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제주 호텔 5성급 호텔리어! 1.제주...
heih**** 조회수 12,551 작성일2018.06.10
제주 호텔 5성급 호텔리어!
1.제주에 5성급 호텔 몇개 있어요? 이름 뭐에요?

2.고졸 호텔리어 되려면 어떻게 하면되고 뭐가 필요해요 ?

3.근무환경 직원복지 일하기좋은 5성급 호텔 추천됨 해주세요(들어가디 말아야 할 호텔도 애기해주세요)

4.현재 hsk 6급 소유자인데 어떤것 어떻게하면 더욱 호텔에 들어가기에 유리한가요?

5.객실 프론트 식음 연회실 어느부서 더 언어를 중요식 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5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중대발표
물신
대학 입시, 진학, 대학생활, 대학학과정보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켄싱턴 호텔,히든 클리프 호텔,신라호텔,글래도 호텔,라마다 호텔,해비치 호텔,스위트 호텔,롯데 호텔,메리어트 호텔,빠레브 호텔,하얏트 리젠시 호텔,칼 호텔,오리엔탈 호텔,부영 호텔,위 호텔,랜딩 호텔,서머셋 호텔 등 이 있습니다.


https://store.naver.com/hotels/list?destination=place:Jeju_Province&destination_kor=%EC%A0%9C%EC%A3%BC%EB%8F%84&nxQuery=%EC%A0%9C%EC%A3%BC%EB%8F%84%20%ED%8A%B9%EA%B8%89%ED%98%B8%ED%85%94 


2.일단 외국어 실력이 가장 중요하고,실제 호텔에서 일해본 경력이나 자격증들이 필요합니다.


3.5성급 호텔은 다 좋습니다.그래도 국내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롯데호텔이나 신라호텔,외국계 호텔이 좋을 것 같습니다.


4.중국어뿐만 아니라 영어 공인어학성적도 가지고 있으면 유리할 것 같습니다.


5.프론트쪽이 언어를 중요하게 봅니다. 


2018.06.1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한국리드관광평생교육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1.켄싱턴,히든클리프,제주신라,매종 글래드,라마다 프라자,해비치,스위트,롯데,호텔 빠레브,하얏트 리젠시,칼,오리엔탈,부영,서머셋,베이힐 등이있습니다.

2.호텔은 전공도 좋지만 경험을 위주로 봅니다. 저흰 교육원은 부산에 위치해 있으며 1달 교육 진행  후 부산 제주도의 특급호텔로 취업연계가 진행됩니다.

3.근무환경과 복지는 일단 특급호텔은 대기업이기 때문에 어디가 차이가날 정도로 나쁘다 좋다가 있기는 어렵습니다.

4.5. 외국어는 호텔리어가 되기 위해선 당연히 플러스 요인이 되며 영어도 도움이 많이 됩니다. 접객을 위주로 하는 부서는 어느 쪽이나 언어가 플러스가 될 수 있습니다.


저희는 부산에서 호텔리어 1개월 교육 후 부산 제주도 특급호텔에 취업을 연계하고 있는 평생교육원입니다.

교육부 산하 기관과 연계하여 진로체험도 하고 있습니다. 무료로 이미지 메이킹도 해드리고 있답니다.

교육을 받고 있는 학생 중에는 대졸자도 있고 고졸자도 있습니다.^^

http://www.edulead.co.kr/

https://blog.naver.com/klpa9898/221296342190

051-714-0808 한국관광평생교육원

2018.06.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영웅

안녕하세요. 메이필드호텔스쿨입니다.

호텔리어가 꿈이신가봐요.

답변드릴게요.


1. 제주도 5성급 호텔에는 신라호텔, 히든 클리프 호텔, 롯데호텔,  켄싱턴호텔, 라마다프라자호텔,

해비치호텔, 스위트호텔, 하얏트리젠시호텔, 서귀포칼호텔, 제주오리엔탈호텔, 위호텔, 칼호텔 등이 있습니다.


2. 고졸 호텔리어는 승진이나 연봉에 있어서도 초반에 많이 차이가 납니다.

