물이 나오거나 하지는 않지만 세계관은 동일하며 전작으로부터 10년 후라는 것을 암시하는 부분이 있다.

8명의 이야기 말고도 총 3개의 보너스 시나리오가 존재하며 (그중 2개의 작가는 후술하는 두 작가.) 엔딩 특전으로 퀴즈를 맞춤에 따라 본편에 등장한 조연 캐릭터들의 짤막한 스토리를 즐길 수도 있고 (총 11개), 엔딩 이후에는 본편에서 추가된 커맨드를 입력하는 것으로 볼 수 있는 스페셜 시나리오도 있다. (총 10개, PSP판에서는 1개 더 추가 되었다.). 또 '음모편'이라는 특전도 2개 존재한다. 단, 음모편은 특정한 조건을 만족해야 볼 수 있다.

일단 TIP 시스템이나 재핑 (이번엔 '점프'로 명칭이 변경) 시스템도 여전해서 게임의 시스템 자체는 거리와 같다. TIP시스템은 글로만 서술하던 전작과 달리 이미지나 동영상 서술도 추가되며 더욱 파워업되었다. 또 스토리가 일정 단계를 넘으면 다음 파트를 예고하는 "예고편" 동영상이 재생된다.

전작이 5일간의 이야기를 다룬 것에 비해 이번 작품은 단 10시간이라는 짧은 시간을 다루고 있다. (플레이 시간이 10시간이 아니라 작중 흐르는 시간이 10시간이다.) 단 10시간 동안 엄청난 사건들이 반복되는 것이다. 1시간 단위로 절묘하게 반전들이 연속으로 터져나오는 구성은 플레이어로 하여금 게임을 도중에 끊을 수 없게 만든다.

이 스피드한 구성은 춘 소프트의 대표 나카무라 코이치미드, 24시를 보고 프로듀서인 이시이 지로에게 제안한 것이라 한다. 그래선지 미국 드라마 이상으로 빠르고 박진감있는 전개를 보여준다. 내용으로도 총기,유괴,테러,바이러스 등 상당히 과격한 내용을 다루고 있다. (개그도 많지만.) 여러 부분에서 24의 오마쥬가 많은 작품이기도 하다. 제목까지 오마쥬고. 춘 소프트판 24라는 표현도 적절할 듯.

옥의 티이자 장점이라면 Wii가 라이트 유저용 게임기라고 판단했는지 종반까지 배드 엔딩을 볼 때마다 배드 엔딩을 피하는 힌트가 나오는데 이것이 거의 정답을 알려주는 것과 마찬가지의 수준이라는 것. 입문용으론 편한데 게임이 너무 쉬워지는 수가 있다. 물론 안 볼 수도 있다.

카마이타치의 밤 처럼 올 클리어한 사람에게는 제작사 비밀 웹사이트에 클리어 인증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며 (다 깨면 사이트 주소를 게임 내에서 지급한다.) 인증한 사람에게 선착순으로 상품을 전달하는 이벤트를 했다.

3 작가진

메인 작가가 기화기초, 3학년 B반 긴파치 선생의 시나리오를 담당했던 키타지마 유키노리.

그리고 서브 시나리오 작가가 둘 있는데 하나는 카마이타치의 밤 시리즈의 작가 아비코 타케마루. 그리고 아비코가 게임 중에 직접 배우로 출연한다고 한다.

그리고 또 하나의 보너스 시나리오 '카난편'의 작가는 나스 키노코. 나스 말로는 춘 소프트 측에서 "본편에 맞추려고 애쓰지 말고 나스씨의 스타일로 써주세요" 라고 요청해서 평소 자기 스타일 그대로 썼다. (저 파트만 나스체다.) . 그리고 ,나스가 담당한 파트만 실사가 아니라 타케우치 타카시의 2D CG 그래픽이다. 그래서 이 보너스 시나리오만 전체적인 분위기가 본편과 완전히 다르다. 캐릭터의 음성도 존재한다.

그리고 나스가 담당한 파트를 바탕으로 현재 스핀오프 애니메이션 CANAAN이 방영중이다.

