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아니, 스타크래프트에 대해 진짜 궁금하네요..부탁좀욧!
jhs1**** 조회수 9,285 작성일2006.10.02

 

        안녕하세요, 요즘따라 스타크래프트에 대해 관심히 엄청 많아지고 있는데요....

 

저희 오빠가 스타크래프트를 하는데,,, 엄청 나게 손가락 키보드 움직임 빠르고

 

마우스 마구 눌러데고 하고 막 영어로 샬라샬라 해대고 그 조작법은

 

이루 말할수없이 어려워 보이고, 뭐 맵이나 종족 그런거 하나도 못알아 듣겠고 그런데;;;

 

어떻게 저만 어려워 보이지 그런거 다 할줄 알까요?? 저 정말 스타크래프트 하고픕니다.

 

오빠가 하는법이 너무 어렵다면 안 갈켜줘요.

 

             저 다몰라요, 어떻게 들어가고 대결하고 키 조작법 그런거 하나도 몰릅니다.

 

진짜 궁금하내요. 어떻게 그렇게 어려운거 다 외우죠? 그리고 저 스타크래프트 하는법

 

좀 자세히 올려주심 진짜 감사내공까지 드리겠음!!! 자, 질문을 정리하자면,,

 

 

  1.그렇게 어려운데 도데체 어떻게 다 조작법이나 하는법 외워서 하죠?

  2. 스타크래프트 조작법이랑 하는 법좀 지세히 알아듣기 쉽게;;

 

제가 너무 많은걸 질문햇나요. 2번은 안되더라도 1번만이라도 가르켜주세요 ㅠㅠ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jtk****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

 

저도 스타크래프트를 즐기는 한 중수유저입니다 .

 

바로 본론들어가죠.

 

1. 그렇게 어려운데 도데체 어떻게 다 조작법이나 하는법 외워서하죠?

 

= 일단 스타크래프트 시작할때에는 자기혼자 스스로하기에는 정말 까다로운게임

입니다. 저도 삼촌한테배워서햇어요 ^^

그러니 님두 님오빠한테 가르쳐달라고 졸라서 하시다보면요

스타크래프트 조작키는 뭐 별다른게없습니다 . 거희대부분은

유닛이름이나 마법이름 건물이름 등 어떤 물체의 이름앞글자를 따서 하는겁니다

예를들면 마린=Marim=M버튼 누르면 마린이나오고 이런식으로요

스타크래프트를 열심히하시다보면 그런건 외우시지도않아도 척척손이가고요

또 온게임넷에서하는 스타리그나 프로리그를 보는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스타크래프트에는 각종족마다 특징이잇고 빌드가잇는데요

먼저

1. 테란 -Terran

사람으로써 가장친근한종족이자

가장 컨트롤하기 어려운종족입니다.

님 컨트롤에따라 실력이좌우됩니다.

 

2.저그 - Zerg

한마디로 괴물입니다 .

엄청난 번식력. 확장력. 생산력을 바탕으로하는

무수히많은 물량이나옵니다.

컨트롤의보다도 물량이중요시되는 종족입니다.

 

3.프로토스- Protoss

외계인이죠 .

타종족에비해서 대미지가 큰편이며

화력이좋습니다.

 

빌드타임은 하시다보면 외우시게됩니다 ^^

 

2. 스타크래프트 조작법이랑 하는 법좀 지세히 알아듣기 쉽게;;

 

= 조작법이라 .. 이건 말로설명할수가 없는것같네요 .;

조작법을 외우시려면 싱글 플레이에서 '무적'치트키를 치고

조작법을익히시기 바랍니다 ^^

 

*'무적'치트키= power overwhelming

-스타크래프트는 꾸준한노력과 경험에 실력이 비례합니다 ^^

 

즐거운 스타크래프트 ~

2006.10.03.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8519****
중수
사회, 도덕, 겟앰프드, 세계사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스타크래프트요 ....

 

여러분의 종족에 대한 군사적 지휘자로서, 여러분은 여러분의 부대를 훈련시키고 확장하여 그들을 승리로 이끌기 위해서 자원을 캐야합니다. 여러분은 은하계의 운명을 조종하는 동안 세 종류의 다른 캠페인에 걸쳐 주어지는 30 가지의 독특한 미션에 도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


테란프로토스저그
3개의 서로 다른 종족, 각각의 고유한 유닛과 기술, 속성, 그리고 능력을 조종하십시오.

8명의 플레이어에 이르는 IPX 네트워크와 배틀넷만이 멀티플레이어 게임의 전부일까요? 다이렉트 케이블 연결을 통한 4인 플레이어, 모뎀연결을 통한 2인 플레이어도 가능합니다.

포함된 캠페인 에디터는 플레이어들이 유닛을 에디트하고 그들만의 캠페인을 만들 수 있게 해줍니다.

스타크래프트는 진보된 게임플레이를 지원하는 웨이포인트와 유닛생산순서 같은 향상된 컨트롤 구성으로 상을 수여한 것을 자랑합니다. 뿐만 아니라 스타크래프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가 기대했던 만큼의 우수한 그래픽과 효과적인 사운드와 음악이 더해진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시스탬 요구사항 ...

 

윈도우 95/98/NT
펜티엄 90 또는 그 이상
16 MB 램
다이렉트X 호환 SVGA 비디오 카드
마이크로소프트 호환 마우스
2배속 CD-ROM
(동영상 감상엔 4배속 권장)

매킨토시
파워맥 또는 호환기종
16 MB 램
시스템 7.6 또는 그 이상
256 컬러, 640x480 해상도 또는 그 이상
2배속 CD-ROM
(동영상 감상엔 4배속 권장)

 

혼돈속의 이야기

 

아주 먼 미래 소규모 그룹의 인류추방자들은 은하계 가장자리에서 생존을 위한 싸움을 벌일 운명에 처했었습니다.

단일화된 테란 정부는 군사력과 정탐, 책략을 통해 불안한 평화를 유지해 오고 있었읍니다.

그런데 자원이 점차 고갈되고 있을때 동맹 국가들은 그들의 외계이웃인 불가사이한 프로토스의 세계로 관심을 돌렸습니다.

더욱 복잡한 문제는, 이전에 알려진바 없고 끔찍한 종족으로만 알던 저그가 프로토스의 영역에 들어와 그들이 가는 곳마다 모든 것을 파괴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전쟁의 시기가 온 것입니다. . .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는 생존을 위해 고군분투하는 저그족, 프로토스족, 테란족들의 계속되는 은하 전쟁 이야기이다.

프로토스는 저그족과의 치열한 전쟁 이후 다크 템플러 형제와 재결합해서 고향 행성인 아이우의 재건을 시작한다.

