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갤러리

1 개요

세븐나이츠 갤러리 바로가기.

온라인 모바일 게임 세븐나이츠의 디시인사이드 갤러리다. 공식 카페와 더불어 가장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는 유저 커뮤니티다. 과거에는 헝그리앱이나 테일스타 등에도 커뮤니티가 존재했으나 정보 부실과 유저층 이탈로 현재는 공식카페와 갤러리에 유저가 대부분 모여 있는 상황이다. 유저 간 정보 교환이 활발하며 결투장 상위권 유저도 제법 된다. 뉴비가 나타나서 질문하면 배척하지 않고 답변을 꽤 잘 달아주는 편이라 공식 카페보다 이쪽이 더 편하다고 말하는 사람도 많은 편대부분. 그 어떤 정치 사회적 이슈가 터져도 오로지 게임 이야기와 스토리 예상, 패치 이야기만 하기로 유명해서 가끔 뉴비가 "왜 이 갤은 게임 이야기만 하나요?"라고 묻기도 한다. 클로저스 티나 성우 교체 논란으로 다른 갤에서 웹갤이나 메갈얘기밖에 나오지 않을때도 전혀 관심없었고 오히려 여기에서 그런 얘기 하지 말라며 꺼지라고 얘기했다.진정한 겜창들 메갈리아 일러스트레이터 논란으로 로딩 화면 일러스트 일부가 교체된 적이 있는데, 그 교체 이유조차 그냥 고루하니 바꿨구나 생각했다가 누가 언급하고야 '아 그랬어?' 수준으로 알았다는 게 함정, 그리고 다시 얘기는 '레이첼 지겨웠는데 에스파다로 바꿔서 신선하다'로 회귀... 그런 걸로 절대 싸움이 나지 않고 관심이 없다.

2 특징

2.1 하드 유저들 집합소

뉴비가 가서 가장 놀랄수 있는 부분인데, 갤러들 대부분이 크리스탈 이상의 고티어 유저이다.공카 영밸토를 가보자.그들은 챌린저도 우습게 안다. 용이 만렙이거나 매크로를 사용하는 유저도 굉장히 많으며, 패키지 상품이 바뀔때마다 카드를 긁어대는 핵과금러도 꽤 있는듯. 그래서인지는 모르겠지만 항상 세븐나이츠 이야기만 한다. 타갤의 경우 갤러리 주제에서 벗어난 이야기도 많이 나오는데 비해 계속 세븐나이츠 이야기만 한다. 키배를 할경우에도 세븐나이츠에 관련된 주제로 싸우는편(...)

크리스탈, 챌린저 티어의 갤러가 대부분이다보니 세갤의 티어별 취급은 이러하다.

브실골플다 = 세린이
크리스탈 = 세청년
챌린저 3 ~ 마스터 3 = 세틀딱
마스터 2 ~ = 세화석

물론 다들 반쯤은 장난으로 하는거고 실제로 티어부심을 부리며 저티어 갤러를 깔보는 갤러는 거의 없지만 최근 공식카페에서 유입된 종자들이 늘어나면서 가끔 보이기도 한다. 갤에 자신이 세린이라고 주장하는 갤러들의 대부분은 치매걸린 세틀딱, 세화석들이다
마1도 출몰한다고 한다.
그랜드도 있다...

2.2 갤길(갤길드)

갤러들이 주축이 돼서 운영하고 있는 길드를 '갤길'이라 칭한다. 주기적으로 '갤길 정리'라는 이름으로 목록이 올라오며 열댓개 정도가 활발하게 운영되고 있다. 길드마다 가입 조건이 상이하긴 하지만 큰 배척없이 뉴비도 잘 받아주는 편이며 초창기에는 아예 뉴비 육성을 콘셉트로 잡고 창설된 길드도 있었다. 지금은 그 뉴비들이 다 세창이 됐다 갤길이라고 해도 갤러리 내부에서 친목질을 벌여 문제가 된 경우는 크게 없었다. 길드 단톡을 운영하지 않는 갤길드의 경우 게시판을 일종의 간단한 공지 게시판 정도로 사용하기도 하지만 큰 문제가 되지는 않는 듯하다.

공식 카페에서 인원을 모집하는 길드보다 가입 요구 조건이 덜 까다로운데 성실하기만 하다면 난데없이 해고하거나 하는 문제는 크게 없어서 여러모로 인기가 많다. 그리고 갤길드끼리는 매월 길드전 시즌이 끝나면 벌어지는 암묵적 이적시장에서 서로 인원을 주고받는다. 어제의 동지가 오늘의 적이 되기도 하는 것. 맛을 들이면 갤길드 말고 다른 길드는 안 가려고 하는 사람도 많은 듯하다. 길드 수준은 매 시즌 64위 이내를 노리는 최상위권길드 부터 다이아 보상을 받는 비교적 라이트한 길드까지 다양하다. 그 외 대부분의 갤길은 크리스탈이나 그 이상의 보상을 받는다고 보면 된다.

