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제주 여행 호텔
비공개 조회수 4,237 작성일2015.06.13
6월22일(월)부터 2박3일 대학에 다니는 아들과 함께 제주에 가려고 합니다..2박할수 있는 숙소를 좀 추천하여 주시면 좋겟습니다..저렴하고 깨끗하고 아침을 좀 주는 곳이면 좋겟습니다. 산쪽이나 바닷가 어디라고 좋습니다 특별히 호텔이나 리조트 건축한지 얼마 안되는 곳이면 좋겟습니다. 그리고 여행지 추천도 부탁을 합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3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애니제임스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제주 여행자 애니제임스 입니다.
제주에 관한 간단한 기본 정보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추후 궁금하신 부분은 네임카드의 카페을 방문하셔서 질문게시판을 활용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주하면 잘 알려진 것이,
일단 승마하고 우도 정도 됩니다. 그리고 거기다가 써커쓰나 돌고래쑈같은 프로그램, 카트나 패러글라이딩 같은 체험형 놀이시설도 나름 유명합니다. 처음 가신 분들은 잠수함 타시는 분들도 많구요.
아이들의 있는 경우에는 관광용 테마파크를 필수로 방문하십니다.

많은 분들이 가시는 곳을 제 나름대로 정리해드리면
용두암 - 용머리 모양의 현무암 돌덩어리 입니다.
도깨비도로 - 페트병굴리면 아래가 아니라 착시현상 때문에 위로 굴러가는 곳인데, 그냥 차도입니다.
코끼리쑈나 돌고래쑈는 아쿠아리움을 가세요.
성읍민속마을 - 정말 볼거 없습니다. 지루해서 못견딜겁니다.
성산일출봉 - 역시 돌덩어리 입니다.
쇠소깍이나 외돌괴도 그냥 바닷가 절벽입니다. 사진한장 찍기 좋은 곳.

제 생각은 제주도에 가면 그곳이 아니면 경험할 수 없는 걸 체험하고 오시는게 가장 보람된 여행일 듯 합니다.
카트, 써커쓰, 테마파크... 모두 서울시나 아니면 수도권내지 다른 지방에서도 쉽게 가볼 수 있는 완전히 관광객을 위한 상업시설들입니다. 제 말이 이해가 안가실수도 있지만, 솔직히 말씀드리건데 이런곳을 코스에 넣으시면 절대 절대 비추 입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곳 몇 가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전부 제가 두 번이상 가본 곳들입니다. 꼭 방문하시면 좋겠습니다.
랜트카로 이동하실경우 중산간지역까지는 무리없이 다니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모두 제주 중산간 지역들 입니다. 번호순대로 강추하니 일정에 맞춰서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1. 거문오름 용암동굴계 (제주 조천읍 선흘리)
중산간 지역에 있는 곳입니다. 제주는 화산섬 입니다. 그에 따른 동굴이 많이 형성되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곳이 거문오름 입니다. 유네스코 자연유산으로도 지정되있어 탐방시 규칙 준수가 매우 엄격합니다. 40~50명씩 묶여서 한 팀별로 다니는데, 전부 탐방하는데 대략 2시간 30분정도 소요됩니다.
제주의 자연을 있는 그대로 느끼실 수 있고, 계단 같은 시설들도 잘되있어서 무리가 없습니다. 시간대별로 인원파악하고 예약하셔야 됩니다.