오해하지 말 것은 나스가 담당한 부분은 어디까지나 서브 시나리오와 애니메이션 CANAAN에 대한 부분뿐이란 것이다. 게임 본편을 나스가 쓴 것이 아니다. 그럼에도 일부 달빠는 '나스님 덕에 428이 패미통 40점 만점을 받은 것이다', '왜 우리가 나스님의 시나리오를 보기 위해 토나오는 실사 본편 부분을 엔딩까지 봐야 하는 거냐?' 라는 망언을 하여 춘 소프당원들의 눈살을 찡그리게 했다.

4 등장인물

4.1 주인공


  • 카노 신야
주인공 1. 시부야서 소속 형사. 여자친구 루미에게 잘 보이고 안정적인 생활을 하고 싶다는 이유로 경찰이 되었지만 과감한 방법으로 인질극을 제압한 선배 타테노 형사를 보고 컬쳐 쇼크를 받아 성실하게 사건에 임하는 열혈 형사가 되었다. 마리아 유괴 사건의 진상을 추적하면서 형사는 무엇인가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게 된다.

"형사의 수칙"이라는 수첩을 가지고 다니며 거기에 주변 형사의 충고, 탐정물의 명대사 같은 것을 적어 놓는다. 학창 시절에는 럭비를 했다. 학창 시절부터 계속 사귄 엄청나게 예쁜 여자친구가 있지만 아무도 믿어주지 않는다.

배우는 가면 라이더 블레이드타치바나 사쿠야 (...닷디야나장) 으로 유명한 아마노 코세이.

  • 엔도 아치
주인공 2. 엔도 전기점의 아들. 머리가 좀 나쁘지만 순수한 성격. 가라테의 달인으로 싸움에 관해서는 당할 자가 없다. 시부야에서 태어나서 시부야에서 자랐기 때문에 시부야란 도시에 깊은 애착을 가지고 있다. 시부야의 골목길 하나하나 다 파악하고 있을 정도. 지구 온난화, 분리수거 같은 환경 문제에도 관심이 많지만 머리가 나빠서 자세한 것 까지 모른다.

예전에 KOK라는 시부야 청년 자경단의 우두머리가 되어 여러가지 일을 해서 시부야의 도시전설로 남을 정도였다. 하지만 "다른 사람이 곤란하면 도와주는 멋진 오빠가 되어줘" 라는 여동생 스즈네의 부탁을 받아들여 KOK를 그만두고 현재는 매일 시부야의 쓰레기를 줍는 봉사 활동을 하고 있다. (...문제는 무직이다.) 그러다 4월 28일 아침에 히토미라는 소녀가 위험에 처한 걸 보고 앞뒤 생각 없이 구해주게 되는데...

  • 미노리카와 미노루
주인공 3. 사채, 경품 이벤트 실패에 직원들의 퇴직으로 도산 위기에 몰려 자살하려고 하는 헤븐 출판사의 토야마 사장을 구하기 위해 발로 뛰는 열혈 프리 라이터. 다음호 잡지의 완성을 위해 저녁 8시까지 특종으로 12페이지를 채워야 하는 무리한 미션에 도전하게 된다. 아무 생각 없는 것 같지만 자기 일에 대해선 확고한 정신을 갖고 있다.

굉장한 마이 페이스로 일단 들이대고 보는 성격. 취재 스타일도 상대를 도발해 상대의 본모습을 이끌어내는 식이다. 그렇지만 절대 거짓 기사를 쓰지 않고, 인터뷰 상대를 배려하는 기자로서의 프라이드를 갖췄다. 주인공 중 가장 개그성이 짙은 캐릭터다..

실은 키타지마 유키노리 원작의 게임 '3학년 B반 긴파치 선생' 에 나왔던 캐릭터의 스핀오프 출연. 기화기초 소설판에서도 등장했었고, 428 애니메이션 CANAAN에도 등장할 예정. 요즘 춘 소프트에서 밀어주는 캐릭터.

  • 오오사와 켄지
주인공 4. 히토미 마리아 자매의 아버지. 예전 부인은 죽었고 지금은 마키노 아이와 재혼.

바이러스 연구의 천재로 제약 회사에서 치사율 100%에 이르는 신종 바이러스 UA 바이러스의 항생제를 개발 중. 부와 명예를 얻었지만 인간 관계에 서툰 사람으로 딸과 아내, 이웃과의 관계가 매우 소원하다. 하지만 딸의 유괴 사건을 계기로 지금까지의 소극적으로 살아온 자신을 후회하기 시작한다.