대졸자에 비해서 처음부터 직원으로 들어가기는 상대적으로 힘들어요.

호텔리어를 희망하신다면 호텔 관련한 경험이나 외국어 자격증이 있으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3. 5성급 호텔들의 복지는 대부분 좋은 편입니다. 각 호텔마다 다르기 때문에 그 부분은

개별적으로 알아보셔야 해요.


4. 외국어 중에서 특히 중국어를 잘하신다면 호텔에 취업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회화능력도 좀 더 키우시고, 영어도 같이 공부하시면 더 좋을 것 같아요!


5. 보통은 고객을 더 많이 마주하는 부서에서 언어를 많이 봅니다.

객실, 프론트, 식음, 연회실 모두 외국어능력이 요구되며, 큰 차이가 없습니다.



호텔리어가 꿈이라면 메이필드호텔 호텔관광경영계열을 소개해 드립니다.


메이필드호텔스쿨은 5성 메이필드호텔에서 직접 운영하여

학교에서 하는 실습 외에도 호텔에서 유급으로 실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실습프로그램을 메인클럽이라고 하는데,

많은 학생들이 실습하여 실무 경험을 쌓고 있습니다.

실무 경험이 많기 때문에 타 학교 학생들고 비교해도 충분히 경쟁력이 있고,

그만큼 5성급 호텔로 취업도 많이 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외국어 향상을 위한 화상영어강의, 토익동아리 운영, 기초 영어/중국어/일본어 수업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부분은 메이필드호텔스쿨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세요.

감사합니다.





2018.06.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한호전 입학관리처
지존
본인 입력 포함 정보
호텔관광과는 호텔, 관광을 접목한 호텔관광분야의 글로벌한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관광, 경영, 어학의 통합 교육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과정을 현장경험이 풍부한 교수진을 통해 전달함으로써, 호텔분야, 관광분야, 경영분야의 관광서비스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하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호텔관광과 진로 선택에 있어서 조금 더 차별화를 두기 위해 1학년 공통과정 이수 후 2학년부터 호텔리어 마스터 과정과 투어리즘 마스터 과정으로 구분되어 집니다.
호텔관광과의 호텔리어 마스터 과정은 교육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호텔프론트, 하우스키핑, 컨시어지 실습 및 실무진 평가가 이루어 집니다.

그리고 호텔관광과 투어리즘 마스터 과정의 경우 여행서비스, 레져서비스 등 관광산업 전 분야에 능통한 전문 관광서비스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여 여행상품 기획 및 런칭, 마케팅 등 여행사 및 관광업체에 특화된 맞춤 교육을 실시합니다.

이렇게 특화된 호텔관광과의 실습 수업 뿐 아니라 현장에서 펼쳐지는 산학실습 또한 강점을 보이고 있는데요. 학기 중 국내외 특급호텔 산학실습이 연계되어 있어서 호텔 산학실습 및 교육시간 200시간 필수 이수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호텔 연회서비스, 하우스키핑, 컨시어지 등 호텔 프론트부서 서비스 업무에 대한 사전지식 확보에 초점을 맞춘 현장 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호텔 뿐 아니라 해외 호텔 취업을 희망하는 호텔관광과 학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때문에 강도 높은 외국어 교육은 필수로 진행되고 있는데요. 영어회화 평가의 기준이 되는 토익과 토익스피킹을 준비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 중국으로 진출하고 싶어하는 호텔관광과 학생들을 위한 중국어 회화능력 향상 및 공인어학 성적 준비를 위한 HSK 특강을 실시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력서 사진촬영, 이력서 첨삭(영문, 중문), 현장 전문가 모의면접, 취업 박람회 등 완벽한 개인별 맞춤 취업코칭 시스템을 통해 호텔관광과 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실무 위주의 차별화된 교육으로 호텔리어가 되길 희망하시는 여러분들의 높은 관심과 성원 바랍니다!


2018.06.11.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사용자 신고를 받고, 운영원칙에 따라 삭제된 답변입니다.
2018.0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