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닥터포헤어 샴푸를 2틀째 쓰고있는데....
nigg**** 조회수 8,782 작성일2018.10.14
닥터포헤어 샴푸를 2틀째 쓰고있는데.. (탈모증상으로)
탈모 구간쪽에 머리가 가렵고 각질이 일어나는데.. 혹시 이게 어떤 증상인가요? 샴푸가 머리에 맞지 않은건지, 아님 적응을 하려고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탈모증상 때문에 스트레스가 많은 30대 입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정말쿨한걸
영웅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의약품이라 전성분 표시가 안된 제품이라 하더라구요. 

TS샴푸 쓰세요.

전에는 TS도 계면활성제가 있다니 뭐니 말 많았는데. 요즘은 다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했더라구요.

저도 찾아보니 올뉴TS, TS프리미엄, 올뉴플러스TS, 뉴프리미엄TS, 네추럴올뉴TS, 네추럴TS프리미엄 , 네추럴올뉴플러스TS, 내추럴뉴프리미엄TS 등등 많더라구요..

일단 사실거면 무조건 네추럴로 사세요. 네추럴이 계면활성제나 화학성분이 아마 없을거에요.

탈모닷컴에서 찾아본 결과 네추럴올뉴TS가 가장 낫더라고 하네요.

너무 묽지도 않으면서 쫀쫀하고 영양분이 잘 흡수되는 느낌이 난데요.

네추럴이다보니 거품이 덜 일어난다고 말하는 것 같지만 일반 제품만 사용해봐도 알 수 있듯이 원래 TS샴푸 자체가 워낙 거품이 잘 일어나서 네추럴이어도 어느정도 거품이 풍성할 듯 싶음.

어떤 분이 머리가 전에 쓰던 TS샴푸는 내용물이 반투명 색으로 괜찮았는데 요즘 쓰는 TS샴푸는 내용물이 흰색으로 머리가 가려운 것 같다고 말했어요. 알고보니 반투명 색의 샴푸가 바로 네추럴TS샴푸더라구요.
그래서 님 같은 경우에도 내추럴올뉴TS 쓰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 개인적인 판단과 생각입니다...

일단 분명한 것은 오래된 명칭말고 최신 명칭으로 사세요.

그냥 올뉴TS/ TS프리미엄이 예전 명칭이고.

지금은 올뉴플러스TS / 뉴프리미엄TS / 네추럴+(올뉴플러스TS or 뉴프리미엄TS) 

값은 30000~50000원 대로 조금 나갈 수도 있는데. 30대이시고 또 자기관리할거라면 그정도는 감수하실거라 생각합니다.

궁금한 점은 탈모닷컴에 들어가서 TS관련 제품과 Q&A 찾아보시면 될 듯.

http://www.talmo.com/home/bbs/board.php?bo_table=talmojisik&wr_id=63610
http://www.talmo.com/home/bbs/board.php?bo_table=useafter&wr_id=138607

참고하세요.

2018.10.1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egg
초수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약, 의약품은 부작용이 있어도 그 효과가 세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 사용하지만, 샴푸는 화장품 또는 기능성화장품으로 약, 의약품 보다 효과는 적지만 부작용은 없습니다.

샴푸를 쓰는데 적응기간(?)이 필요하다기 보다는 샴푸내 어떤 성분이 나와는 맞지 않아 알러지를 일으켜서 가려운 것입니다.
사람마다 알러지를 일으키는 물질이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샴푸를 잘 골라야합니다.

닥터포헤어샴푸가 가려움과 각질을 일으킨다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겠습니다. 두피가 이런 상태로 지속된다면 탈모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2018.10.14.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