나이 많고 진지한 사람이지만 실은 젊은 여가수 카미키 아야의 팬이며 팬 사이트에서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의외의 일면도 있다.

  • 타마
주인공 5. 고양이 인형 옷을 뒤집어 쓴 의문의 인간. 바로 어제까지의 기억을 상실했으며 어느 중고품점에서 본 4만엔 짜리 목걸이를 사기 위해 야나기시타의 회사에서 다이어트 식품 '버닝 해머'를 파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하지만 지퍼 고장으로 고양이 옷이 안 벗겨져서 낭패.
밝은 성격으로 본인은 어디서 배웠는지 기억이 없지만 합기도를 할 줄 안다. 타마라는 이름은 원래 이름이 생각 안나서 대충 지은 이름.
후에 결국 인형옷을 벗게 되는다. 이와 동시에 정체가 드러나며 이야기의 흐름은 크게 바뀐다.

  • 그 외의 주인공
이 5명 말고도 주인공이 3명 더 있다.(엄연히 따지면 2명이지만) 아래쪽에 적혀있는 기타 인물 들 중에 있으며 게임 최후반부 전개가 급반전 하면서 갑자기 추가된다.

참고로 이 8(7)명의 주인공 캐릭터들은 모두 각자 이미지 컬러가 있으며 다 합치면 무지개색이다. 한 사람 빼고.
예) 카노=남색, 켄지 = 보라색, 아치 = 붉은색, 미노리카와 = 초록색, 타마 = 노란색

4.2 보너스 시나리오/주인공


  • 엔도 스즈네
아치의 여동생. 심장병을 앓고 있어 심장이식수술을 해야 하지만 적합자를 못 찾는 상태. 그래도 항상 웃음을 잃지 않고 밝게 살고있다. 하지만 다가오는 죽음 앞에서 괴로워하는데...

스즈네 편의 작가는 아비코 타케마루. 단편이지만 사람 눈물 쫙 빼는 감동의 스토리.

거의 끝 부분에서 본편 최종화 아치로 JUMP가능 하다. 한번 JUMP하면 본편에서도 스즈네 편으로 JUMP 할 수 있게 된다.

  • 카자마 타쿠야
14세. 스즈네 편의 또 하나의 주인공. 스즈네와 같은 병원에 입원한 소년. 스즈네를 좋아한다. 선천적 간질환을 앓고 있으며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판정을 받을 정도로 절망적인 상태다. 엔딩을 보면 알지만 멋진 놈.

  • 카난
카난(등장인물)항목 참고.

카난 편의 작가는 나스 키노코.
이 루트만 그래픽이 애니메이션이며 캐릭터들의 대사도 음성으로 나온다.

거의 끝 부분에서 본편 최종화 마리아로 JUMP가능 하다. 한번 JUMP하면 본편에서도 카난 편으로 JUMP 할 수 있게 된다.

  • ???
본편 엔딩을 본 후 카난편, 스즈네편을 모두 보면 본편 중 클리어 전에는 할 수 없었던 곳에서 JUMP 할 수 있다. 그러면 보는 것이 바로 이 것 주인공은 밑의 기타 인물 중 한명이다. 진행하다 보면 <KEEP OUT>이 나오므로 계속 진행시키기 위해선 다시 본편을 샅샅이 뒤져 JUMP 할 수 있는 포인트를 찾아 JUMP할 필요가 있다. 본편을 직접 플레이 해야 나타나므로 직접 뒤지면서 찾는다면 엄청나게 힘들다.

모두 읽고난 다음에는 보너스 컨텐츠에 게임이 추가된다.

4.3 기타 등장인물


  • 오오사와 마리아
오오사와 자매의 언니. 히토미에 비해서 행동적이고 활발한 성격. 미인 대회에서 히토미와 공동 수상한 경력도 있는 미소녀. 아버지에게 순종적인 히토미와 달리 아버지와 자주 싸워서 관계가 소원하다. 어렸을 때 아버지의 중동 출장에 따라갔었을 때 카난을 만나 친구가 되었다.

