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제주칼호텔1박 제주롯데호텔1박 일정문의요~~~제발
suox**** 조회수 6,133 작성일2019.02.01
첫날 아침 8시05분 부산ㅡ제주 출발 해서요 9시면 제주공항도착할듯 하구요2시쯤 제주칼호텔 체크인하려하구요그사이 가는길에 관광지랑둘쨋날 조식먹고 11시체크아웃해서 또 한두군데구경좀하다가롯데호텔 2시쯤 체크인하고 는 호텔 시설이용 예정이구요담날 조식후 바로나와 셋잿날은 저녁6시30분비행 전까지 또구경예정이에요 애기3살2살있근요짧은일정이라 좀그렇지만 일정좀부탁드려요복받으실거에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7 개 답변
6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초인

제주쪽에 가볼만한곳 많이있습니다 여행관광지 순위로 보여주는곳 링크 첨부해드릴게요

인기명소가 순위로 정리되어 있는 사이트에서 찾으시면 계획을 짜기에도 훨씬 편리합니다

아이들이 있다면 오설록 티 뮤지엄 , 카멜리아힐 , 테디베어 박물관 , 헬로키티 박물관

아쿠아 플라넷 위주로 코스를짜시는게 좋을것같아요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http://soonwidot.co.kr/rank/search.php?stx=%EC%A0%9C%EC%A3%BC+%EC%97%AC%ED%96%89

2021.04.01.

  • 채택

    지식인 채택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JinaStory
바람신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실제 여행을 해보면 섭지코지를 벗어나면 서귀포 쇠소깍에 이르기 까지는 모래해변 하 나 없는 지루한 해변의 연속으로 드라이브 이상의 코스는 추천하고 싶지 않습니다.

남쪽 해안의 중간 정도의 지점이자 올레 6코스가 시작되는 쇠소깍의 비경은 반드시 놓치지 마시기 바랍니다. 투명 카누나 뗏목을 즐기셔도 좋고, 산책로를 걸으며 쇠소깍의 비경을 즐기셔도 좋습니다. 쇠소깍에서 시작하는 올레 6,7,8코스가 가장 인기 코스가 되겠구요. 뚝배기와 복국, 꿩요리로 유명한 곳이 멀지 않은 곳에 있으므로 참고하시고, 좁은 골목길 같은 해안도로를 따라 소정방폭포와 해변 올레 6코스의 비경을감상하실 수 있습니다.정방폭포(2000원 유료)를 돌아보시고 서귀포시로 진입하셔서 갈치회나 갈치조림, 전복, 오분작뚝배기, 돔베고기를 경험하셔도 좋습니다.

서귀포에서 숙박을 하셨다면 올레 7코스인 외돌개를 시작해 해안절경을 감상하며 해군기지가 들어서는 강정포구를 지나 올레 8코스의 4~6각형의 다면체 돌기둥이 절경을 이루는 주상절리(2000원 유료)를 돌아보고 해변을 따라 걷거나 중문단지 인근에서 흑돼지, 무항생제 오겹살, 해녀의집 등에서 식사를 하시거나 다음코스로 식사를 미루셔도 됩니다. 더 맛있는 제주의 별미가 지나는 코스에 있으니까요.

절벽 위 드넓은 초원이 펼쳐지는 박수기정의 올레 9코스를 지나 용머리해안 삼방산, 송악산을 지나는 올레 10코스는전국에서 유일하게 진짜 다금바리를 취급하는 유명한 식당이 두 곳이 이 곳에 있습니다. 일생에 한 번은 꼭 드시기를 바라구요. 송악산(오름이 있는 코지해변)을오르면환상적인 풍경이 펼쳐지는 코스 입니다.송악산 오름 정상의 분화구와 좌측으로는 멀리 삼방산과 형제섬이 보이는 바다절경을 감상하실 수 있으며, 우측으로는 날씨가 좋으면 멀리 마라도와 가파도의 청보리밭을 감상하실 수 있는 행운을 누릴 수 있는 곳이기도 하구요.송악산은 명칭만 산이지 산이라 할 수 없구요. 명칭만 그렇고 해안 오름입니다. 성산일출봉이나 우도 등대, 섭지코지와 비슷한 지형이라고보심 됩니다.손에 잡힐듯 보이는보이는 가파도가 인상적입니다...완전 평지의 섬에 청보리물결이 인상적입니다. 폭 100미터의 분화구를 보면서 잠시 쉬다 보면순한 말들이 가까이 다가오니 풀을 뜯어 먹이를 주셔도 좋습니다. 삼방산을 내려와 해변을 돌아보다가 모슬포항을 찾아 보말국이나 생선조림, 갈치국을 선택하거나 1인분 400g의 돼지갈비를 선택해도 좋습니다.

제주도 서부해안은 드넓은 청보리밭, 농가들을 드라이브를 하시면서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올레11, 13, 15, 16, 17, 18코스는 비추천) 올레 12코스의 차귀도가 보이는 해안, 비양도가 보이는 협제해수욕장을 돌아보시고 한림읍에서 화상이 만드는 짬뽕이나 회를 드셔도 좋습니다. 맛집이 마찬가지로 몇 안되는 지역입니다.