강력한 식민지 건설을 이루려는 테란의 황제 맹스크는 자신을 배반하고 저그의 여왕이 된 캐리건의 힘이 더욱 강해지는 것과 무엇인가 알 수 없는 음모를 느끼고 있었다.

 

패치돼면서 브루두워의

추가됀 새로운 유닛들입니다.

프로토스 커세어 - 중형 지원용 전투기
다크템플러에 의해 만들어진 이 병기는, 테란과 저그 비행 유닛과의 전투 때 유용한 전투기이다.
프로토스 다크 아콘 - 지원용 중전사
약한 체력에도 불구하고, 다크아콘은 재 빠르게 사이오닉 스톰을 구사한다.
유닛의 프로필 보기
프로토스 다크 템플러 - 은폐형 돌격대
한때 이단자 취급을 받았던 이 들은, '칼라' 동맹으로 다시 들어오게 된다. 적군에게 두려움을 주는 정예 부대로 불리운다.
테란 메딕 - 야전 위생병
최근 새로운 병력을 더 추가하는 것보다 위생병 부대를 지원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결과가 나왔다. 유닛의 프로필 보기
테란 발키리 - 미사일 구축함
대군과의 전투 또는 빠른 습격에 완벽하게끔 현대 구축함을 변형한 모델.
저그 디버러 - 돌격용 중무장 비행체
극도로 유해한 괴물로서, 독성 강한 물질로 적의 대형 유닛들을 부식시킨다.

저그 러커 - 방어용 중전사
기동 포위 공격용 무기이며, 레어 속으로 숨어서 지상으로 공격할 수 있다
유닛의 프로필 보기



치열하게 전개되었던 스타크래프트 오리지날 스토리에 이은 새로운 캠페인.

새로운 유니트들의 등장:
테란족의 Valkyrie (발키리)와 Medic(메딕), 프로토스족의 Corsair(커세어), Dark Templar, (다크 템플러)와 Dark Archon(다크 아콘), 저그족의 Devourer (디버러)와 Lurker(럴커).

폐허의 땅 Korhal(코랄)에서 Dark Templar twilight-world 까지 새로운 세계의 등장

새로운 동화상과 음악 추가
- 동화상 그림 미리보기와 다운로드

100개의 새로운 멀티플레이 맵.

명예, 용기 그리고 영광! 브루드워에 새롭게 등장한 영웅들!

 


스타크래프트 한국 공식 홈페이지
㈜한빛소프트 - 한국 배급사
스타크래프트 해설 - 전략, 치트키, 그리고...

<!-- eBooks - Pocket Books의 스타크래프트 eBook
소설 - Pocket Books의 블리자드 소설들
우주 속의 스타크래프트 - 우주에서 스타크래프트의 명성에 대해 읽어보세요.
-->
이 주의 스타크래프트 맵 - 매주 제공되는 무료 맵
스타크래프트 F.A.Q - 자주 올라오는 질문에 대한 답변
스타크래프트 패치 1.10 - 최근 버그와 밸런스 수정
스타크래프트 기술 지원 - 기술 지원 영역

스타크래프트 포럼 - 스타크래프트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을 말해보세요.


공인된 스타크래프트 맵 사이트

<!-- -->온라인 개인정보 보호정책
ⓒ2005 Blizzard Entertainment. All rights reserved.

 

 

 

 

스타크래프트의 그림들입니다. ^^


유닛들입니다.

 

Protoss

 

다크템플러

다크템플러는 고대 프로토스고위 템플러 몃명이 반란을 음모햇다

결국 실패하고 어느 행성으로 부족을 대리고 잠적하고 몃백년이 지나서야 테사더가 그들에 추장 재라툴을 만나게 되어 정체가 나타난다.

이들은 암흑속에서 보통질럿에 검에 암흑에 힘이 잠재되어잇어 위력이 더욱쌔다고 한다

 

다크아칸

죽기전에 다크템플러들이 자신에 어둠의 힘을 조합해 합체한것이다

공격은 못하지만 생김새가 아콘과 비슷하고 암흑의 주술을 부린다

 

Terren

 

고스트

옛마린. 파뱃이엇던 사병들이 여러 전쟁을 거치면서 테란사령부에서 베테랑 군사들만을 모아 특수총과 위장용 장비로 무장시키고 훈련으로 첩보나 특수임무등에 쓰이기 위해 특수양성된 군사들이다

 

골리앗

옛날 한행성에 공업용.운반용으로 개발중인 로봇을 첩보원들이 기술이 쓸만하다고 판단하여 관계자를 처치하고 정보부에 넘겨 군사용으로 개조시킨 조종용로봇이다

 

Zerg

 

감염된 캐리건이 자신에 손발역할과 지능을 높여 군대개발.전략개발용으로 만든 생물체로 다른 저그종과 달리 오버마인드처럼 생각을 할수잇고 저그유닛을 통솔하는 오버로드의 사령급이다 시나리오에서보면 퀸이 울트라리스크를 개발한다

 

가디언or디바우어러

퀸이 캐리건에 명령을 받고 뮤탈에 DNA를 조작해 한쪽공격으로만 엄청난 힘을 쏟게하엿다.. 하지만 너무 파워에 치중한나머지 스피드에 밸런스가 맞지않는다는 단점이잇다

 

디파일러

오버마인드가 캐리건에의해 살인당하기전에 캐리건에 퀸에역할을 햇던유닛이다 캐리건에 저그에사령관이 되어 퀸에게 밀렷지만 그들이 오버마인드시절에 개발한 특수기술들은 그들만이 지닌 히든카드이다.

 

 테란

 

SCV

 

식민지 건설에 쓰였던 차량중 하나였던 SCV는 이후 뛰어난 범용성과 실용성으로

자원수집, 건물건설을 위해 테란 전체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마린

 

재사회화된 범죄자들로, 모두 강제감정신경제거수술을 받으므로 전장에서 겁을 먹고

후퇴하지 않는다.  이들은 모두 기본적인 소화기 공격에 상당한 방호력을 갖춘 강화전투복과 고속 순간점사 방식을 사용하는 임페일러 가우스 소총을 주무장으로 하고 있다.

 

파이어뱃

 

역시 마린과 같이 재사회화된 범죄자들이다. 이들은 마린의 전투복보다 강력한

중전투복을 입어 마린보다 화생방 능력 등에 대해 더 오랫동안 버틸 수 있다.

이들의 플라즈마 화염방사기는 강력한 화력을 자랑하지만, 사거리가 짧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다.

 

메딕

 

비록 소모품 취급을 받는 마린이지만, 지난 대전때 그들에게 소비된 물품은 막대한 양이었다.  그런 의미에서 UED의 원정군은 보병부대에 야전의료부대를 포함시켰고 이 겁없는

 여성들은 전장에서 보병들의 생존을 위해 일한다.  메딕의 존재로 인해 일반 보병들의

생존률을 9초 이상으로 늘려잡을 수 있게 된 성과를 올렸다.