4월 27일 오후. 의문의 괴한에게 유괴되었다.

CANAAN에서 금발미소녀라는 전혀 다른 스타일로 등장했음에도 불구하고 전용 팬사이트까지 생겨 폭풍같은 인기를 끌었다. 2D랑 3D 둘 다.(...)

  • 오오사와 히토미
오오사와 자매의 동생. 언니에 비해서 내성적이고 수동적인 성격. 자신이 모든 면에서 언니보다 못하다고 여기는 컴플렉스가 있다.

유괴된 언니의 몸값 5000만엔을 들고 접선자와 접촉하지만 5000만엔을 가져갔음에도 범인은 언니를 풀어주지 않는다. 그리고 수수께끼의 인물들이 히토미를 노리고 그걸 본 아치가 히토미를 구하게 된다.

아치의 이상형. 연약해 보이지만 게임중 거의 10시간 동안 시부야를 이리저리 돌아다녔음에도 멀쩡한 의외의 체력의 소유자.

  • 사사야마 유지
시부야서 형사. 카노의 동료. 변장 잠복 수사의 달인. 처음엔 카노도 잠복을 위한 열정인 줄 알았으나 실상은 변장 코스프레 자체를 즐기고 있는 것 같다. 옷도 자기가 디자인해서 직접 공수한다. 게임 중 나온 그의 오타쿠 변장은 충격과 공포(...참고로 오타쿠 변장 때에 입는 T셔츠는, 카마이타치의 밤×3의 부록 시나리오에서 등장했던 그림의 재탕). 현재 신혼.

  • 카지와라 요시오
시부야서의 중년 형사. 오사와 마리아 유괴사건 수사를 위해 오사와 켄지의 자택에서 수사를 돕고 있다. 형사로서의 능력은 굉장히 우수. 만화도 그리고 요리도 잘하고 컴퓨터도 잘하는 괴인. 성격도 착하다. 진정한 남자라고 하기에 부족함이 없다.

문제는 사람이 엉뚱하다는 것으로 장난스런 행동으로 오사와 켄지에게 본의아니게 많은 스트레스를 주지만 곧 친해지게 된다. 그의 주머니는 거의 도라에몽의 주머니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이상한 물건이 잔뜩 들어있다. 바나나를 좋아한다.

  • 쿠제 코지
시부야서에 있다가 본청으로 승진한 카노의 상사. 능력은 확실하지만 긴장,흥분하면 말투가 여자처럼 된다.

예: 긴급사태다! 범인이 나타났다! (일반적인 경우) -> 흥분 -> 어머 얘들아 큰일이야! 범인이 나타났어! (...)

설정 상 '거리'의 칠요회 편에 나왔던 캐릭터 '월요일'의 동생인 것 같다. (이 두 캐릭터를 연기하는 배우가 같다는 걸 이용한 장난이다.)

  • 타테노 쿄조
엄청난 실적을 자랑하는 형사. 남들은 생각하지 못하는 발상과 행동력으로 사건을 멋지게 해결한다. 카노가 가장 존경하는 인물. 히토미에 경호를 맡았다.

  • 잭 스탠리
미국 대사관 보안과 소속. 히토미 납치 사건과 관련해 상부의 지시로 수사에 참여하며 이 과정에서 카노와 함께 수사를 하게 된다. 백인이지만 일본어가 유창하다. 대의를 위해서라면 다소의 희생은 어쩔 수 없다는 사고 방식을 가지고 있으며, 타인을 깊이 신용하지 않는다. 동생이 몇년 전 미국에서 있었던 알파르드가 계획한 호텔 폭탄 테러에 휘말려 사망한 어두운 과거도 있다.

24시잭 바우어를 의식했나 공식 홈에서 캐릭터 소개에 "나는 바우어가 아니다." 라고 써 있다. (...)

  • 쿠도 스즈오
카노의 여자친구 루미의 아버지. 전직 형사. 현재는 낙향해서 농사를 짓는다. 형사란 직업의 위험함을 누구보다 잘 알고 딸을 너무 좋아해서 카노와의 결혼을 극구 반대 하고 있다. 완고한 모습과는 안 어울리게 인터넷이 취미로, 인터넷에서는 젊은 여성으로 가장해서 활동하고 있다. (...)

