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이의 잡지식

프로듀스48 최종순위 조작? 아이즈원 멤버별 순위 변동 정리

 

안녕하세요 얼마전 프로듀스X101의 최종 멤버 선발에서 조작 의혹이 제기 되고 있는 가운데 시리즈의 이전 시즌인 프로듀스48 또한 조작의혹을 받고 있는 상태인데요.

제가 뒤늦게 프로듀스48에 빠져있는 관계로 프로듀스48에서 아이즈원 최종멤버로 선발이 된 장원영, 미야와키 사쿠라, 조유리, 최예나, 안유진, 야부키 나코, 권은비, 강혜원, 혼다 히토미, 김채원, 김민주, 이채연 의 12명의 멤버별 순위 그래프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순서는 1위부터 12위까지 순서대로 진행 하겠습니다.

 

1. 장원영

2004년생으로 2019년 현재 기준 중학교3학년의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169의 큰키와 예쁜얼굴로 사랑받으며 프로듀스48 최종순위 1위에 올랐던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의 장원영입니다.

1주차부터 11주차까지 한번도 데뷔권인 12등 밖으로 떨어진 적이 없이 안정적으로 아이즈원에 데뷔했습니다.

 

2. 미야와키 사쿠라

HKT48소속이며 2018AKB48 총선에서 3위를 기록했었고 프로듀스48 최종순위 2위를 기록한 한국과 일본 양국에서 모두 사랑받는 멤버 미야와키 사쿠라입니다.

미야와키 사쿠라 역시 인기멤버답게 1주차 1등으로 시작해 한번도 12등 밖으로 떨어진 적이 없이 무난히 데뷔멤버로 확정 됐습니다.

 

3. 조유리

처음 프로듀스48 출연 초기 아이오아이 최유정 닮은 꼴로 화제가 되었었던 스톤뮤직 소속의 아이즈원 메인보컬 조유리입니다.

아이돌학교도 출연했었는데 탈락했으나 프로듀스48 최종순위 3위를 기록하며 반전의 주인공 이었습니다.

특히 최종순위 발표 전 18위였기 때문에 3위는 놀라운 등수였습니다.

 

4. 최예나

당돌하고 귀여운 매력으로 프로듀스48 최종순위 4위에 올랐던 위에화소속 최예나입니다.

순위가 꾸준히 하락세였기 때문에 탈락을 점치는 의견도 많았지만 결국 4위를 차지했습니다.

5. 안유진

데뷔 전 유명 렌즈모델로도 활동한 경력이 있는 스타쉽 소속 안유진입니다.

데뷔 전 인지도가 있었던 멤버답게 2위로 시작했으나 꾸준한 하락세였는데 결국엔 5위를 차지했습니다.

 

6. 야부키 나코

149의 작은 키에서 나오는 독보적 귀여움으로 사랑을 받았던 HKT48소속의 야부키 나코입니다.

16위로 시작했으나 순위발표식에서는 한번도 12위 안의 데뷔권 밖으로 떨어지지 않으며 안정적으로 아이즈원 멤버가 됐습니다.

 

7. 권은비

아이즈원의 리더이자 맞언니인 울림 소속 권은비입니다.

예아라는 그룹으로 한번 데뷔 경험이 있었습니다.

12위까지 떨어지긴 했습니다만 한번도 데뷔권 밖으로 떨어진 적은 없습니다.

 

8. 강혜원

특유의 엉뚱한 매력으로 광배형이라는 별명으로도 유명한 에잇디 크리에이티브 소속의 강혜원입니다.

다소 부족한 실력으로 프로그램 초반 데뷔권에서는 먼 순위였으나 너무나 뛰어난 청순한 외모로 결국 프로듀스48 최종순위 8위에 올랐습니다.

9. 혼다 히토미

빵빵한 볼과 귀여운 목소리에서 나오는 반전 춤실력으로 사랑을 받았던 AKB48 8 소속 혼다 히토미입니다.

계속 10위에서 12위를 왔다 갔다 하며 아슬아슬하기는 했지만 결국 프로듀스48 최종순위 9위로 최종멤버에 안착했습니다.

 

10. 김채원

엄청나게 작은 얼굴과 초롱초롱한 눈으로 특히 일본의 팬들에게 지지를 받았던 울림의 김채원입니다.

최종순위 발표 전까지 한번도 데뷔권 안에 든적이 없으나 결국 10위를 기록하며 반전의 주인공이 됐었습니다.

 

11. 김민주

엄청난 미모과 기럭지에도 불구하고 소심하지만 착한 성격으로 사랑을 받았던 얼반웍스이엔티의 김민주입니다.

등수가 다소 들쑥날쑥하며 불안한 감이 있었지만 결국 11위를 기록했습니다.

 

12. 이채연

독보적인 춤실력과 과거 JYP 걸그룹 서바이벌 프로그램 식스틴출연 경험으로 사랑을 받았던 이채연입니다.

끝까지 이름이 불리지 않으며 불안한 기색을 숨길 수 없었지만 결국 12위를 기록하며 오열했습니다.

 

 

지금까지 프로듀스48 최종순위 멤버별 순위변동을 알아보았는데 일년이 지난 지금까지 프로듀스48 조작의혹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한번도 순위권 내에 들지 못했던 멤버나 꾸준한 하락세였던 멤버들이 최종 12위 안에 들었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아이즈원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아이즈원의 팬들은 12명의 멤버를 최고의 걸그룹 조합으로 칭하며 만약 조작이 있었다고 해도 착한 조작으로 인정해주자는 의견이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시타오 미우를 밀었으나 지금은 프로듀스 48 조작 있었다고 해도 착한 조작 인정합니다.

지금까지 프로듀스48 최종순위 조작? 아이즈원 멤버별 순위 변동 정리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