 

고스트

 

유아기 때부터 초능력을 잠재하고 있는 사람을 선발, 분리 및 격리시켜 훈련을 받게 한 고스트는 암살과 정보수집, 핵 유도 등의 임무를 맡고있다.  이들이 사용하는 C-10산탄총은

적 기갑전력을 무력화시킬 수 있는 락다운 또는 핵의 레이져 유도, 강력한 대보병 사격을

할 수 있다.

 

별쳐

 

야전용 호버사이클인 벌쳐는 스파이더 마인의 활용 등으로 변방 식민지에서 점점더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가벼운 장갑을 갖춘 목표물을 쉽게 무력화시킬 수 있는 총류탄 발사기가 주무장이며, 지형에 상관없는 빠른 속도와 스파이더 마인이 이들의 전성기를 이어나갈 것이다.

 

아크라이트 시지탱크

 

원래 최종방어를 위해 설계된 시즈탱크는 시가전과 포격전에서 훌륭한 점수를 받고 있다.

화력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기 위해 기동성을 희생하는 시즈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최근에는 골리앗의 도입으로 기동전에도 신경을 써야한다는 의견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다.

 

골리앗

 

원래 켈 모리안 연합의 라스코프사에서 보병지원용으로 개발했던 장갑체로, 그것을 산업스파이가 빼돌려 지구동맹에 팔아넘김으로써, 현재 거의 전 식민지에서 볼 수 있는 장비가 되었다.  강력한 트윈 오토캐논과 헬파이어 미사일이 주무장으로, 보병지원용과 전차지ㅇ원용의 인상이 짙게 풍긴다.

 

레이스

 

원래 우주전은 전통적으로 전함과 건쉽사이에서 벌어졌다. 그러나 지구동맹의 기술진들은 자그마한 레이스가 빠른 공격으로 전함을 격침시키면서 전함의 방공포를 피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게 되었다. 그로 인해 레이스의 생산이 사작되었고, 현재는 전술형 은폐장비와 연발레이져가 탑재된 최신기종들이 선보이고 있다.

 

드랍쉽

 

보병 및 기갑부대의 강습을 위해 제작된 드랍쉽의 겁없는 파일럿들은 이 결함많고 믿을 수 없는 함정으로 매일매일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때 드랍쉽에 방어무기를 달으려는 시도가 있었으나 수송능력을 최대로 끌어올리기 위해 곧 포기되었다.

 

발키리

 

UED원정군의 새로운 전력인 발키리는 두터운 중장갑으로 중앙시스템을 보호하고 있으며, 이 프리킷의 할로로켓은 2차 목표물까지 타격할 수 있는 범위에서 터지게 된다.

이들의 미사일을 맞은 공중체는 가루가 되버리며, 탄막에 가까운 발사로 인해 회피도 어렵다.

 

사이언스 베슬

 

최근 입실런 전대는 변방식민지의 이상현상에 대한 연구와 외계세력에 대한 전투를 위해

전자전장비의 추가탑재를 위해 거대한 과학탐사선인 사이언스 베슬의 귀환을 명령했다.

이 거대한 과학연구소는 내부네서 여러가지 실험을 행할 수 있으며, 테란 전력에 필요한

전투지원이 가능하다.

 

베히모스 배틀크루져

 

베히모스 급 순양함은 여러 장군이나 사령관의 사령선으로 애용되고 있다.

두터운 네오스틸 장갑과 다수의 포, 그리고 거대한 크기는 그 위용만으로도 적을

완전히 압도할 수 있다.  테란의 힘의 상징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이 전투함은 핵융합 에너지포-야마토 건을 설비할 수 있다.

 

 

저그

 

라바

 

하이브 스폰

태초의 저그라 할 수 있는 라바는 저그 유전자 정보에 따라 각기 다른 유닛으로 변태할 수있다.

 

저글링

 

즈가시 듄 러너가 본 종족인 저글링들은 손톱으로 상대를 갈기갈기 찢어 죽이는 것을 좋아한다.

 

히드라리스크

 

원래 온순한 초식동물인 슬로시엔을 변화시킨 이 무시무시한 전사는 저그에 있어 꼭 필요하다.  등에 꽂혀있는 수백개의 등뼈는 일제히 지상공중 모두에 발사가 가능하다.

따라서 이들의 근처에 접근할 때는 특히 주의를 요한다.

 

러커

 

히드라리스크를 변태시키면 나오게 되는 러커는 땅 속에 숨어있다가 많은 가시뭉치를 발사해 적을 공격한다.  이들 가시뭉치는 장갑기기와 강화전투복도 단숨에 꿰뚫어버린다.

 

울트라리스크

 

캐번의 방사능 속에서 돌연변이 반응을 일으킨 저그족의 거대전사로, 날카로운 카이저 검은 적의 포화에도 끄떡하지 않는다.

 

드론

 

성질이 단순한 저그족의 일꾼. 워낙 성질이 단순해 적의 공격이 있을때도 묵묵히 일만 한다.

 

디파일러

 

상대방에게 독소를 퍼붇게나 몸에 사는 작은 곤충들도 저그 전사들을 지원할 수 있는 디파일러는 저그 전사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비장의 카드임이 분명하다.

 

뮤탈리스크

 

만티스 스크리머를 조상으로 둔 이들은 산성스프레이를 적에게 뿌릴 수 있다.

 

가디언

 

만티스 스크리머의 암컷이 알을 낳을때의 상태로, 오직 지상공격만 가능하다.

 

디바워러

 

새로이 추가된 저그의 중무장 비행전사로, 이들의 산성점액은 테란이나 프로토스 주력함의 장갑마저도 부식시킬 수 있다. 이들은 강력한 갑각을 가지고 있어 대공 화기에도 오랫동안 버틴다.

 

 

오버로드가 전사들의 지휘와 통제를 담당한다면, 퀸은 하이브와 드론의 성장을 감시한다.

 적에게 기생충을 발사하거나 무방비 상태의 테란 커맨드 센터를 감염시킬 수 있다.

 

 

프로토스

 

프로브

 

자그마한 탐사선인 프로브는 프로토스의 자원수집과 건물건설을 담당하고 있다.

 

질럿

 

하급전사인 질럿들은 전장에서 거의 광신적인 모습을 보여준다.  이들의 전투복은

특히 강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드라군

 

죽은 전사의 머리를 로봇에 이식함으로써 이들은 대의원에 봉사할 수 있다.

 


 

 

 

 

 

 

 

 

 

뒤엉켜 있네요 죄송 .... 유닛소개 다시합니다.

