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프로듀스 101 투표수 조작
비공개 조회수 7,268 작성일2019.07.24
투표수 조작하면 안되는 것도 알고 지금 엠넷이 해명해야되는 것도 아는데요,

왜 엠넷이 저렇게 티나게 조작했을까요? 투표수 차이가 일정하게 왜 저렇게 했을까요?

만약 저렇게 안 했으면 조작인걸 조금 더 숨길 수 있지 않았을까요????

진짜 단지 그냥,, 궁금해서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6 개 답변
4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gr****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일단 저 역시 방송가에서 잠시나마 일했던 사람이기도 해요.

지금은 뭐 전혀 아니지만요.

현재 상황은 투표수 조작을 넘어 순위조작까지 정황증거가 나온 상태입니다.

다른 시즌들까지 언급되었구요.

티나게 조작된 이유는 추측해보자면,

1) 윗선의 급한 지시로 인한 외주업체와의 조율에 대한 시간적 부족함으로

아무개 연습생 1명의 투표수로 그냥 덧셈.뺄셈 붙이기.

2) 내부 폭로자의 이유있는 행동.

으로 가늠해볼 수도 있고 다른 이유도 있겠죠.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일단 제작진들 그렇게 똑똑한 사람들 별로 없어요.

문제는 이 조작에 대한 최종발표이고 이 최종발표로 인하여 파생될

엑스원 데뷔,해체여부와 다른 관련 그룹들의 사안입니다.

엑스원뿐만 아니라 아이즈원, 워너원, 아이오아이까지 그 영향이 심하게 간다는 거예요.

일단 유료문자투표를 받았기 때문에 사기죄 성립이 가능하여 엑스원 등등에 대한 상표권이 철회될 수 있습니다.

이는 곧 다시는 그 이름을 쓰지 못한다는 것이구요.

조작된 순위로 인하여, 데뷔를 하지 못했을 연습생과 그 반대의 연습생의 진실이 공개된다면 그 파장은 어마어마할 겁니다.

현재 이걸 조율하고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사실 바보가 아닌 이상, 모든 시즌에서 3차 순위발표식과 최종생방송 순위를 대조해보면 답은 어느 정도 나와요.

아이즈원에 대한 견해도 대부분 객관적, 냉철적인 의견을 가진 팬들 역시 의심하고 있는 건 사실이구요.

원래는 일본멤버가 더 추가됐어야 하는게 맞았을 겁니다.

대표적으로 시타오 미우. 미야자키 미호. 타케유치 미유, 시로마 미루 중에서 2~3명정도가 아이즈원 원래 멤버가 됐어야 했을 겁니다. 대부분 그렇게들 생각하시더라구요. . .

그렇게 예를 들어서 지금 엑스원 역시 똑같은 의심정황이 나오고 이번에 그 허접하게 티나는 조작질로

정점을 찍었죠.

2019.08.21.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3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중수

일단 경찰에서 나온 찌라시 자료에 이미 조작으로 프로듀스48이 판결났습니다. 단 추가조사를 위해서 피의사실을 공개안하고 어디까지 공개할지 조율중인것같습니다.(조작대상이 된 지금 아이즈원 맴버도 한편으로는 피해자가 될수도 있기때문에 그 부분을 발표할지 안할지 고민하는 모양입니다) 팩트 한가지는 미야자키 미호는 원래 아이즈원 발탁맴버였다는 것이죠..더 맴버가 있지만 거기까지만 언급하겠습니다..그리고 프듀48의 모든 순위는 다 거짓입니다. 완전 그 순위랑 딴판이라구 합니다. 그리고 보면 치밀하게 준비한것입니다. sbs 어제 뉴스에 대학교수 수학자가 나와서 말하길 투표수에 투표율이란것을 곱하면 엠넷 제작진에서 말하는 것도 틀린소리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즉 저런 결과가 나온다는것이 투표율이란것을 곱했을때 성립한다는 뜻이고 그것을 노리고 치밀하게 준비를 했다는 뜻입니다. 님 생각과 달리 저런 방식이 엉성한것이 아니고 그 수학자의 설명을 듣고 추측컨데 굉장히 치밀했다는 이야기 입니다...그래서 한번 조작해보니까 쉬우니가 프듀X도 조작을 똑같은 방식으로 했겠죠..하지만 딱 한번 11위인가 숫자를 2개 뒤바꾸어서 잘못입력한것이 있었죠..그 부분은 프듀48때보다 조작할때 정신력이 헤이해진것 같습니다..아이오아이와 워너원은 현재까지 숫자에 의한 조작은 없어요. 그리고 아이오아이는 안준영pd가 아닙니다..즉 현재의 프듀와 다른 제작진이 맡았었습니다.

2019.08.2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비공개 답변
고수

엠넷측에서 실수는 있었지만 순위조작은 없다고 입장발표를 하긴 했는데 아직도 확실한 증거가 없어서 조작인지 아닌지 모르겠네요

2019.07.25.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5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아녀니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대가리가 돌이라 그럼..설마 화면 캡쳐해서 일일이 표수 계산해볼줄 몰랏던거지

2019.10.27.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삭제된 답변
작성자가 직접 삭제한 답변입니다.
2019.0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