제주시로 진입하셔도 쇠소깍의 여운이 남는다면 용두암 인근의 용연의 야간 풍경을 돌아보셔도 좋겠구요. 식도락을 위해 제주 시내에서 숙박을 하시면 아침 식사가 더 즐거울 수 있습니다.

내륙 여행은 해안과 마찬가지로 서쪽은 그다지 큰 감동이 없습니다. 동쪽에서 삼나무 숲길이나 유채꽃길이 조성된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시면서 용눈이 오름을 비롯한 오름에 오르거나 성읍민속마을을 찾아 제주의 생활상을 구경하셔도 좋습니다.

....................................................................................................................................................

다시 한 번 말씀을 드리지만 제주여행을 하면서 육지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테마파크, 박물관 등의 유료여행 보다는 관광안내지도 한 장 들고 렌터카를 이용해 제주도만의 비경을 위한 구석구석을 돌아 보시는 게 더 기억에 남습니다. 아이나 연인들과 함께 하는 여행의 경우 쇠소깍의 투명카누, 소인국테마파크, 세리월드의 열기구, 잠수함 체험, 사랑의유람선 중 몇 개만 포함시키면 됩니다. 정작 세계 7대 자연 유산인 제주도의 비경은 다 놓치고 제주도를 구경했다고 할 수 없겠지요.

제주여행은 저가항공사의 할인폭이 큰 평일 항공권과 경쟁이 치열한 렌터카를 염두에 두시구요. 가격이 상대적으로 비싼 팬션 보다는 풍광이 좋은 현대식 시설의 민박이나 바닷가 모텔 등을 이용하시고 나홀로 여행의 경우 찜질방을 이용해 비용을 절감하시고남는 비용은 또 다른 제주의 즐길거리에투자하시면 좋습니다. 신혼여행의 경우 호텔을 선택해야 하겠지만...

여행지는 정하실때 막연히 여행지만 정하고 보면 반쪽짜리 여행이 되기 일 쑤 입니다. 동선 구간별 제대로 된 맛집들을 정하고 메뉴와 가격까지 체크해 떠나시면 적어도 두 배 이상의 효율과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되리라 자부합니다. 교통은 렌트카에 지도에 목적지와 동선별 유명한 맛집을 체크해 들고 가시면 제일 좋구요...구석구석 놓치지 않습니다.



여행 제대로 된 식도락이 조합 된 여행의 경우 만족도는 어떤 여행전문가가 조합한 일정보다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큽니다. 맛집이라는 의미는 적어도 일반인들이 법접하기 힘든 제대로 긴 시간을 수련한 조리사의 공력이 느껴지는 내공 있는 식당을 말합니다. 블로그가 활성화 되면서 내가 다녀온 집은 다 맛집이라고 올려대는 사람들로 인해 풍요 속 빈곤이라는 표현이 정확합니다. 정작 미식가, 식도락가들이 찾는 집들은 따로 있지요. 여행은 오감이 충족되는 경험과 활력을 주는 것 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만... 제 경험으로는 단순히 숙박과 여행지만 잡고 가장 중요한 지역 토속별미를 놓치는 오류가 적지 않았습니다.

"맛집이 다 거기서 거기 아닌가? 하셨다면 그 이상의 맛있는 음식을 먹어보지 못했기 때문이지요. 맛은 개인차가 있다고 하시는 분들도 마찬가지 엇 비슷한 맛만 보셨고 최고의 맛을 경험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제대로 공력이 느껴지는 집에서 먹고 나면 그 기준은 냉정할 정도로 분명해집니다. 맛있는 집이 아니라면 차라리 라면을 끓여 드시는 게 차라리 낫습니다.



채택 부탁드립니다.

2019.02.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제주 개똥이네
초인
제주도여행 4위, 제주특별자치도 2위, 제주시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제주도 2박3일 여행을 준비중이시네요..여행코스 안내 드릴께요.

제주도 자연풍경이 아름다운 가볼만한곳 소개해 봅니다.

제주도 지역은 제주시권, 제주시 동부권, 제주시 서부권, 서귀포/중문권, 서귀포 서부권, 서귀포 동부권 총 6군대 지역으로 나뉘어 지는데요..지역별로 동선에 맞게 선택 하시는것을 추천해요~

첫째날-협재해변-오설록녹차-송악산들레길-카멜리아힐-숙소
둘째날-주상절리-중문관광단지-새연교/천지연폭포-쇠소깍-숙소
셋째날-월정리해변-함덕해수욕장-개똥이네 감귤체험&알파카체험-공항

이동 동선에 맞춰서 효율적인 코스로 작성해봤어요~~위 코스로 꼭 이용하실 필요는 없어요.. 가보고 싶은 관광지가 있을경우 추가하거가 기존 관광지를 빼서 이용하시면 좋으세요..

추억이 되는 즐거운 여행 되세요!