 

프로토스

 

프로브 (Probe) 미네랄 :50

 

프로토스의 일꾼으로 미네랄과 가스를 채취합니다. SCV, 드론과 가장 큰 차이점은 건물을 지을 때 시간이 들지 않는 다는 것입니다. 한 마리의 프로브로 필요한 건물 모두를 한꺼번에 지을수 있습니다.

질럿 (Zealot) 미네랄 :100

 

프로토스의 기본 유닛으로 저글링이나 마린에 비해 강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날카로운 팔을 이용한 접근 공격을 하는 유닛으로 아둔에서 이동속도를 업그레이드 한다면 그 어떤 지상유닛도 무서지않는 강한 유닛입니다. 단지 가격이 다른 종족의 기본유닛에 비해 비싸고, 공중공격과 장거리 공격이 불가능하다는 점이 큰 단점입니다. (공격력 16)

드라곤 (Dragon) 미네랄 :125 가스: 50 (공격력 20)

 

지상과 공중의 공격이 모두 가능한 유닛으로 질럿의 보조공격뿐만 아니라 독자적인 부대를 만들어 공격해도 큰 효과를 볼수 있는 유닛입니다. 드라곤을 주 공격으로 사용한다면 사정거리 업그레이드는 필수입니다. 강한 파괴력을 바탕으로 하여 적의 포토캐논이나 성큰 콜로니를 파괴하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공격속도가 조금 느려서 질럿이나 저글링같이 빠른 공격속도를 가진 유닛에게 약합니다.

하이 템플러 (High Templar) 미네랄 :50 가스 :150

 

프로토스의 마법사입니다. 이 유닛을 잘써야 프로토스의 고수라고 말할수 있을 정도로 손이 많이 가고 사용하기 까다롭지만 잘쓰면 어떤 유닛보다도 좋은 유닛입니다.

사이오닉 스톰 : 하이템플러의 가장 기본적인 기술로 스타크래프트의 마법중 가장 강력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푸른색의 전자기파 공격으로 공격범위내의 지상, 공중유닛 모두에게 영향을 주고 아군의 유닛역시 영향을 받습니다. 다만 건물에는 전혀 효과가 없습니다. (공격력 25*5)

헐수르네이션 : 일종의 복제 기술입니다. 아군의 유닛에 사용하면 모양만 똑같은 유닛이 2대가 복제 됩니다. 우리편에게는 복제유닛이 파란색으로 나타나지만 적에게는 겉으로 보아서는 구별이 가지 않습니다. 복제 유닛은 아무런 공격력이 없으며 적의 공격을 받아 에너지가 달거나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저절로 사라지게 됩니다.

아콘 합체 : 하이템플러 두 마리를 합체하는 기술로 한번 합체하면 다시 떨어지지 못합니다. 하이템플러의 마법에너지가 닳았을때에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아콘 (Archon)

 

하이템플러 두 마리가 합체한 유닛으로 강한 맺집과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상, 공중공격이 모두 가능합니다. 다만 테란의 EMP쇼크웨이브를 맞으면 쉴드 에너지가 모두 사라져서 일꾼한테도 한두방 맞고 죽어 버리니 테란의 사이언스 베슬을 주의 하여야 합니다. (공격력 30)

리버 (Reaver) 미네랄 200 가스 100

 

프로토스의 지상유닛중에 가장 강력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는 유닛입니다.

처음 생산했을때는 아무런 공격능력이 없는 유닛이지만 스캐럽을 채워주면 적을 공격합니다. 스캐럽은 유도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폭파하는 성질이기 때문에 적의 일꾼이나 맷집이 약한 저그의 저글링, 히드라등은 스캐럽 한방에 주위의 유닛이 모두 파괴됩니다. 다만 이동속도가 너무 느려 셔틀에 태워 움직여야 하며 공중공격력이 없어 보호유닛이 필요합니다. 또한 스캐럽을 계속 생산해야 하기 때문에 조금 귀찮은 유닛이지만 잘 쓰면 적에게 상당한 피해를 입힐수 있습니다.

(공격력 100)

스카웃 (Scout) 미네랄 300 가스 150

 

동급의 비행기중에 가장 강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조금 느리지만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상당히 빠른

속도를 가지게 됩니다. 강력한 대공 공격에 비해 지상공격력이 나쁜 것이 흠이며 건물 파괴목적보다는 적의 배틀크루저나 캐리어 같은 대형 유닛의 공격에 많이 사용됩니다.(공격력 지상 : 8 대공 : 28)

셔틀 (Shuttle) 미네랄 200

 

프로토스의 수송선입니다. 유닛의 크기에 따라 탑재할수 있는 수가 달라지는데 프로브는 8마리, 하이템플러나 질럿은

4마리, 아콘이나 리버, 드라곤은 2마리씩 탑승이 가능합니다. 속도가 조금 느리기 때문에 속도 업그레이드를 꼭 해주어야 합니다.

아비터 (Arbiter) 미네랄 100 가스 350

 

사이언스 베슬이나 퀸처럼 강력한 마법기능을 가지고 있는 비행유닛입니다. 자체 공격력도 가지고 있으나 그리 강한 편은 아닙니다. 그러나 아비터주위에 있는 유닛을 클로킹 해주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적에게는 아비터 한 대밖에 보이지 않지만 아비터 밑에 캐리어와 리버등을 감추고 공격할수 있습니다.

리콜 : 아비터능력중 가장 많이 쓰이는 능력으로 아군의 유닛을 순간이동 시킬수 있는 기능입니다. 아비터를 적 기지

가운데로 투입할수 있다면 기지에 만들어놓은 리버나 아콘을 리콜하여 큰 피해를 입힐수 있는 유용한 기술입니다.

스테이시스 필드 : 아군이든 적군이든 푸른색의 다각형 안에 가두는 기술입니다. 테란 고스트의 록다운과 다른점은 일정시간이 지나 저절로 풀려지기 전까지는 어떤 피해도 입지않는다는 것입니다. 저그의 많은 유닛이 공격해 올 때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술로 건물을 제외한 모든 유닛에 사용가능합니다.

캐리어 (Carrier) 미네랄 350 가스 250 (공격력 인터셉터당 6)

 

리버와 마찬가지고 생산되었을때는 아무런 공격능력이 없지만 인터셉터라는 소형 비행기를 자체생산하여 공격하는

유닛입니다. 건물을 파괴할 때 가장 적합한 유닛으로 플릿비콘에서 인터셉터 수를 늘려주는 업그레이드를 꼭 하여야

합니다. 강한 파괴력으로 1부대씩 공격을 한다면 최고의 효과를 얻을수 있을 것입니다.

옵져버 (Observer) 미네랄 25 가스 75

 

클로킹된 적을 탐지해내는 디텍터입니다. 생산할 때부터 클로킹이 되어 있기 때문에 적기지를 관찰하는데도 큰 도움을

줍니다. 정찰용으로 공격능력은 없습니다.


