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FAQ
신촌 고등학생/여 질염, 질냄새가 심해서 비누로 씻었는데 냄새가 더 심해졌어요!
조회수 491 작성일2019.10.16

고등학생인데요.


밑에 씻는거요....저는 이제까지 비누로 밑을 씻어왔는데 요즘 들어서 냄새가 너무 심해요.


찾아보니까 밑에 닦을 땐 물로만 씻어야 한다는데…


물로만 씻으면 덜 깨끗하지 않아요? 한 번 해봤는데 덜 씻었다는 느낌도 들고 냄새도 안 사라지더라구요.


냄새는 어떻게 없애야 할까요?


이상한 비린내가 날 때도 있고, 오징어같은 냄새가 날 때도 있어요. (신촌 고등학생/여 질염)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신예지
한의사
쉬즈한의원 신촌점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예지입니다.


외음부를 씻을 때 비누를 사용한다고 하셨는데요.


밑을 씻을 때에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질 내에는 외부로부터 세균이 침입하더라도 염증이 나지 않도록 지켜주는 산성 환경이 만들어져 있는데요.


만약 염기성인 비누를 사용하게 되면, 산성환경이 중화가 되면서 외부에서 균이 들어왔을 때 지켜줄 수 있는 힘이 없어질 수 있게 되고, 또한 비누를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지나치게 많은 횟수로 씻는 것 역시 산성환경이 중화되기 때문에 외부 균 침입에 대비할 수 없게 됩니다.


또한 질 내에는 외음부가 마르거나 건조해지지 않도록 보호해주는 지질과 점액질이 있는데요.


이 부분도 역시 비누로 씻을 경우 다 씻겨 나가서 외음부가 건조하고 상처에 민감해지고 약해질 수가 있기 때문에 되도록 외음부를 씻을 때에는 비누를 사용하지 않고 물만 사용해서 잘 말려주는 형식으로 씻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물로 씻었는데 너무 찜찜하고 냄새가 많이 난다.


’라고 할 경우는 치료가 필요한 상황이기 때문에 가까운 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 한의사 전문가의 예상 치료비, 할인 가능 여부, 편집된 답변 내용 등 추가 정보가 궁금하시면 아래 출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0.06.09.

본 답변은 참고용이며, 답변을 제공한 개인 및 사업자의 법적 책임이 없습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