배우는 동방불패로 유명한 성우 아키모토 요스케

  • 쿠도 루미
카노의 여자친구. 국민적인 아이돌 스타와 똑같이 생겨서 주변에서 오해를 산다. 성격,외모 모든 것이 완벽하다. 너무 하이스펙이라 사사야마는 "카노의 뇌내 여자친구" 라며 그 존재를 안 믿을 정도다. 게임 중에는 뒷모습만 나오고 한 번도 얼굴이 나오지 않는다. 진엔딩으로 나오는 메이킹 영상에서 역을 맡은 배우가 나오긴 하지만 그건 루미라기 보단 그냥 배우가 나온 거니까 논외로 치겠다.

  • 카난
카난(등장인물)항목 참조.

  • 알파르드
아무도 그 실체를 모른다는 국제 범죄자. 성별,나이,국적 모든 것이 불명. 각종 테러 계획의 대행, 물밑 협상, 무기 판매 등을 하고 있다. 범죄 계획 설계의 천재로 누구도 그 흐름을 읽을 수 없는 예술적 범죄 계획을 구상해낸다. 자기 부하라고 해도 이용가치가 없다고 판단하면 가차 없이 제거할 정도로 피도 눈물도 없다.

  • 엔도 다이스케
아치와 스즈네의 아버지. 엔도 전기점의 운영자. 과거에 대학에서 우수한 성적을 자랑했던 천재 엔지니어였지만 아내 코토네와 결혼하면서 전기점을 운영하게 되었다. 아치와 스즈네가 어렸을 때 아내와는사별. 사람도 잘 안 오는 골목 구석의 작은 전기점을 하고 있지만 탁월한 신용으로 고정적인 수리,관리 업무를 하고 있어서 돈은 잘 버는 것 같다.

  • 엔도 코토네
아치와 스즈네의 어머니. 스즈네가 아기였을 때 범죄자의 손에 사망.

  • 니시자와 스스무
KOK의 현 NO.1. 아치를 잘 따라는 인물이었으며 아치가 KOK를 나가면서 그에게 '헤드' (짱)의 자리를 넘겼다. 하지만 아치가 무책임하게 KOK를 떠나버렸다는 원망에 이후로는 그를 미워하게 된다.

  • 키류 요지
KOK의 NO.2. 최근 입단했으며 KOK를 자신의 것으로 만든 뒤 도쿄 뒷골목을 제패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 하는 행동거지가 딱 싸이코다. 주먹으로 때리면 자기 주먹이 아프다며 각목과 파이프를 애용한다. 자신에게 거슬리는 녀석에겐 몽둥이로 머리를 사저없이 후려치는 일명 "길로틴" 이란 처형을 한다. 명대사는 "길로틴은 길로틴입니다"

  • 오오카 도타쿠
시부야 모처에 있는 편의점 직원. 왠지 지나가는 사람들마다 그에게 쓰레기를 떠맡긴다.

  • 이소 치아키
미노리카와의 여자 후배 프리 라이터.대인기피증이 있어서 평소에 아는 사람이 아니면 취재를 못한다는 어이없는 기자. 단 기사 자체는 잘 쓰는 것 같다.

게임 초반엔 전화 통화에서만 나오고 밥 사먹을 돈이 없어서 매일 잠만 잔다는 한심한 소리만 연발해대서 정체가 의심되었으나 막상 나오고 보니 생각보다 미녀.

  • 키미즈카 하치로
시부야를 달리는 중년 하드보일드 택시기사. 미노리카와와 우연히 만난 이래 그가 위험할 때만 귀신같이 나타나 (부르지도 않았는데 바람같이 나타난다.) 도움을 준다. 그가 시부야에서 제한 시간내에 도착하지 못하는 곳은 없다고 한다. 이 게임에서 가장 하드보일드한 캐릭터. 몇년 전에는 교사였다.

  • 모리다 미쿠
미노리카와가 예전에 사건 조사하다 알게 된 여학생. 그때 미노리카와 추천으로 공수도를 시작해서 세월이 흘러 지금은 지하 코스프레 격투기 대회 'BRIDE'의 챔피언 장기 집권 중. 관객 사이에서 인기도도 높다. 이전엔 분재 챔피언이었다. (...)