다만 이 갤길드 지위도 유저들 사이에 암묵적으로 인정되는 것으로, 길마가 갤러리에서 불미스러운 일을 저지르거나 해서 갤길드 호적에서 파버리기로 여론이 수렴되는 경우도 있었다. 길드 운영이 갤러 중심이 아니고 자유 가입에 비갤러리 유저가 많을 경우 갤길드로 안 봐주는 경우도 있다. 이래저래 갤길드 목록에 포함되면 지명도가 오르고 급할 때 용병을 구하거나 출석 인원 수급에 유리해 길마 중에는 갤길드에 포함되고 싶어 하는 이도 있는 것 같다. 구할때만 구해지고 안 구할때는 한없이 안 구해진다

2.3 핫타임 정전

개요에도 써놓았지만 우직할 정도로 게임 이야기만 많이 하는 편이라. 영지별 보상이나 혜택이 뻥튀기되는 평일 오후 8시~10시까지는 갤러리 리젠양이 확 줄어드는 특징이 있다. "셔터 내려요"는 한때 갤의 핫타임 개시 상징이기도 했는데 요즘은 핫타임을 즐기면서도 갤질을 하는 방법이 많이 고안돼서 그전보다는 리젠이 좀 좋아진 형세. 물론 그렇다고 뻘글을 잔뜩 써대는 것은 아니고 보통 핫타임 전후로 향후 패치를 예고하는 개발자 노트 등이 업데이트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열심히 그에 대한 토론과 키배가 벌어지는 게 일상. 대단하다 그리고 이 핫타임이 끝나면 출석 미달로 길드에서 해고되는 사람이 생기고 구인/구직 시장이 열린다. (...)

2.4 갤창 지수

디씨인사이드 전용 프로그램(...)을 돌려서 '누가누가 갤에 글을 많이 썼나' 순위를 매겨보는 것. 부정기적으로 올라온다. 물론 부동의 1위는 ' ㅇㅇ'이며 순위권을 보면 게임보다 갤을 더 열심히 하는 것 같은 유저도 있다. 갤의 활력 요소로 여기고 순위권 유저에게는 "인생 ㅇㄷ?" 등 가벼운 조롱을 날려주는 편.

2.5 공식 카페에 대한 인식

갤러 대부분이 공식 카페를 '업데이트 정보나 챙겨보러 가는 곳'또는 애니 짤줍하러 가는 곳이라는 인식이 있다. 뉴비 시절 공식 카페에서 급식충이 운영하는 길드에 가입했다가 거하게 당한 경험이 하나쯤은 다 있다 보니 부정적인 인식이 강한 듯하다. 접두사로 '급식-'이 붙는 단어들은 갤러리에서 공카를 상징하는 단어들로 흔히 사용된다. 어처구니 없는 장비 세팅이나 콘셉트가 공카에 워낙 많이 올라오다 보니 그렇게 생각하는 경향도 있는 듯. 물론 둘 다 거부감 없이 받아들이는 유저도 있다.

2.6 타인의 불행을 즐김

2016년 3월 들어 시작된 현상으로, 마일리지 S급 상자에서 세븐나이츠 보석 선택권이 드롭될 경우 이스, 혹은 Sena Jewel Choice의 준말로 '세쥬초', 'SJC'라고 부르며 개념글을 보내버린다.(...) 돌갤에서 한때 카드팩에서 골든 위습이 나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개념글로 보내버리던 것과 비슷하다. S급 상자의 경우 세나나 사황, (구)사황, 240만 골드, 열쇠 1000개, 6성 세나 보석 선택권, 4성 세나펫 중 랜덤으로 하나가 나오게 된다. 여기서 다른 보상들에 비해 6성 세나 보석 선택권의 가치가 압도적으로 구리기 때문에 마일리지 리워드 개념으로 보상을 받은 유저에게 한번 더 박탈감을 주는 것이 포인트.[1] 마일리지 상자를 깠는데 보유 장비가 최대치라는 문구가 떴을 때도 개념글로 보내진다.

여기에서 비롯된 현상으로 뭔가 안좋아보이는 상황이 발생했을 경우 즈언통이야?라거나 전통을 준수하십시오하는 댓글을 달며 개념글로 올려버리는 상황이 왕왕 발생하고 있다. 위의 S급 상자의 전통은 S급 상자의 내용물이 개편되며 SJC가 사라져 역사속으로 사라졌지만, 이에 파생되어 새로 추가된 혁명단 소환권 조합이나 사황 소환권 조합, 혹은 사황보석 소환권 조합에서 안좋은 보석이나 영웅이 튀어나오거나 [2] 보스무기 강철의 포식자 무기를 뽑았을때 치명무기나 속공무기가 떴을경우, 2/3확률로 세념글을 갈 수 있는 혜자 시스템 그리고 심연의탑 불사반지 뽑기에서 4성 불사반지가 나왔을 경우 100%확률로 세념글을 갈 수 있는 초 혜자 시스템 등 좋지 않다고 인식되는 상황이 벌어지면 거의 무조건 세념글을 가게 된다.