2. 교래자연휴양림 (제주 조천읍 교래리)
삼다수 마을로 유명한 조천읍 교래리에 위치해있습니다. 제주도에 절물휴양림이나 서귀포휴양림을 비롯한 휴양림이 몇 군데 있는데 이곳이 최고라 추천드립니다. 곶자왈 지대가 매우 잘 보존되어 있어, 오름과 함께 탐방하실 수 있습니다.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지만, 이곳의 큰지그리오름을 꼭 올라가보시기 바랍니다. 휴양림 바로 건너편에 에코랜드 라고, 최근에 생긴 테마파크 유원지가 있는데, 이곳도 가볼만 합니다. 작은 기차를 타고 둘러보는 곳인데, 공원이 잘꾸며져 있습니다.
사실 제가 진짜 추천드리고 싶은 곳은, 이 휴양림 안에 있는 숙소 입니다. 일단 가격이 저렴하고, 10인용 숙소가 성수기 8만원 정도 입니다. 숲속 한가운데서 자는 그런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넓고 쾌적하고 깔끔하고, 휴양림에서 하룻밤은 정말 특별한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다음에 가실 땐, 호텔이나 펜션보다는 휴양림 숙박을 권유드립니다.
매달 1일에 인터넷으로 전국 휴양림 예약이 시작되는데, 경쟁이 치열하니 광클 하세요^^

3.프시케월드 (제주 애월읍)
저는 솔직히 자연위주로만 추천드리고 싶은데, 테마파크 한 곳정도 일정에 추가하는게 좋을 듯 합니다. 제가 가본 곳이 꽤많은데, 비교적 잘 꾸며져 있는 곳입니다.

4.송악산 (서귀포)
이곳도 매우 아름다운 곳입니다. 바닷가에 있는 산인데, 오래되서 기억은 안나지만 매우 아름다웠던 곳입니다. 그 밖에도 용눈이 오름 같은 곳을 가보시면 좋겠습니다. 제주도의 가장 아름다운 풍광은 오름이니까요.

5.제주축협문화센터
여기서는 피자체험을 하실 수 있습니다. 치즈나 유제품을 좋아하시면 저렴한 값에 사들고 갈 수 있고요,
자연치즈라서 맛이 아주 괜찮습니다
미리 예약하셔야됩니다.

6.제주도립미술관
이곳도 아주 괜찮은 곳입니다. 미술관이 되게 예쁘게 잘 지었구요, 작품 전시도 수준있는 미술관입니다. 후회는 없으실 듯 합니다.

7.한림공원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입니다. 동물들도 볼 수 있고, 동굴도 체험하고, 작은 제주라고 보시면 됩니다.

잠수함은 절대 타지마시길 바랍니다. 가격이 비싸고, 물이 실제로 매우 뿌여서 보이는게 없습니다. 정말 시간 낭비입니다. 그리고 패러글라이딩 같은 것도 값만 비싸고 바가지 쓸 확률이 높으니 하지 마시고, 카트 같은 경우는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근처에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은데 비교적 저렴하고 아이들이 있으시다면 놀기에 좋을 것 같습니다.
처음 가시는 분들은 우도 특히 마라도 자주 가시는데. 솔직히 말씀드리면 볼 거 없습니다. 마라도 같은 경우는 완전 상업화되서, 국토 최남단에 가봤다 딱 이느낌만 받고 가실 듯 합니다.
그리고 한라산 등반은 절대비추입니다. 한라산은 각기 다른 3개의 코스가 있는데, 정상등반이 가능한 코스이자 가장 많이들 가시는 코스가 성판악코스입니다. 여기 가시려면 아침일찍부터 준비하셔야되고, 일단 등반이 매우 힘들다는 것을 숙지하셔야됩니다. 동네 뒷산 오르는 거나 서울 관악산 오르는 거하고는 비교가 안됩니다. 올라갈 수록 등산로 폭도 좁고 점점 가팔라서 무리가 있습니다.
솔직히 여기도 볼게 없습니다. 그냥 가도가도 가파른 산길입니다. 산 타는 거 좋아하시면 북한산 가는게 더 낫습니다.


제주가 요새 올레길이 유명한데, 딱 잘라말씀드립니다. 올레길 여행은 고생여행입니다.
올레라고 해서 되게 자연친화적이고 좋을 것 같은데, 실제로는 그냥 하루종일 걸어다니는 제주 횡단 여행입니다.
올레길이라고 해서 자연만 걷는 것이 아니라, 이게 쭉 이어진 코스라서 어떨 때는 도로 지나면서 매연도 마시고 그냥 일반 주택가도 나오고, 하여튼 걸어서 제주 한바퀴입니다. 환상은 버리시는게 좋고 굳이 자연체험하시려면 제가 추천한 곳이면 충분 충분 합니다.