  • 토야마 테루오
헤븐 출판사 사장. 미노리카와가 프리 라이터가 되기 전애 상사였다. 미노리카와가 내는 기사마다 퇴짜를 놓아 열받게 함과 동시에 기자로서의 실력을 키워준 스승같은 존재. 그러나 작중에서는 영 한심하다.

원래는 진실과 이상을 추구하는 기자였지만 출판사를 차린 이래 먹고 살기 위해 어쩔 수 없이 현실과 타협. 현재는 가쉽 잡지 "소문의 대장"을 주력으로 내고 있다. 그런데 이 잡지 경품 행사에 문제가 생겨 큰 빚을 떠 앉고 자살하기로 마음먹는다. 이야기가 잘 진행되면 살지만 까딱 실수하면 정말로 토야마가 자살해버린다.

  • 토야마 하나
테루오 사장의 늦둥이 딸. 10살. 시 짓기에 재능이 있으며 숨바꼭질의 달인이다. 학교에선 아이들과 별로 친하지 않은 것 같다. 아버지 때문에 고생을 너무해서 철이 일찍 들었다.

이름은 10년 전 하나가 태어날 때 토야마 테루오가 하늘에서 일어난 불꽃놀이를 보고(꽃 -> 하나)로 이름 붙였다 한다.

  • 요네다 마키
남편과 함께 소바집을 운영했으나 현재는 미망인. 소바집인데 소바는 맛이 없고 카레가 맛있다고 한다. 성격 좋은 아줌마지만 토야마와의 외상값 문제로 토야마 얘기만 나오면 이성을 잃는다. 미노리카와가 이사람에게 칼 맞아 죽는 BAD END도 있다. (...)

  • 카타야마 코이치로
초일본 인쇄의 직원. 0.1초의 오차도 없는 정확한 체내 시계 능력을 지녔다. 다짜고짜 헤븐 출판사로 처들어와서 인쇄 마감 시간을 지키라며 뻗댄다. 너무 깐깐해서 아랫 사람들 미치게 만드는 타입. 입버릇은 "~~는 사회의 상식." 상당히 재수없다. 어찌보면 미노리카와보다 더 마이페이스

  • 다나카 마모루
오오사와 켄지의 직장 동료로 그의 오른팔 격인 존재. 대인관계와 외출을 꺼려하는 켄지 대신 대외적인 일을 대신 맡아주고 있다. 켄지가 연구에 몰두할 수 있는 건 그 덕분이다. 왠지 히토미와 친하다.

  • 오오사와 아이
오오사와 켄지의 부인. 켄지는 재혼에 애까지 있었지만 아이는 초혼이다. 까탈스러운 성격. 켄지를 회사에 묶어 두기 위해 애정과는 별개로 정략 결혼한 것 같다. 자신에 대한 안 좋은 기사를 실었다는 이유로 헤븐 출판사의 잡지 "소문 대장"과 기자들을 매우 싫어한다.

  • 마키노 스구루
오오사와 켄지의 장인이자 상관. 제약회사 상무. 사위에게도 가차없는 자비심 없는 사업 위주의 인간. 하지만 의외로 고양이를 좋아한다. 게임 중에선 언급되지 않았지만 '거리'에서 시부야에서 빠져나올 수 없는 스파이럴에 빠진 택시기사로 나왔던 배우가 연기했다.

  • 카미키 아야
실제 가수 카미키 아야 본인이 연기. 이 게임의 주제가,엔딩곡 '그래도 세상은 바뀌지 않아'를 부른 가수. 게임 중에도 저 노래가 자주 흘러나온다. 게임 중에선 왠지 중년남 사이에서 인기가 있다.