 

테란

SCV (Space Constuction Vehicle) 미네랄 50

테란의 기본 유닛으로 기지 건설, 미네랄, 가스 채취, 기계유닛이나 건물의 파손시 수리등의 기능과 벌쳐의 스파이더마인의 제거기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시 시즈탱크나 전진 벙커를 수리하기위해 자주 투입됩니다.

마린 (Marine) 미네랄 50

기본적인 지상 유닛으로 지상, 공중 공격이 모두 가능합니다. 초반뿐만이 아니라 중.후반에도 비중있게 사용되며, 체력의 10을 손상시켜는 스팀팩으로 더욱 강한 공격을 할수 있습니다. 개별행동보다는 12명씩 부대지정을 하여 공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그의 저글링에 특히 강한 유닛입니다. (공격력 6)

파이어뱃 (Firebat) 미네랄 50.. 가스 25

팔에 장착된 화염방사기를 이용하여 공격하는 유닛으로 지상공격만 가능합니다. 적에게 붙어서 공격하는 사정거리가 짧은 유닛이지만 강력한 공격력으로 프로토스의 질럿에 강한 유닛입니다. 스팀팩을 사용하면 파이어뱃

한부대로 질럿 한부대를 제압할수 있습니다. (공격력 16)

고스트 (Ghost) 미네랄 25 가스 75

초능력을 가지고 있는 테란의 유닛입니다. 강력한 보조공격인 핵을 사용할수 있는 유닛입니다.

(공격력 10)

클로킹 : 적에게 모습을 보이지 않는 기능입니다. 핵을 사용때 꼭 사용 하여야 합니다. 적 테란의

터렛이나 사이언스 베슬, 프로토스의 포토캐논과 옵져버, 저그의 오버로드와 스포어 콜로니에겐

소용이 없습니다.

록다운 : 적 기계유닛의 모든 기능을 일정시간동안 봉쇄해 버리는 능력입니다.

프로토스의 아비터에게 사용하면 아비터주위에 있는 프로토스유닛의 클로킹까지 풀려 버립니다.

뉴클리어 사일로 : 고스트의 가장 핵심이 되는 기능으로 핵을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핵이 떨어질 장소를 빨간 점으로 유도하여 핵을 떨어뜨립니다. 전세를 역전시킬수 있는 기능입니다.

벌쳐 (Vulture) 미네랄 75

빠른 이동속도를 이용하여 주로 정찰에 이용됩니다. (공격력 20)

스파이더 마인 : 한 대의 벌쳐로 3개의 스파이더마인을 땅속에 매설할수 있으며 적의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적에게 달려들어 공격하며 상당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야확보와 기지 방어에 큰 역할을 합니다.

골리앗 (Goliath) 미네랄 100 가스 50

공중유닛 공격능력이 뛰어난 유닛입니다. 지상공격과 공중공격 둘다 가능하지만 지상공격은 그리 강하지 않습니다. 조금 멍청하여 다루기 힘든 유닛입니다. (공격력 : 지상 12 대공 20)

시즈 탱크 (Arclite Siege Tank) 미네랄 150 가스 100

테란의 가장 강력한 지상유닛으로 지상공격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마린이나 고스트등의 호위가 꼭 필요합니다. 게임의 초반, 후반 할 것 없이 가장 많이 사용되지만 초반에는 방어용으로 주로 사용됩니다. (공격력 30)

시즈모드 : 스타크래프트의 모든 유닛중 가장 긴 사정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상당한 공격력을 가지고 있어서 테란의 공격에 빠지지 않고 등장합니다.

다만 시즈모드상태에서는 움직일수 없으며 바로 옆에 붙어서 공격하는 유닛에게는 공격할수 없다는 점이 가장 큰 단점입니다. (공격력 70)

레이스 (Wraith) 미네랄 150 가스 100

클록킹 기능을 이용하여 모습을 감추고 공격하는 유닛입니다. 공중유닛을 공격하는 능력에 비해 지상공격능력이 좀 떨어집니다. 빠른 이동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공격력 지상 : 8 대공 : 20)

클로킹 : 레이스의 가장 핵심이라고 할수 있는 기능으로 모습을 감추는 기능입니다.

에너지가 없어지면 자동으로 풀리게 됩니다. 고스트의 클로킹과 마찬가지고 적의 디텍터에게는

소용이 없습니다.

드롭쉽 (Dropship) 미네랄 100 가스 100

유닛을 실어나르는 수송선으로 공격능력은 없습니다. 유닛의 크기에 따라 탑재할수 있는 용량이 달라집니다. 적은 크기의 SCV와 마린, 고스트, 파이어뱃등은 8마리까지 실을수 있고 시즈탱크같이 큰 크기는 2대까지 실을 수 있습니다. 만약 유닛을 태우고 가다가 격추당하면 안에 들어있는 유닛도 모두 몰살되므로 주의하여야 합니다.

사이언스 베슬 (Science Vessel) 미네랄 100 가스 225

일종의 마법을 쓰는 유닛으로 클로킹 된 적을 발견해 낼수 있습니다. 방어용 매트릭스와 EMP충격파, 방사능 오염등의 기능을 사용합니다.

방어용 매트릭스 : 유닛에게 방어막을 씌워줌으로써 방어력을 높여줍니다. 약 250정도의 방어벽을

만들어 줍니다. 배틀크루저에게 사용하거나 핵을 사용하는 고스트에게 사용하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레디에이트 : 방사능오염기입니다. 보통 저그에게 많이 쓰이며 떼로 오는 저그의 유닛을 효과적

으로 막을수 있습니다.

EMP 쇼크웨이브 : 마법에너지를 없애는 것으로 보통 프로토스에게 많이 쓰입니다.

프로토스 유닛은 전부다 방어에너지와 실드에너지의 2단계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데 EMP 쇼크웨이브는 실드에너지를 모두 없애줍니다. 또한 적의 하이템플러나 배틀크루 저에게 사용하여 사이오닉 스톰이나 야마토 캐논을 사용할수 없게 만듭니다.

(Behemoth BattleCruiser) 미네랄 400 가스 300

테란의 공중유닛중 가장 강력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상이나 공중공격력이 똑같이 강하며 방어막을 씌운 베틀크루저는 엄청강한 위력을 발휘합니다. 이동속도가 조금 느린 것이 단점입니다. (공격력 25)

야마토 캐논 : 엄청난 파괴력을 자랑합니다. 그러나 에너지 충전시간이 조금 걸리며 에너지가 꽉찬 베틀크루저 한 대로 한번밖에 사용할수 없습니다.

 

 

저그

 

드론 (Drone) 미네랄 50

저그의 일꾼입니다. 미네랄과 가스를 채취하며 약간의 공격력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종족의 일꾼들중에 2번쨰로 미네랄 채취를

빨리합니다.

