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해장국 만드는 법
oej0**** 조회수 11,428 작성일2010.06.09

저희 아빠가 술을 많이 드시는데 제가 해장국이나 간에 좋은 건간식품을 만들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요...잘 알려 주세요 ㅠㅠ 빨리요!~ 정직하게 울아빠를 위해 내공100 걸을게요!

  1. 만들기 쉬운 해장국
  2. 그 방법
  3. 아님 다른 건강식품 만드는 방법

꼭이요!

빨리 요!흑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jl1****
중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김치해장국


재 료



배추김치150g, 북어포1마리, 콩나물100g, 대파1/2뿌리, 고춧가루 적량,


만드는 법



재료 손질과 밑 준비



①배추김치는 소는 대충 빼고 손으로 훑어 짜서 2cm 길이로 송송 썬다.

②북어포는 껍질이 있는 것을 택하여 물에 20분간 불려 손질하여 2cm 폭으로 썬다.

③콩나물 깍지를 없애고 꼬리는 잘라낸다. 마늘은 다지고,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만들기

① 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북어를 볶다가 물 10컵을 붓고 한소끔 끓으면 배추김치와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덮어 끓인다

②한참 끓인 다음 다진 마늘을 넣고 김치국물과 국간장을 넣어 간을 맞춘다.

③마지막으로 어슷 썬 대파를 넣고 불에서 내린 다음 고춧가루를 넣는다.


<우거지 갈비탕>

◆육수 준비하기

◇재료=삶은 소고기 갈비 200g, 작은 배추 500g, 소고기 40(우둔)g, 표고버섯 40g, 대파 30g, 갈비 삶은 육수 1리터, 조선된장 100g, 고추가루 20g,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마늘 10g, 팽이버섯 5g

◇만드는 법=①갈비는 처음에 찬물에 오래 담가 핏물을 뺀다 ②냄비에 끓은 우거지와 갈비를 넣어 삶는다 ③소고기 우둔살은 배추와 함께 조선된장을 약간 푼 물에 삶는다 ④②가 끓은 후, 표고버섯, 대파를 넣어 한소끔 끓인다

⑤삶은 갈비는 1.5-2Cm 크기로 썬다

◆야채 준비하기

⑥데친 얼갈이 배추(우거지)는 마늘, 고추가루, 소금간을 해서 기름에 살짝 볶다가 조선 된장을 넣어 버무려주면서 다시 살짝 볶는다

◆완성하기

⑦준비된 재료와 육수를 넣어 고추가루, 마늘, 소금, 후추로 간을 해 끓인다 ⑧우거지 갈비탕 위에 팽이버섯과 어슷썰기한 대파, 다진 청 홍 고추 등을 올려 장식해 낸다


재첩해장국

재첩조개에 소금만 넣어 끓인 해장국으로 뽀얗게 우러나서 감칠맛이 난다.


재료
재첩400g, 물 8컵, 소금



만드는 법
1. 재첩은 묽은 소금물에 하룻밤 담가 두어 모래를 토하게 한 다음 깨끗이 씻어서 건진다.
2. 냄비에 재첩을 담고 물을 부어 불에 올리고 끓기 시작하면 불을 약하게 하여 끓인다.
3. 재첩이 익어서 입이 벌어지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그릇에 담는다.



해장국 재료

굴………………………………400g
실파……………………………2뿌리
홍고추…………………………1개
두부……………………………1모
새우젓국………………………2스푼
소금……………………………소량





만드는 법

1. 소금물에 굴을 넣고 깨끗이 씻어 주고 냉수에 여러 번 헹구어 주어 체에 받쳐 물기를 뺀다.

2. 두부는 주사위 모양으로 썰고 파는 2cm 길이로 썰고 홍고추는 씨를 털어내고 파와 같은 크기로 썬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굴을 넣고 한소큼 끓인 다음 위에 뜨는 거품을 걷어내고 두부를 넣으며 젓국으로 간하고 파, 홍고추를 올려 그릇에 담는다.

 

많은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2010.06.09.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