  • 야나기시타 준이치
아프로 머리. 대일본헬시 대표. 해외에서 수상한 건강 식품 같은 걸 수입해서 팔고 있다. 말이 회사 대표지 그냥 사기꾼. 하지만 본질이 나쁜 사람은 아니고 워낙 사람이 순박하고 바보라서 오히려 사기를 당하는 편이며, 사기를 당해 진 빚을 갚기 위해 사기를 치고 도박에 손을 대고 있다. 하지만 성공하는 적은 거의 없고 매일 빚쟁이들에게 쫓긴다. 아침에 공원에서 타마를 우연히 만나 아르바이트를 제의했다. 야나기시타 전용 테마곡까지 있다. 그냥 오직 개그를 위해 있는 캐릭터

  • 오오스기 치리코
통칭 '치리'. 타마와 함께 야나기시타 밑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는 뚱뚱한 여성. 다이어트를 하며 효과를 본다고 하지만 실제로는 엄청나게 먹어대고 있다. 자기 몸보다 많은 양의 음식을 먹고도 멀쩡한 많이 먹기의 달인. 그리고 대식왕이 되었다. (...)

  • 야스다 타이이치
만물상을 운영하는 주인. 멀쩡한 가게지만 실은 시부야에서 분실물을 주워 파는 장물 판매상이다. 격투기 매니아이며 인터넷에선 키보드 워리어로 유명한 것 같다.

  • 사에키
일본에서 알아주는 심장외과의. 스즈네의 치료를 담당하고 있다. 발매 전에는 공식 홈에 소개 배너도 있고해서 비중있는 역인줄 알았으나 그냥 단역이었다. (...) 성우 오오츠카 아키오가 직접 배우로 출연해서 밀어줬던 것 같다. (아래쪽의 샤무는 성우로서의 연기고 이쪽은 얼굴 직접 나오는 배우 연기다.)

  • 샤무
카난 편에 등장하는 인물. 죽어가던 카난을 거두고 생존을 위한 기술을 가르친 용병. 중동과 동남아 등지의 전장을 돌파한 실력자. 무슨 일이 있어도 절대 머리에는 총을 맞지 않는다는 징크스가 있어서 카난은 처음엔 무슨 초능력인줄 알았다. 하지만 초능력자는 아니다. 본인도 이 징크스를 믿어서 전장에서는 방탄복을 입고 총알을 다 맞아가면서 싸운다. 헬멧 같은 것도 쓰지 않는다. (…)


  • 사다카
카난의 옛 지인. 중동쪽에서 활약하는 공작원. 컴퓨터,무기 같은 기계류를 좋아해서 이슬람인이면서 이스라엘 엔지니어를 찬양하는 등 특이한 정신 세계의 소유자. 자칭 해킹의 명수지만 그 실력은 카난의 발뒤꿈치도 못따라간다. 이유는 카난의 초능력 3번을 보라. (...)

  • 에코키치
아치의 티셔츠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 물이 든 패트병 모양이다. 아치는 이 티셔츠를 좋아해서 매일 입고다니는 것 같다. 그런데 중간부터 갑자기 아치의 티셔츠에서 에코키치가 사라진다. 그리고...

5 게임 용어


  • UA 바이러스
UA는 '우아'라고 읽는다. 미지의 고도에서 발견된 바이러스로 치사율이 100%에 이른다. 감염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온 몸에서 피와 체액을 내뿜고 사망한다. 잠복 시에는 점염성이 없으나 사망시 몸에서 나온 체액을 통해 공기 전염이 된다. 몇몇 국가에서 생물 병기로도 연구하고 있다. 세계의 수많은 제약회사들이 항생제를 만들기 위해 노력 중. 게임 내의 사건은 모두 이것 덕분에 벌어졌다.

  • 버닝 해머
야나기시타가 파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 후추,고추 등 매운 재료를 잔뜩 넣어서 엄청나게 맵다. 공복에 마시면 쓰러지거나 이성을 잃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절대 공복에 먹어선 안 된다. (이 때문에 일어나는 BAD END가 2개.) 캡사이신으로 지방을 연소시키고 땀을 빼서 살이 빠지게 한다는데 그 전에 위장에 구멍이 뚫릴 듯 하다. (...) 실은 100엔 샵에서도 파는 물건이지만 야나기시타는 1병에 1만 5천엔에 팔려고 한다.

  • KOK
아치가 결성했던 시부야 청년 자경단. 과거 다른 불량 서클들이 시부야를 범죄로 더럽히는 걸 막아냈다. 야쿠자와 대적했다는 소문도 있다. 그러나 아치가 탈퇴한 이래 평범한 불량 서클로 타락해가고 있다. KOK는 "멋진 우리들 오늘도 시부야에 간다." ('캇'코이이 '오'레타치 '쿄'-모 시부야니 이쿠) 의 약자.

