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영재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수...
alic**** 조회수 7,916 작성일2019.05.06
영재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수학 과학이 제일 중요하잖아요
1. 영재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느 범위까지 마스터 해야 하나요?
2. 영재 고등학교의 선출 기준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3. 영재 고등학교에 들어가기 위해서 필수로 해야 하는 것들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4. 영재 고등학교에 대하여 아는 만큼 알려주세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시민

과거의 나...그만둬!!! 그냥 일반고 가서 행복하게 살라고!!! STAY!!!

2019.07.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안녕하세요. 수박씨닷컴 멘토입니다.

영재학교는 기본적으로 특정 분야에 뛰어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정식 고등학교가 아닙니다-! 그래서 영재고등학교가 아니라 영재학교라고 지칭을 한답니다-!

1. 선출기준

총 3단계(서류평가, 영재성 검사, 캠프)를 통해 선발합니다.

매년 4월에 입시가 진행됩니다.

2. 수학, 과학 선행입니다. 내신대비를 철저히 해야합니다.

3. 중학교때 자율활동, 봉사, 동아리, 진로활동 경험을 통해

진로에 대한 구체적인 진로계획을 보여주어야 합니다.

4. 수학, 과학에 대한 심화수준의 학습역량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특목고 수기 링크남길게요

https://www.soobakc.com/Knowledge/interview/index.asp

혼자서 공부가 힘든 부분이 있다면

수박씨닷컴 무한수강을 통해 내신대비+골든클래스 이용해보세요^^

100시간 무료체험 링크 남길게요- 도움이 되었다면 채택부탁해요-^^

https://m.soobakc.com/freezone/index.asp?vk=0788&ck=SOCIAL_4145_315521

2019.05.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1. 선행은 수(상), 수(하)와 물화생지 조금씩 나가면 좋고 중학교 수준은 눈 감고도 풀 정도로(?) 마스터 하면 좋습니다. 올림피아드 준비도 꽤나 도움 되니 지금 중1이나 그 아래라면 올림피아드 준비도 하는 게 좋을겁니다

2. 영재학교 신입생 선발은 보통 3단계로 나뉩니다

1) 서류 전형, 학교생활기록부(II)와 추천서 1부 또는 2부(영재학교에 따라 다름), 자소서가 필요합니다. 여기서 내신이랑 세부특기사항 등을 볼 텐데 내신은 수학 과학이랑 국어, 영어 잘 챙기면 다른 과목은 괜찮을 듯 합니다.(그래도 막 c 맞고 그러면 안 되요!) 자소서는 2학년에서 3학년으로 넘어가는 겨울방학 때 초안을 미리 작성하고(전년도 양식에 맞춰서) 추천서를 써 주실 선생님께 미리 추천서를 써 달라고 부탁을 드립니다.(자신이 받은 상장이나 생기부, 자소서 초안 가지고 가면 써 주실 확률이 UP UP)

2) 영재성 평가, 가장 중요한 부분이죠. 여기서 1.5~2배수 빼고는 전부 떨어집니다. 그만큼 준비도 많이 해야 하고요. 여기까지는 학원 수업 열심히 듣고(절대 많이 남았다고 방심하지 마세요... 나중가서 후회합니다. 저도 후회 많이 했어요...) 자습 꾸준히(새벽 12시까지는 기본으로 깔고) 하면 커버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학원은 영재학교 시험보다 더 어렵게 모의고사를 출제하니 문제가 어렵다고 너무 쫄진 마세요. 막상 가보면 쉬운 문제도 많습니다.

3) 캠프 전형, 급식에 감동받고 가는 곳입니다. 기본적으로 캠프는(경기영재고 기준으로) 조별로 활동하는데 조원들이랑 친해지면 좋아요. 그리고 같은 학원 친구들 "끼리만" 다니면 조금 악영향이 있어요. 물론 완전히 모르는 체 하라는 건 아니지만 조원들이랑 친해지려 하지 않고 학원 친구들끼리만 다니는 건 안 좋아요. 그리고 캠프는 학교에 따라서 내용이 천차만별입니다. 하지만 공통적인 사항, 바로 "면접". 자소서랑 생기부는 외우다시피 하고 기타 수학, 과학 관련된 질문, 자신의 진로에 관련된 질문 조금씩 나올 겁니다.

3. 여러 가지로 나눌 수 있겠는데요.

첫째, 선행입니다. 선행은 해 두면 좋지만 과하게 하면 이득 볼 게 없어요. 수학 선행한다고 확률과 통계, 기하와 벡터까지 파 놓는 건 오바한다고 할 수 있겠죠. 하지만 미적분은 해 두면 좋으니 원하신다면(시간이 남는다면) 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 물리랑 화학은 올림피아드도 있으니 영재고에서 올림피아드 노리신다면 일반물리, 일반화학까지 하시는 게 좋습니다. 생지는 음...(저도 생지 많이 힘들었어요...) 영재학교 가서 생물이나 지학 전공하는 일은 드물기 때문에 조금씩만 하셔도 되요.

둘째, 학교생활입니다. 일단 내신은 가급적 올A로 하시고 B가 있더라도 국어 수학 과학 영어에는 생기지 않게! 노력하시고 다른 과목은 B가 나오더라도 C 안나오게 하시면 됩니다. 추천서 부탁드릴 선생님들께는 미리 잘 보여(?) 놓고 자료 조금 준비해서 부탁드리면 웬만한 곳에서는 써주십니다.(분당이나 강남 쪽이라면...) 학교에서 문제는 일으키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고 패스할게요.

4. 영재고는 전국에서 모집하고 정원이 합 800명 정도입니다. 서울, 경기, 한국(부산에 위치)는 120명, 대전, 대구는 아마 90명, 나머지는 (아마?) 84명일겁니다. 1차에서 '영재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학생들을 뽑고 2차에서는 정원의 1.5배~2배 뽑습니다. 영재학교 들어가서도 내신관리 잘 해야 SKY 갈 수 있고 KAIST가는 사람들도 많으니 절반은 넘기도록 합시다...

2019.08.09.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