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우리나라 모병제 또는 혼용제로 전환해도 솔직히 상관없조?
비공개 조회수 240 작성일2019.04.10
우리나라는 미국이 지켜주고있고 전쟁이 일어날가능성도 거의 0에 가깝고, 심지어 공산당에 주변에 적대국인 중국과 심지어 러시아 또는 아프리카의 대부분의 나라들도 모병제고 인도도 모병제입니다. 우리나라도 모병제 충분히 가능하지않나요?
동아시아국가는 몽골은 땅크기에 비해 인구가 300만이고 러시아와 중국이랑 영토를 공유하고 있다고해서 그렇다치고 나머지 국가중에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는 후진국이라서 그렇다치고 유일하게 동아시아는 몽골 라오스 베트남 캄보디아 한국 이렇게 다섯나라만 징병제인데 참 아쉽네요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1 개 답변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NAVY2835
초인
국방훈련 43위, 국방무기, 육군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문제가 있죠.

미국이 지켜준다고 전쟁이 안 일어나면, 미국이 뒤를 봐주던 남베트남은 왜 무너졌을까요? 북쪽에서는 끊임없이 자체 핵개발과 대륙간 탄도미사일 발사시험을 준비하는데 어느날 갑자기 우발적인 군사충돌이 발생하지 않을 확률은 또 얼마나 될까요? 연평해전과 연평도 포격사건은 아직 기억하시나요?

국경을 맞대고 있는 북한이 징병제를 유지하는 한, 우리 역시 징병제를 유지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한국전쟁때도 직접적으로 참전한 전력이 있는 중국은, 인구가 자그마치 13억입니다. 예시로 드신 국가들 중 인도는 인구가 11억이고, 러시아는 한때 미국과 전세계를 양분했던 군사강국이자 세계 최고의 핵무기 보유국이죠. 인구 5천만에 불과한 우리가 마음대로 모병제로 전환하고 싶다고 전환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닙니다.

2019.04.10.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