  • 헤븐 출판
토야마가 설립한 출판사. 논픽션 잡지, 서적등을 발행하고 있으나 시원찮아서 현재는 가십 잡지 '소문의 대장'을 주축으로 운영한다. 그러나 소문의 대장 독자 이벤트에서 인쇄 실수가 일어나 '응모만 하면 무조건 10만엔에 당첨될 수 있는' 사태가 일어나 빚더미에 올랐다. 애니메이션 CANAAN에도 등장

6 전작 거리 운명의 교차점과의 관계

  • 시부야의 어떤 거리에서 어떤 사나이가 불량배들을 일대다수로 완전히 발라나서 이후로 불량배들이 그곳에 가지 않는다는 풍습이 생겼는데 타카미네 류지의 이야기다.
  • 토야마 사장을 쫓아오는 사채업자 둘은 텐류구미 소속의 야쿠자. 그리고 텐류구미의 라이벌 조직이 전작에서 우시오 마사미가 있던 조직인 시로미네구미로 설정되어 있음.
  • 위에도 말했지만 쿠제 코지의 형은 칠요회 멤버였던 '월요일'로 추정
  • 게임 중 시부야서 소년과 소속의 형사가 청소년 계도한다고 밖으로 나가서 오락실에 출입해서 문제라고 언급되는데 보나마나 아메미야 케이마다.
  • 카지와라의 단골 미용실은 시노다 마사시가 마약전과를 빌미로 협박했던 미용사가 있는 미용실이다. (카지와라와 그 미용사가 배우가 같다.) 그리고 그 미용사는 카지와라가 형사라는 걸 알고는 뜨끔해서 잠적했다. (...) 또한 카지와라가 초콜릿을 좋아한다는 설정이 있는데 미용사가 좋아했던 것도 초콜릿 (이쪽은 카지와라와 달리 마약).
  • 히토미,마리아가 재학 중이며 루미가 졸업한 미도리야마 학원은 전작에서 요헤이와 아오무시가 다니던 그 학교다.
  • 야나기시타 준이치가 사기판을 벌인 빌딩은 전작에서 칠요회의 본거지가 있던 빌딩
  • 엔도 다이스케는 자신이 만든 "컴퓨터가 슬립 모드 중에 다른 인격을 가지고 행동하는 AI"의 이름을 'BODY'로 해놨는데 이건 이치카와 후미야스가 쓴 소설 이름이다.
  • 토야마 하나의 이름의 유래가 된 불꽃놀이는 타카미네 아츠시가 아들을 위해 했던 불꽃놀이다.
  • 작 중 과거, 거리에 등장했던 '양배추 교단'이 길거리에 야채 쓰레기를 버린게 썩어 시부야가 오염되는 '시부야 음식물쓰레기 테러 사건'이 있었다는 언급이 있다.
그렇지만 전작의 인물들이 직접 나오진 않는다.

7 그외

  • 게임의 클라이막스 부분에서 한국 기업 삼성의 대형 옥외 간판이 배경에 있어 간접 광고를 하고 있다. 심지어 진엔딩에서도 보인다. 하지만 삼성이 이 게임의 스폰서를 했는지는 불명. 일단 스텝롤의 스폰서 리스트엔 없다. 만일 정말 아니라면 삼성은 그냥 우연히 배경에 찍혀서 공짜로 광고를 한 것이 되는데... 땡잡았구나.
  • 나스 키노코가 네임드 사운드 노벨에 정식 참여하는 사태로 사운드 노벨에 미소녀 CG를 넣어 망쳐놨다고 까는 사람들이 꽤 많은데 사실 그 이전부터 그런 일은 있었다. 이미 이 작품의 전작이라 할 수 있는 거리 운명의 교차점에서도 아오무시 루트가 실사가 아닌 만화였고 카마이타치의 밤x3 번외편에서도 2D 미소녀들이 쏟아진 전례가 있다.
  • 2010년 5월경, 428의 총감독을 담당했던 이시이 지로는 니코니코 동화에 투고되고 있는 본작의 실황 플레이 동화에 대해 불편한 심경을 토로하기도 했다. '게임 판매량

2011.06.0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