저글링 (Zergling) 미네랄 25

저그의 기본 공격 유닛으로 빠른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상공격만 가능하며 가장 싼 유닛입니다.

이빨과 손톱으로 부딧쳐서 공격하는 유닛으로 한부대 이상으로 함께 공격해야 효과를 볼수 있습니다. (공격력 5)

버로우 : 땅 속에 숨는 능력으로 회복능력이 상승합니다. 사이언스 베슬이나 옵져버, 오버로드 같은 디텍터에게는 발견

되지만 그외에는 상대편에게 보이지 않아 시야확보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다만 숨어있는 상태에서는 방어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공격받는다면 쉽게 에너지가 떨어집니다.

히드라 리스크 (Hydralisk) 미네랄 75 가스 25

무탈과 함께 저그의 공격유닛중에선 가장 많이 쓰이는 유닛입니다. 지상과 공중공격이 모두 가능하며 빠른 이동속도와 강한 공격력 뿐만 아니라 싼 가격으로 저그 공격의 시작을 담당합니다. 후반에는 오버로드에 태워 상대방 기지의 뒤쪽으로 드롭하는 식의 작전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공격력 10)

버로우 : 저글링의 버로우와 마찬가지로 사용됩니다.

울트라 리스크 (Ultralisk) 미네랄 200 가스 200

큰 몸집과 함께 강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가지고 있는 유닛으로 지상공격만 가능합니다. (공격력 20)

디파일러 (Defiler) 미네랄 50 가스 150

전갈처럼 생긴 유닛으로 퀸과 함께 저그의 마법사 역할을 합니다.

다크스웜 : 일정범위안에 주황색의 안개를 뿌리는 일종의 보호막입니다. 공중유닛과 접근하여 공격하지 않고 멀리서 쏘는 유닛의 공격을 보호할수 있지만 접근하여 공격하는 유닛인 질럿, 저글링이나 하이템플러의 사이오닉 스톰에는 효과가 없습니다.

플러그 : 생체유닛에게 치명적인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빨간 액체를 적에게 뿌려 사용 합니다. 이 액체가 묻은 유닛은 체력이 1만 남게 됩니다.

콘슘 : 자신의 종족을 잡아 먹음으로써 에너지를 보충하는 기술입니다. 보통 저글링을 잡아먹으며 버로우된 저글링도 잡아먹을수 있습니다.

버로우 : 땅 속에 숨는 기술로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시킵니다.

인페스티드 테란 (Infested Terran) 미네랄 100 가스 50

인페스티드 커맨드 센터에서 생산되는 이 유닛은 자폭유닛입니다. 자신의 몸을 던져 터지는 순간, 오염물질로 주위의 적에게 피해를 입히며 몰려있는 유닛의 처리에 많이 사용됩니다. (공격력 500)

오버로드 (Overload) 미네랄 100

세가지의 역할을 동시에 수행하는 유닛입니다. 첫 번째로 테란의 서플라이 디팟과 프로토스의 파일론같이 유닛수를 늘려줄수 있는 기능을 하며 두 번째로 사이언스 베슬이나 옵져버처럼 클로킹된 적을 탐지해 내는 역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드롭쉽이나 셔틀과 같이 유닛을 옮기는 수송수단의 역할도 합니다. 하지만 이동속도가 너무 느리다는 것과 수가 많아 지면 걸리적거린다는 것이 단점에 속합니다. 해처리의 2단계 업그레이드형태인 레어에서 오버로드의 속도를 업그레이드 할수 있습니다.

무탈 리스크 (Mutalisk) 미네랄 100 가스 100

지상과 공중 공격력이 같은 유닛으로 무리지어 공격하면 큰 효과를 볼수 있는 유닛입니다. 한번의 공격으로 세 번을 공격합니다. 저그의 강력한 공격유닛인 가디언으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공격력 9)

가디언 (Guardian) 미네랄 +50 가스 +100

스파이어를 그레이트 스파이어로 업그레이드하면 무탈에서 가디언으로의 변신이 가능합니다. 긴 공격범위로 테란의 터렛이나 프로토스의 포토캐논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습니다. 이동속도가 느리며 대공공격을 하지못하기 때문에 꼭 무탈이나 히드라와 함께 공격해야 합니다. (공격력 20)

퀸 (Queen) 미네랄 100 가스 150

디파일러와 같이 저그의 마법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인스네어 : 녹색의 점액을 적 유닛에게 뿌리는 것으로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반으로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펀 브루들링 : 적 유닛에서 2마리의 브루들링이 태어나게하여 적 유닛을 파괴하는 기술로써 주로 시즈탱크나 하이템플러에 자주 쓰입니다.

패러사이트 : 적 유닛을 감염시키는 것으로 감염된 적 유닛의 시야를 내 것처럼 볼수 있습니다.

인페스티드 테란 커맨드 센터 : 데미지를 700 정도 입은 테란의 커맨드 센터를 감염시키는 기술입니다. 이 곳에서 인페스티드 테란이 생산됩니다.

커지 (Scourge) 미네랄 25 가스 75

대공용 자살특공대입니다. 지상유닛에는 공격하지 못하며 적의 비행유닛에 몸으로 부딧쳐 에너지를 닳게 합니다. 약 2마리로 1대의 레이스나 스카웃을 파괴할수 있습니다. (공격력 110)

 

 

스타크래프트 선수들               글자가 흐려서 잘안보여 죄송합니다.

 

 

이 름 : 기욤패트리

oxigen_@hotmail.com

 

팬사이트 : http://cafe.daum.net/grrrrrrrrrr  

 

수상경력 :

[2003] 2차 온게임넷 챌린지 리그 24강

[2003] 4회 WCG 본선 3위

[2002.11] 2002 World Cyber Games 스타크래프트 개인전 7위

[2002.5] 1회 GhemTV 스타리그 2위

[2002] 1차 KPGA 16강

[2002] 2회 온게임넷 챌린지 리그 24강

[2001] WCG 캐나다 1위

[2000] 온게임넷 왕중왕전 1위

PGL 4시즌 1위

스포츠서울배 스타리그 2위

블리자드 월드챔피언쉽 1위

슬기방 초청배 1위

i2e2배 스타리그 1위

크래지오 8인 올스타전 1위

SBS 스타리그 1위

KBS 코넷배 스타리그 1위

스타키배 크레지오 스타리그 2위

하나로배 투니버스 스타리그 1위

한빛소프트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3위

 

이 름 : 강민

5dronegg@hanmail.net

 

수상경력 :