거꾸로 스페셜영웅들이 나오거나 기타 소환권에서 좋은 아이템이나 영웅이 나오게되면 ㄴㄷㅎ이나 비밀추천 드리겠습니다 하는 댓글을 달며 비추를 먹여버린다. 글 내용에 어그로를 끌기 좋은 내용일수록 비추의 숫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게 되며, 역으로 좋은 아이템이 나온척 어그로를 끈 다음 안좋은 아이템이 나온것을 인증하며 역으로 추천을 수급하는 식의 낚시글도 많이 보인다. 과거에는 세븐나이츠중 스파이크 심판의 시간이다, 사황중에는 오공 판매하시겠습니까? 혹은 요요요요요요, 구사황에서는 태오 퇴오 혹은 차이를 느껴라 등이 나오면 즈언통을 외치며 개념글로 보내버리던 시절도 있었지만, 오공이 각성을 하며 방덱의 심장으로 날아오르고 태오와 스파이크의 각성떡밥도 많이 뿌려지는 상황이라 이제는 스페셜영웅을 먹고 퇴물이라고 투덜대면 ㄴㄷㅎ(네 다음 홍어)이나 ㅈㄷㅈㄹ(줘도지랄)로 응수하는게 대부분. 물론 글을 쓰기 나름이라 퇴물 스페셜영웅을 먹고 행복해하는 모습을 절실히 보며주면 그 모습이 불쌍해서 개념글을 가는경우도 있는 듯 하다.

다만 가끔 말도 안되게 좋은 일이 일어나면 [3] 신기하다, 혹은 "나만 보고 좆같을 수는 없지"라고 말하면서 개념글로 보내버린다. 후자는 추천 수와 비슷한 수의 비추가 달려있는게 특징.

2.7 기타

각성 크리스 등장 이후로는 각성 크리스의 각성기 '불멸의 달'로 되살아난 상대방의 파티를 턴감기나 이로운 버프 제거기로 한방에 없애버리는 짤도 개념글로 족족 올라가고 있다. 가끔 역으로 당하는 짤이 박제당하기도 한다.

엘리시아 업데이트 때 통수를 맞은 게 큰지 몇몇 갤러들은 혁명단을 폭동단이라 비꼬아 말하기도 한다. 엘리시아와 혁명단의 뜬금없는 등장과 억지스러운 설정으로 만들어진 웃지 못할 이야기다.

2016년 10월 20일 모종의 거래로 세망 길드에서 분탕종자가 보상받기 24분전에 쫒겨났다. #
당연히 갤러들을 환호성을 지르고 파티를 여는중이다..... 일 줄 알았지만 유동으로 컴백하면서 한여름밤의 꿈이 되었다.

2.8 차단 목록

다음 키워드는 차단해 버릴시 클린한 갤질에 도움이 된다.#

다야공덱, 가디언씨, +유다+, 벌벗, 윾동감자, Period, 람쥐, 람썬, 별바람, 뉴비당, ㅇㅇ(고정닉), Jasmin, 솜사탕토끼, 쟌쟌., 츄요, 네덕세린이, 뽀겔, 겨자씨의 믿음, 장구, 닝냉농, 정제슥, 딴따내, OO(먹는것)동물이름(세글자), Valor, 갈비뜯기, 킹사리오, 세청년, 엠뒤방뚜방뚜방, 클-린세-린, 김홀리, 이에스포츠, 마키칰, 루피, 뱁새은, 개죽홀릭, 스네이크, 자미와., 대포동63호, 캐리어, Mr.ms, OO미남, 포믹토푸스, 쟌쟌., 프니프니., 서지수짱예쁨, 실버호크, 삼익우, 금강초롱이, 그롬마쉬, ㅋㅍㅋㄹ, ㄹㄷ, 자양동쓰레빠, TheSevensOne, 다가와서.., 킹노예, 원디아, 이스펠도, 퀵컷, ㅍㅅㅇ, 오버킬(), 씬비, 네덕베어, 눅눅., 핑챙, 동바형, ㄴㅇㅅㅇㄱ, 설문조사연구원, 최고조넘레아나

  • 어그로꾼의 닉 혹은 낚시성 글에 포함되는 키워드들이다
  • ~다 로 끝나는 게시물을 늘 조심할 것
  • 무급에서 S급으로 상자의 등급을 올리려면 무급 -> B급에 1,500개, B급 -> A급에 1,500개, A급 -> S급에 3,000개, 총 6,000개의 루비가 소모된다
  • 특히 동일한 영웅을 2장 넣어서 소환권을 뽑았는데 같은 영웅이 소환될 경우 예토전생이나 미후분신술이라 칭하며 개념글을 보내버린다
  • 5~6성 보스무기 뽑기에서 6성 약공 강포가 나온다든지 일퀘 보상 3~6성 영웅 소환권에서 5성 세나가 나온다든지 그냥 장비 소환권에서 불반이 나온다든지 하는 말그대로 이론상으로만 가능한것들. 참고로 저거 셋 다 실제로 있었던 일들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