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세븐나이츠 장비 성능 순 질문& 개인적 궁금증 내공 70!
123 조회수 1,538 작성일2018.01.07

안녕하세요 세븐나이츠를 하다가 궁금한 것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세븐나이츠에도 장비에 성능차가 있고 최종 장비 강화를 끝마치면 최종 옵션이 부가되어서 그 장비가 최대로 뽑을 수있는 능력치에 도달하잖아요. 그 능력치가 장비의 가치를 결정하는 것이구요. 그럼 이 세븐나이츠의 장비의 능력치(성능)은 어떤 순으로 가장 강력한지 알고 싶습니다.


저는 레이드장비>보스전장비>구사황>사황>세븐나이츠 장비? 순으로 능력치가 높다고 알고 있거든요..

(풀강,풀옵션 기준) 정확하지 않아 질문드리는 거고요 ㅎ

1.세븐나이츠 장비 성능은 어떤 순으로 능력치가 가장 강한가요?   ex)AA>BB>CC>DD순


2..보스전이나, 결투장?(정확히는 모르겠습니다만..)특정 컨텐츠를 진행할때 <포식자>,<우마왕>,<태풍의 날개>등의 보스전 장비를 착용하는 경우가 있고 고스펙 유져분들의 계정을 구경해보면(방문하기 기능으로)

간간히 특정캐릭터에게 레이드 장비가 아닌 고초월 보스전 장비를 착용하고 계시더라고요. 음.. 레이드장비

가 능력치는 높은데 특별히 보스전 장비를 착용시키는 이유가 있는것인가요? 레이드장비에는 없는 부가 옵션이 있나요? 궁금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1wjd****
지존
모바일게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십니까

세븐나이츠를 즐기고 있는 수많은 유저들중 한 사람입니다.


1. 공격력/마법력 , 방어력 이런 수치로 따지자면


레이드 = 구사황 > 사황 > 세븐나이츠 = 보스전 > 일반 장비 6성 입니다.



그리고 속공 , 반격 확률 , 최대 생명력 이런 부옵션? 수치로 따지자면


레이드 > 구사황 = 사황 > 세븐나이츠 = 보스전 > 일반 장비 6성이구요.



수치 + 효율? 이런 거 따져서 보통 유저들은 속공+반격 템을 제외한 나머지 템들은 사황급 장비를 주로 낄 겁니다.



2. 보스전 장비를 착용시키는 경우


그 착용시키는 이유가 질문자님이 쓰신 대로 레이드 장비에는 없는 부가 옵션이 있기 때문입니다.


보스전 , 혁명단 장비를 제외한 나머지 장비들은 7초월에 pvp 공격력(무기) or 방어력(방어구) 옵션이 붙기 시작하고 10초월이 되면 그 옵션의 수치가 더 증가합니다.


하지만 보스전 , 혁명단 장비는 6성일때 부터 pve 공격력(무기) or 방어력(방어구) 옵션이 붙기 시작하고

각성하면 수치 증가 , 7초월 때 수치가 더 증가 , 10초월 때 수치가 더더욱 증가합니다.


pve는 pvp(결투장,길드전) 을 제외한 모든 컨텐츠를 말하니까 그 컨텐츠에서 사용하는 딜러에겐 무기,방어구

그 컨텐츠에서 사용하는 버퍼들에겐 보통 방어구를 혁명단 정도로 주고들 그러십니다.

2018.01.07.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이 답변의 추가 Q&A
질문자와 답변자가 추가로 묻고 답하며 지식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