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신촌 40대중반/남 안면마비후유증 비대칭증상, 어떤 치료를 받는게 좋을까요?
조회수 1,457 작성일2019.10.23

1년 전 안면마비에 걸렸다가 지금은 다 낫긴 했는데 그 이후 비대칭이 생긴 것 같아 고민입니다.


당시 오른쪽 얼굴에 마비가 왔었는데요.


그 전엔 안 그랬는데 안면마비에 걸렸다가 치료한 이후로 오른쪽 눈꼬리가 왼쪽보다 처진 느낌이고, 입꼬리도 오른쪽으로 더 처진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가능하다면 어떤 치료를 받아야 하나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신예지
한의사
쉬즈한의원 신촌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예지입니다.


일 년 전 안면마비가 있고 난 다음에 마비가 왔었던 쪽의 눈과 입꼬리가 내려간 듯한 느낌을 받고 있다고 하셨는데요.


이 것은 마비가 왔었던 쪽이 아직 근력이 확보가 되지 않아서 힘이 빠져있는, 근력이 약한 상태로 보입니다.


이런 경우 첫 번째는, 환측의 근력이 좀 더 길려질 수 있도록 하는 안면운동을 해주시는 것이 필요하겠고요, 집에서라도 양쪽의 근력이 비슷해질 때까지 꾸준하게 노력을 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침치료를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침치료를 통해 경직되어 있는 근육이 좀 더 유연해질 수 있도록 하는 것도 안면마비 후유증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세 번째는 매선치료입니다.


매선이 근육 층에 들어가면 근육의 힘이 조금 더 빠르게 재생될 수 있도록 도와드리기 때문에 매선치료도 고려해보면 좋습니다.


안면마비의 경우에는 의료기관에서 하는 치료 외에도 집에서 스스로 재활할 수 있도록 하는 노력이 함께 병행되어야 좀 더 빠른 회복을 노릴 수 있기 때문에 함께 병행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한의사 전문가의 예상 치료비, 할인 가능 여부, 편집된 답변 내용 등 추가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06.09.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