마지막으로, 신라호텔과 중문해수욕장이 연결되있는 곳에 쉬리의 언덕이라고, 정말 아름다운 바닷가 산책길이 있습니다. 원래는 투숙객들이 자주 가는 곳인데, 외부인이 가도 막지는 않습니다.
저는 제주 갈 때마다 갔던 곳이지만 관광지라고 하기는 뭐해서,,, 시원한 바다 풍광을 보시려면 이곳이 최고입니다. 신라호텔에서 수영장지나면 나오는 곳이기도 하고, 중문해수욕장에서 위쪽으로 올라가셔도 됩니다.


이 정도 추천드리고, 식사도 중요할 거라 생각됩니다.
몇 군데 추천 드리겠습니다. 해산물 드실 때는 바다와 가까운 곳이 좋습니다. 시내는 값만 비싸고 냉동이 많습니다.
제가 추천하는 곳은 정말 맛집입니다. 꼭 가셔야 됩니다.

1.안거리 밖거리 (제주향토음식)
서귀포시에 있는 식당입니다. 시설은 허름해보여도 맛집입니다. 아침식사가 되서, 저는 서귀포에서 지낼 때 자주 갔던 곳입니다. 밑반찬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4인이상이면 수육도 많이 나옵니다.

2.길섶나그네 (제주향토음식)
이곳은 아침식사로는 무리가 있으시고, 위에 말씀드린 교래휴양림 가실 때 점심으로 들르시면 좋습니다.
이곳도 한식집인데, 음식이 참 맛있습니다. 제주는 관광지라 바가지 쓰기 쉬운데, 이곳은 가격도 저렴하고 식재료도 매우 신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3.덕승식당 (갈치조림)
제주 모슬포항에 위치한 식당입니다. 역시 허름한데, 매우 유명합니다. 갈치조림이 입에서 녹습니다.
꼭 가보셔요.

4.혁이네수산 (자연산 회)
서귀포시에 위치해있는 횟집 입니다. 동네 사람들이 즐겨 찾을 듯한 비주얼인데, 회가 정말 맛있습니다.
제주도 하면 회가 유명한데, 실제 유명한 횟집을 바가지를 씌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곳은 아파트 입구에 있는 자그마한 음식점이지만, 회가 전부 자연산이고 매우 질이 좋습니다.
그날 그날 들어오는 물량에 따라 가격표가 달라지니 참조하고 방문하세요.



그리고 숙소로는 자연 휴양림을 추천드립니다.

제주도에는 총 4개의 자연 휴양림이 있습니다.

절물 자연휴양림, 교래 자연휴양림, 서귀포 자연휴양림,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입니다.

비교적 가장 많이 알려진 곳이 절물 휴양림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숙소는 교래 자연휴양림이 가장 괜찮습니다. 붉은오름 자연휴양림도 최근에 생겨서 깔끔하기는 한데, 교래 자연휴양림의 숙소가 더 아늑하고 제주 전통의 초가 느낌으로 잘 지어진 것 같습니다.
10인용 숙소가 성수기 10만원도 되지 않는 가격입니다. 제주도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저렴하고 깔끔합니다.

예약은 매달1일에 다음달분의 숙소를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휴양림의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교래자연휴앙림 - http://www.jejustoneparkforest.com/
붉은오름 자연휴양림 - http://redorum.seogwipo.go.kr/index.php?menu=1501



정말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에 글이 길어졌네요.
저도 처음 갔을 때 아무것도 몰라서 바가지 많이 쓰고 이상한 관광지도 많이 가봤기 때문에
알차게 보람있게 다녀오셨으면 좋겠네요.
사실 가본곳도 많고 먹은 것도 많은데 오래되서 이정도만 생각이 나네요.
부디 좋은 추억 많이 만들고 오시길 바랍니다.

2015.06.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rhqh****
초인
제주도여행 1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숙소는 아는 곳이 없어서 자신이 없고요.

