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푸에르토리코 경유 시 입국수속 여부
ss**** 조회수 588 작성일2012.04.21
한국에서 미국으로 입국한뒤 미국에서 약 일주일 지낸 후 캐나다로 이동, 무비자로 90일 이상 체류(교환학생)하였기 때문에 ESTA 위반자라 비자없이 미국땅에 들어올수 없고 환승도 불가하다는 주한미대사관의 판단을 받은 상태입니다. 이런 상태에서 멕시코시티(멕시코)에서 오슬로(노르웨이)로 가는 항공편을 타려고 하는데, 이 항공편이 미국 본토를 지나지는 않지만 미국령인 푸에르토리코 공항(San Juan Airport 정식명칭 Luis Muñoz Marín International Airport)에서 환승하도록 되어있는데, 단순한 환승인 이 경우에도 미국 본토의 공항처럼 입국심사/짐 검사를 하게 되는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나바호킴 여행카페
절대신 열심답변자
2023 여행 분야 지식인 미국 1위, 항공사 10위, 해외여행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지금 캐나다에서 90일 잇아 체류를 했다는것인지 궁금한데 미국으로 입국해서 미국에서는 1주일 지내고 캐나다로 가서 90일 이상 지난것은 큰문제는 아닙니다.


글내용으로 정확하게 알수 없는데 교환학생 신분이 미국인지 아닌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합니다.
미국 교환학생 신분인데 캐나다에서 90일 이상 지냈다고 한것인지를 정확하게 알아야 알려드릴수 있습니다.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미국에 올수 없고 환승도 불가 하다가 받은 이유를 글로서는 현재 정확하게 알수 없습니다. ESTA 위반자라 규정이 된것이 미국에서 90일 이상 체류를 한것으로 생각이 드는데 다시 한번 정확하게 알려주기 바랍니다


일단 ESTA 위반자라고 한다면 미국에서는 환승을 할수 없고 미국과 관련된 국가에서는 환승을 하지 못하는것이 원칙입니다. 그래서 ESTA 위반자의 경우에는 미국외에 다른나라에서 환승하는것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미국에서 입국거절을 받으면 제 3국으로 다시 나가야 하게 되기는 하나 그렇게 된다면 차후에 미국 입국이 더 어렵게 됩니다.


다시 한번 정확하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2012.04.2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