[2004.8] SPRIS배 2004 MBC게임 스타리그 3위

[2004.4] 인텔 베스트 커플전 우승

[2004.4] 하나포스 센게임배 2004 MSL 4위

[2004.3] NHN 한게임 '03~'04 온게임넷 스타리그 우승

[2003.11] 마이큐브 2003 온게임넷 스타리그 준우승

[2003.7] Stout배 MBC게임 2003 스타리그 우승

[2003.1] 챌린지 듀얼 토너먼트 진출

[2002.9] 2002 WCG 국가대표 선발전 4위

[2002.8] 나지트 대회 2회 준우승

[2002.8] 나지트 대회 3회 우승

[2002.7] 나지트 대회 1회 우승

 

이 름 : 김동수 (金東洙)

garimto@taff.co.kr

 

팬사이트 : http://cafe.daum.net/garimtoss  

수상경력 :

[2001.12] 2001 스카이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우승

[2000.12] 2000 프리챌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우승

[2000.10] 전주 게임 축제 스타크래프트 부문 우승 (문화부 장관상)

 

 

 

이 름 : 박정석 (朴正石)

grieflover@hanmail.net

 

팬사이트 : http://cafe.daum.net/parkjungsuk  

 

수상경력 :

[2004.11] EVER 2004 스타리그 3위

[2004.8] 질레트 2004 스타리그 준우승

[2003.10] Toona배 BIG 4 SPECIAL 준우승

[2003.10] 마이큐브 2003 온게임넷 스타리그 4위

[2003.4] 벼룩시장 Findall배 챌린저 오픈 스타리그 3위

[2003.1] KTF 비기 4대천왕전 3위

[2002.10] 2002 KPGA TOUR 3차 리그 준우승

[2002.10] SKY 2002 온게임넷 스타리그 우승

 

이 름 : 전태규 (全太奎)

godzeous@hanmail.net

 

팬사이트 : http://cafe.daum.net/GodZeus  

수상경력 :

[2004.3] NHN 한게임 '03~'04 온게임넷 스타리그 준우승

[2003.7] Stout배 MBC게임 2003 스타리그 3위

[2002.12] 2002 KPGA TOUR 4차 리그 준플레이오프

[2002.9] Pepsi Twist배 KPGA3차시즌 준플레이오프

[2002.9] 2회 Ghemtv스타리그 3위

[2002.7] ITV 팀배틀 최강전 우승

[2002.5] 1회 ghemTv 스타리그 4위

[2001.12] ITV신인왕전 3위

[2001.10] KPGA투어 10월 8강

[2001.10] 제1회 WCG 16강

[2000.11] CNGL 동계리그 4위

[2000.6] Game-Q Challger League 3위

[2000.3] 베틀탑 고등부 1위

[2000.1] 고수넷배 랭킹결정전 1위

[1999.12] PKO SBS 왕중왕전 8강

 

 

 

 

이 름 : 김성제 (金誠帝)

eots777@hanmail.net

 

팬사이트http://cafe.daum.net/IntoTheRainbow  

 

수상경력 :

[2004.9] 투싼배 MBC GAME TEAM LEAGUE (우승)

[2004.8] 2004 sky 프로리그 1 라운드 (준우승)

[2004.7] Osl 질레트 스타리그 (16강)

[2004.3] Osl 2004년 1차 듀얼토너먼트 (본선진출)

[2004.2] MBC LG IBM XnoteTeam League (우승)

[2004.1] MBC MSL Minor 3rd League (16강)

[2003.12] NHN Hangame Ongamenet Starleague (16강)

[2003.11] 2003 KBK 제주 국제 Game Festival (우승 문화부 장관상 수상)

[2003.9] OngameNet KTF Evercup Pro League (우승)

[2003.9] OngameNet 2rd 1위 결정전 및 듀얼토너먼트 (본선진출)

[2003.8] MBC MSL Minor 2rd League (16강)

[2003.5] ITV 랭킹전 6rd League (5위)

[2003.4] ITV 랭킹전 5rd League (3위)

[2003.2] Sky GhemTV Star 3rd League (16강)

[2003.1] OngameNet 3rd 1위 결정전 및 듀얼토너먼트 (본선진출)

[2002.11] 이노츠 Game I 주장원전 (준우승)

[2002.7] Sky GhemTV Star 2rd League (8강)

[2002.6] MBC Game KPGA Tour 3 rd League (16강)

 

 

이 름 : 김환중 (金桓中)

 

팬사이트 : http://cafe.daum.net/erosrage  

 

수상경력 :

[2001.12] KTF 2001 국제 게임 챔피온쉽 스타크 부문 5위

[2001.10] Gembc&Gamax 임팩트오브파워 리그 우승

[2001.10] 게임아이 주장원전 10월 1차 준우승

[2001.8] 배틀탑 정기전 8월 준우승

[2001.5] 게임아이 주장원 5월 2주차 우승

[2000.10] 배틀탑 제2회 청강게임피아드 준우승

[2000.8] 게임아이 정기전 8월 우승

[2000.8] iTV 고수를 이겨라 최진우VS김환중 Win

 

 

이 름 : 박용욱

kingdomw@netian.com

 

팬사이트 : http://cafe.daum.net/Spearkingdom  

 

수상경력 :

[2004.11] NHN 당신은골프왕배 MSL 진행중

[2004.11] KTF EVER 배 OnGameNet 스타리그 16강

[2004.8] SPRIS배 2004 MBC게임 스타리그 준우승

[2004.8] 투싼배 MBC GAME TEAM LEAGUE 우승

[2004.7] 질레트배 OnGameNet 스타리그 8강

[2004.7] SKY ProLeague 2004 준우승

[2004.3] NHN Hangame배 OnGameNet스타리그 16강

[2004.2] LG IBM MBC Team League 우승

[2004.1] KTF Bigi배 프리미어리그 4위

[2003.11] 마이큐브배 OnGameNet 스타리그 우승

[2003.10] TG 삼보배 MBCgame 스타리그 16강

[2003.8] KTF EVER배 OnGameNet 프로리그 우승

[2003.7] 올림푸스배 OnGameNet 스타리그 16강

[2002.12] OnGameNet 챌린지리그 3차시즌 우승

[2002.12] Gamei배 주장원전 Final Match 2위

[2002.8] 제2회 KTF 나지트배 프로게이머 최강전 우승

[2002.7] GhemTV Star 2rd League 8강

[2001.5] 한빛소프트배 OnGameNet 스타리그 4위

 

이 름 : 이재훈 (李在燻)

bobari81@hanmail.net

 

팬사이트 : http://cafe.daum.net/dakddong  

 수상경력 :

[2004.10] wcg 8강

[2004.7] wcg 국내예선 2위

[2003.8] 올림푸스배 스타리그 16강

[2002.11] KTF 나지트배 프로게이머 최강전 8회 우승

[2002.10] KTF 나지트배 프로게이머 최강전 4회 우승

[2002.6] 2002 KPGA TOUR 2차 리그 8강

[2002.6] 네이트배 온게임넷 스타리그 16강

[2002.5] ghemTV 스타리그 1차 8강

[2001.12] 이노츠배 주장원전 우승

[2000] 프로게이머 초청전 8강

[1999] 제 1회 나모모대회 우승

 

 

 

 

스타맵들은 하기 싫어서 안했어요. 죄송 ㅎ;; 그래도 참고하시고

 

 초보들ㅇㅣ 잘하는법 있음!