참고;숙소는 정하지 않아도 최종 목적지에서 숙박을 하셔도 됩니다.

볼곳 일정 코스는 도착.출발 시간에 따라서 달라 집니다.

제주에서 가장 제주 적이고 경제 적이며 꼭 보아야될 곳으로 추려서 올릴테니 참고 하세요.

첫날-공항에서 서쪽으로-하귀 해안도로 드라이브-제주 돌마을 공원[제주 속에 제주]-저지오름[대한민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숲길로 선정.산림욕]-신창리 해안도로[풍차]-차귀포구와 수월봉[차가 정상 까지 올라감]-송악산 전망대[걸어서 6분.대장금 촬영지.전적지]-용머리 해안-산방산 앞으로 경유-숙소

둘째날-중문단지내[주상절리]-서귀포-약천사-외돌괴-천지연 폭포.새연교-쇠소각-숙소

세째날-동쪽으로-섭지코지-일출봉-비자림이나 선흘 동백 동산-만장굴-제주시 도깨비도로 체험-용두암-출발

2015.06.13.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제주 개똥이네
초인
제주도여행 4위, 제주특별자치도 2위, 제주시 5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여행코스 일정계획시 숙소 선택은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데요. 제주도 지역인 경우는 각 지역별로 이동거리가 내륙지역보다는 짧아 테마가 있는 펜션선택이 색다른 추억여행이 되실수가 있을것 같네요.. 통나무형, 유럽풍, 지중해풍에 다양한 펜션과..고품격을 자랑하는 리조트/호텔이 각 지역별로 분포되어 있어 선택에 폭이 많이 넓어졌답니다.

숙소요금이 1~5만원 정도 차이라면 좋은곳을 이용하실수가 있으시니 숙소인경우는 너무 저렴한곳 보다도 적당한 가격으로 이용하시는것을 추천해드리고 싶네요....

*
샤뜰레펜션- 서귀포펜션, 가격대비 시설좋음.

*스파벨리스-VJ특공대 제주도스파펜션/감귤체험 방영, 카페/바베큐존, 바베큐장, 조식, 동물농장




그리고 인터넷상에 보시면 제주도에 관광지가 거의다 할일되서 소개하고 있답니다..

관광지 단품인경우15%~50%까지 할인이 되지만 빅3,5,7 자유이용권인 경우는 최고 70%까지 할인되는

만큼 할인혜택이 정말 많으세요....

그외 현장결재 할인쿠폰이 있는데요...여행인원과 연락처 등록신청하시면 바코드가 발송되며

제주도 현지에서 관광지/맛집 180여곳에서 할인된 요금으로 결재후 이용하시면 되시는 편안 할인티켓

이랍니다...저렴한 상품 몇곳 구매 하시고 문자로 받은 바코드 하나로 현장결재 쿠폰을 이용하실수가 있으시니 이점 참고하셔서 제주도여행시 관광지할인쿠폰은 미리 준비해두시 바랍니다


**무료관람 자연경관 숨은비경
사려니숲길, 제주마방목지, 용머리해안, 오설록녹차박물관, 협재해수욕장, 남원해안경승지, 송악산촬영지,

신비의도로, 월정리해변, 천제연폭포, 중문색달해변, 삼나무숲길, 용두암, 용연구름다리, 쇠소깍,
중문해수욕장, 섭지코지해변, 쉬리의언덕, 롯데호텔분수쇼, 성읍민속마을, 사계해안도로, 애월해안도로,
엉알해안, 용담해안도로, 한라생태숲, 한라수목원, 교래자연휴양림, 5.16도로숲터널, 철새도래지,
구좌풍력발전소, 종달리전망대, 탑동, 삼양검은모래해변, 함덕해수욕장, 표선해안도로, 강정천유원지,

돈네코휴양지, 엉또폭포, 소정방폭포, 중문/색달해변, 한라산둘레길, 외돌개, 1100고지습지, 새연교,
서귀포해안, 소남머리, 신양해안도로, 종달리 조개잡이체험어장, 도두봉 전망대

 
 
 

2015.06.1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