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4월 3 .4.5 일안면도 물빠지는 시간에 대하여
skib**** 조회수 2,482 작성일2005.03.30

이번에 안면도로 여행을 가려고 합니다.

 

4월 3.4일 물때를 알고싶습니다.

 

갯벌체험을 하고싶기에..^^;;

 

부탁드립니다~

아..그리고 6~8만원대의 숙박시설 좋은곳과 조개 잡아 구웜거고 할수있는곳도 부탁드립니다.

 

기타 맛집 추천도 해주심 ㄳㄳ

 

안면도 초행이라서 여행지 밑 기타 즐겁게 지내는 법 알려주세요 ^^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boss****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먼저 숙박 시설에 대해 말씀 드리겠습니다.

일단 여행일을 평일로 잡은신건 좋은 선택이라 생각 됩니다.

안면도에 여러번 가보았지만, 평일과 주말 또는 휴일의 숙박료의 차이가 보통 3-5만원정도 나기때문에 평일에 가시면 그만큼 싸게 주무실 수 있습니다.

안면도에서 숙박하기 가장 수월한 곳은 꽃지 해수욕장 주변 입니다.

물론 다른 해수욕장 주변에도 좋은 팬션들이나 숙박 업소가 많지만, 그중에서도 꽃지 해수욕장 주변에 숙박 업소가 가장 밀집되어 있습니다.

꽃지 해수욕장 뒷편(롯데오션스캐슬콘도)쪽으로 돌아보시면 좋은 팬션과 숙박 업소들이 많습니다.

비성수기이고 하니 말만 잘하면 5-6만원정도에서 주무실수 있습니다.

참고로 더 비싼 값을 숙박 업소 측에서 제시하시더라도 말만 잘 하시면 비성수기에 평일리고 하니 충분히 주무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물때에 관해서 물으셨는데...

물때는 저도 자세히는 모르겠습니다.

날짜별 계절별로 항상 바뀌는게 물때고 인터넷에 찾아 보셔서 않나와 있다면...

그곳 주민이 아닌이상 물때에 대해서 알기란 힘들것 같군요.

그리고 갯벌 체험이라...

제가 알기로 안면도는 물이 빠져도 갯벌은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안면도는 다른 서해와는 달리 좀더 넓은 바다로 나와 있어서 갯벌이 아닌 모래 사장으로 이루어져 있는걸로 압니다.

황도쪽엔 갯벌이 있긴 하지만요. 황도에 대해서는 다시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물이 빠지면 꽃지 해수욕장 앞에 조그마한 바위섬(할미할아비바위)이 있는데 거기까지 걸어서 들어가셔서 사진도 찍고, 또 거기서 현지 아주머니들이 파시는 굴이나, 소라, 낙지등을 소주와 함께 먹을 수 있죠. 참고로 안면도는 굴이 유명한 곳입니다.

하지만 조금 비싼편이라 한5000-10000원정도 투자 하셔서 간단히 소주 한잔에 안주정도 생각하고 드시면 좋을듯 합니다. 그리고 이곳의 낙조는 매우 아름다워 낙조를 감상 하며 가볍게 소주 한잔정도 또한 매우 좋을듯 합니다.

먹거리로는 일단 바닷가라서 대부분이 생선회 종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먼저 추천해 드릴곳은 꽂지 해수욕장 입구에 있는 다리(꽃다리)를 건너시면 방포 수산이란곳이 있습니다.

이곳에서는 자신이 직접 생선을 골라서 먹는 곳으로, 생선은 자연산부터 양식까지 다양한 생선이 있어 저렴한 가격으로 회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방포수산 바로옆에 식당이 있는데 이곳에서 드셔도 되고, 포장을 해서 숙소로 가셔서 드셔도 됩니다.

또한 대하 철에는 맛있는 대하를 푸짐하게 드실수도 있고, 기타 멍게, 해삼 할것 없이 여러 해산물들을 즐기실수 있습니다.

또 한곳을 추천하자면 안면도 입구에 있는 백사장항 주변입니다.

안면대교를 건너 안면도에 들어가서 해안 도로쪽으로 우회전을 하면 첫번째 있는 항이 바로 백사장항입니다.

이곳 또한 신선한 생선회와 기타 해산물을 즐길수 있는 횟집 타운이 조성되 있습니다.

제 경험으로 가격면이나 신선도 면에서 이곳도 괜찬습니다.

요즘 철이면 실치회가 한참일꺼 같네요. 하지만 실치회는 4월초정도 되면 맛이 없어진다는 말도 있으니 현지분들에게 문의 하시고 드시는게 좋을듯합니다.

그리고 안면도에 들어 오시면 안면읍으로 향하는 길이 두가지입니다.

하나는 국도를 타고 다이렉트로 가는 길, 또하나는 약간 우회를 하는 해안도로.

저는 해안 도로를 적극 추천합니다.

해안도를 따라 가시면 안면도의 많은 해수욕장과 좋은 바다 풍경을 감상 하실 수 있고, 일반 국도로 가는것에 비해 그리 돌아가는 것도 아닙니다.

또한 삼봉해수욕장 주변에 있는 삼봉전망대에 오르시면 주변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 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면도에는 휴양림이 하나 있는데... 섬에 와서 휴양림은 조금 어울리지 않는거 같아서 저도 이곳은 가보질 못했습니다만 휴양림을 좋아하신다면 한번쯤 가보시는것도 좋을듯합니다.

또한 꽃지 해우욕장 부근에 롯데오션스캐슬이란 콘도가 있는데 이곳 온천도 꽤나 유명하며, 온천스파 이용시에는 수영복이 필요 합니다.

시간이 되신다면 한번쯤 가셔서 바닷 풍경을 바라보며 온천을 즐기시는것도 괜찬을듯 합니다.

마지막으로 안면도 입구에서 해안도로 반대 방향으로 가시면 황도란 섬이 있습니다.

이곳에 가시면 아마도 갯벌 체험을 하실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도 이곳에서 따로 갯벌 체험을 해본적이 없어서 확실히는 말씀 드리기가 힘듭니다.

또한 이곳엔 조개 껍질로 이루어진 긴 길이 있는데, 한번 걸어 보시는것도 좋으리라 생각됩니다.

이상 제가 아는 안면도에 대한 모든 정보들을 말씀 드렸습니다.

비록 현지 주민은 아니지만, 수차례 안면도를 여행한 나름대로의 노하우이오니,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즐거운 여행 되시릴 빕니다.

 

2005.03.30.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