2019.02.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애월쪽으로 가면서 카멜리아힐,송악산,사계해안도로~~ 정말 멋지고 좋더라구요.
중문쪽은 실내테마관광지들이 많았는데 애들이 어려서 테디베어 정도 보고 주상절리, 외돌개 , 천지연폭포까지 유모차 끌고 ㅎㅎ 다녀왔답니다.
동부권쪽은 허브동산이랑 성산일출봉,비자림,에코랜드,월정리해변으로 쭈~~욱
바다보면서 공항으로 이동했던 코스입니다.
제주여행준비->제주티티닷컴


2019.02.1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제주도 전문가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전 제주도 도민입니다~


제주도로 가족여행을 준비하고 계시는군요!!


제가 다녀본 명소와 관광지, 맛집을 지역별로 정리하여 추천해드리겠습니다


가까운 곳끼리 묶어 일정을 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중문>
-관광지 : ★플레이케이팝 테마파크★(노래하고 춤추고 음악의 역사와 댄스의 히스토리를 재미있게 관람하고 옛추억도 즐길 수 있는 제주도 핫플레이스), 카멜리아힐(수국과 동백나무가 많은 사진찍기 좋은 명소), 노리매(다양한 포토존과 다양한 자연을 보며 사진 찍기 좋은 곳), 오설록(녹차밭), 산방산, 송악산, 요트투어(중문,대포 : 부모님과 한번쯤 경험하기 좋음!! 바다낚시도 잠시 진행)


-명소 : 주상절리, 중문색달해변, 천제연폭포, 신라호텔 쉬리벤치(영화 쉬리를 찍었던 곳으로 바다가 쫙 보이는 명소), 올레길8코스


-맛집 : 올레7돈(흑돼지 근고기 연탄구이집/강추 맛집), 더고팡(제주도 재료를 이용한 레스토랑!), 중문자연산횟집(자연산 회, 효소구이튀김!), 오빠네(해물라면,해물칼국수 등), 국수바다(고기국수), 미향(한우선지해장국), 스모크하우스인구억(수제버거)


<서귀포>
-명소 : 정방폭포, 소정방폭포(작지만 더 예쁘다), 천지연폭포/새연교(붙어있으며, 저녁식사 후 야간 산책하기 좋음!), 서귀포매일올레시장(먹을것, 구경할것 등 필수로 가보면 좋을 것 같다), 남원큰엉, 쇠소깍, 올레길7코스(가장예쁘다고 추천하는곳), 외돌개, 위미 동백군락지(겨울시즌)


-관광지 : 휴애리, 서귀포잠수함


-맛집 : 호림식당(고등어/갈치조림), 몰질식당(고기짬뽕), 수모루국수(수모루국수), 공천포식당(물회), 짱구분식(모닥치기/떡볶이), 오는정김밥(김밥), 기억나는집(해물탕), 몬떼마레(이탈리아), 하례정원


-카페 : 제주에인감귤밭, 간이옥돔역, 키아스마(위미), 수망일기, 빌라드아토, 서홍정원


<동부>
-명소 : 월정~성산을 잇는 해안도로 드라이브, 섭지코지, 성산일출봉, 비자림(비자나무 군락지), 절물자연휴양림, 용눈이오름, 아부오름, 다랑쉬오름(오름은 꼭 한곳 들리시길..),세화/평대해변(개인적으로 가장 예쁘다고 생각하는 해변), 종달리(6월중순부터 수국이 만개), 신천목장(저녁)


-관광지 : 허브동산(야간명소), 아쿠아플라넷(아이들이 좋아하는 아쿠아리움), 플레이스(숙소,식사,공연 이것저것 다 체험할 수 있는곳!!)


-맛집 : 청호식당(문어볶음,해물라면), 가시아방(고기국수), 맛나식당/충남식당(갈치조림/웨이팅..), 명진전복(전복돌솥밥), 석다원(성게해물칼국수), 조끄뜨레바당(해물라면,해물파전), 가시식당(몸국,제주식 두루치기), 광동식당(제주식두루치기), 카페오름(흑돼지돈까스 등 제주식 레스토랑), 윌라라(샤크앤칩스/진짜상어고기)


<서부>

-명소 : 애월해안도로, 협재/금능해수욕장(비양도가 보이는 바다가 엄청 예쁘다), 수월봉(일몰 명소)


-관광지 : 한림공원, 항몽유적지(코스모스,화살나무/단풍,해바라기)

-

맛집 : 면뽑는선생만두빚는아내(한우만두전골), 수우동,


<제주시/북부>
-명소 : 동문재래시장, 용두암/용연구름다리, 신비의도로


-관광지 : 러브랜드(야간명소), 브릭아트뮤지엄(레고), 선녀와나무꾼(부모님이랑 가시면 꼭 추천!)


-맛집 : 은희네해장국, 우진해장국(고사리해장국), 자매국수/국수장터(고기국수), 오병장(흑돼지근고기), 앞뱅디식당(멜국), 울돝(특수부위고기집), 사라의정원(조천/거문오름 근처)


-카페 : 헬로남생이, 어반르토아


참고하셔서 즐거운 여행 되시기를 바랍니다!!!
일정 중 중문관광단지를 들리실 때 "플레이케이팝"도 꼭 들려주세요~~

2019.02.0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