뭐냐?

 

 조낸열심히 하는거다.^^

 


 

 

 

 

 

 

 

 

 

 

 

 

 

2006.10.04.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수

안녕 하세요 스타크래프트를 즐기고 있는 한 유저

입니다

 

그럼 답변들어 갑니다

-------------------------------------------------------

종족 설명

 

저그

 

돌연변이 종족. 기본유닛은 저글링 이란 유닛이고

단축키는 Z 입니다 생산은 큰 건물(해처리)에 나와서

돌아다니는 애벌래로 생산 가능합니다

 

테란

 

인간종족. 기본유닛은 마린으로 마린+메딕 이렇게 바이오닉이란

형태를 가지게 된다 생산은 베럭이란 건물에서 만들수 있다

베럭의 단축키는 B 입니다 베럭은 scv(처음 나오는 놈.;)로

만들수 있다

 

프로토스

 

외계인간 종족. 기본유닛은 질럿으로 단축키는 Z 이고 생산비가

많이 필요하기에 소문난 종족 대다수의 질럿으로

저그를 한번에 처리할수 있다

건물 짓는 방법은 역시 프로브(처음나오는 놈)로 짓기가 가능하다

질럿은 게이트 웨이(프로브로 건설가능.)에서 생산하고 기본적으로는

질럿과 드라군(게이트 웨이 에서 생산가능,사이버네틱스 코어 란 건물이

있어야 생산가능)으로 적군을 소멸시키는데 좋다

 

※드라군은 폭발형으로 기지 뿌개는데 좋습니다 체력도 좋고

질럿은 몸빵에다 공격력도 좋죠

 

 

 

-스타크래프트엔 여러가지 스킬도 있습니다

 

그리고 유용한 단축키가 있죠

A=공격이다. A를 누르고땅을 누르면 어택땅이라고 부르고 유닛들이 알아서

공격한다

S=멈춘다. 말그대로 멈춘다. 다른유닛이 공격하면 움직인다

 

H=자리 고정. 유닛이 때려도 움직이지 않는다

 

유용한 키는 이 3가지 일것입니다

 

일단 초보자들은 싱글플레이 에서 컴퓨터와 대전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모든(그냥 필요한;;;;것만 알려드림) 치트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싱글 모드에서만 가능합니다(베틀넷에선 안된다는.)

 

there is no cow level:현제 게임을 승리로 끝냄

power overwhelming:무적

show me the money:10,000 의 돈(미네랄)과 가스를 줌

black sheep wall:지도(말그대로 맵이 다 보임)

operation cwal:스피드(1,2초만에 건설 완료..1초만에 업그래이드..;)

food for thought:인구수 무한(서플라이 디팟,오버로드,파일런 생산 안해도 됨)

the gathering:마나 무한(마법 무한으로 써도 됨)

 

이상 비공개의 답변이였음..;

 

 

 

 

2006.10.04.

  • 출처

    내 지식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탈퇴한 사용자 답변

조작법을 외우려면 많은 경험,노력 관심등이 필요하니까 초보때는 신경 쓰실거 없구요, 그냥 마우스만 쓰세요...

종족을 분류하자면

 

1.테란(Terren)

테란은 스토리로 보자면 '지구인' 입니다. 서기2333년 첨단 과학기술이 발달한 인간 세상이라고 보면 쉽죠.

초보시라면 이 종족을 추천합니다. 자원관리가 쉽거든요.

2.저그(Zerg)

이건 윗분도 말씀하셧듯이 괴물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테란이 지구를 행성으로 하고 싸우는데(굳이 스토리를 따지자면)저그는 '제러스'라는 행성이 그들의 행성입니다.

뭐 이 종족의 특징은 다른 종족과는 달리 자원을 받는 본부(테란:커멘드 센터,저그:해처리,프로토스:넥서스)가 병력도 생산한다는 겁니다. 한번에 3개의 유닛을 만들수 있다는게 장점이죠. 그런데 저그는 확장이 생명이어서 확장타이밍을 맟추기가 어려워서(고수는 안그러지만) 초보에게는 비추입니다.

3.프로토스(Protoss)

프로토스는 외계인? 괴물? 변신인간? 뭐 이런말이 다 어울릴 정도로 이상한 넘들이죠... 뭐 테란과 저그를 합성했다고 생각하면 쉽습니다. 이들의 행성은 '아이우'입니다.

프로토스의 최대 장점은 '쉴드'가 있다는 겁니다.

예를 들어 다른종족의 hp가 80/80 이라면 프로토스의 똑같은 단계의 유닛은 hp 80/80 쉴드 40/40 이정도입니다.(무조건 2배 차이가 나는 것이 아니라 그냥 추가 에너지가 있다는 겁니다.)근데 이만큼 자원이 2배가 듭니다.... 이것도 별로 비추입니다.(초보건 뭐건)

자원을 캐는 방법은 일꾼을 누루고 수정같은게 보이면 오른쪽 마우스 키를 수정같은거에 누르는 겁니다. 그러면 저절로 캐고 저절로 가져다 놉니다.

 

2006.10.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tjgh****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처음에는 show me the moeny들 치고 balck sheep wall을 치고

 

합니다

 

그리고 컴퓨터랑 2주일동안 신나게 연습을 합니다  , 처음에는 아무거나 뽑고 . 종족도 암거나 다 해보고

 

그러면 대충 이해는 할겁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질문자 님이 여자이신것 같은데

 

요즘에 반에는 남자애들 스타 안하는 애들이 거의 없더라구요

 

적어도 3~4명은 하는데,

 

개네한테 물어봐서 해보세요

 

그리고 자기한테 알맞은 종족을 고르고

 

키보드 로 유닛이나 건물짓기는 영어만 좀 하신다면 쉽습니다..

 

건물짓다는 build죠  그래서 b를 누릅니다 테란 기준으로 배럭은 그냥 듣기만 해도

 

b죠  그래서 일꾼클릭 ,  bb 누르고 암데나 하고싶은데 누르면 배럭을 짓습니다

 

다른것도 다 같죠,,  마린도 m 탱크도t 

 

오랜 노력이 필요합니다 , 제 사촌도 스타를 시작하는데요  아주 초짜에요

 

 

근데 한 3일 하던대 그나마나 잘 하더라구요,,, 그럼 ㅅㄱ 

 

노력이 필요

2007.12.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