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질문 성경 속 인물 중에서~
with**** 조회수 19,914 작성일2005.06.05

에스더[아하수에르 왕의 아내], 

에스겔, 

라합[여호수아와 갈렙을 숨겨준 기생], 

라엘, 

한나[사무엘의 모친],

세레스[모르드개 아내]

 

이들은 모두 성경 속의 인물입니다.

이 들의 영어이름을 가르쳐주세요. 물론 발음도요!!

 

ex) 리브가 = Rebekah [리베카]

      라헬 = Reachel[레이첼]

 

↑이런 식으로 해주셨으면 좋겠고요.. 질문에 하자가 있다면 바로 지적바랍니다.

프로필 사진

답변자님,

정보를 공유해 주세요.

2 개 답변
2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khi4****
태양신
주민등록증 발급 9위, 개신교, 정부기관 29위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에스더: Esther(에스더) - 뜻 : 「별」
에스겔: Ezekiel(이지키얼) - 뜻 :「하나님께서 강하게 하심」
라합: Rahab(라합) - 뜻 : 「넓다」
라엘: Lael(레일) - 뜻 : 「하나님께 속한 자」
한나: Hannah(해너) - 뜻 :「은총」
세레스: Zeresh(제레스) - 뜻 : 「금」

* 참고로 '세레스'는 '모르드개'의 아내가 아니라 '하만'의 아내입니다...^^*

----------------------
인물별 연구

에스더:Esther(인명)
(rTes]a, , Esther) 「별」

베냐민 사람 아비하일의 딸이다. 히브리 이름이 `하닷사라'하는 아름다운 처녀였다. 조실부모한 고아였으므로 사촌 오빠 모르드개가 자기 딸같이양육했다. 바벨론 왕 느부갓네셀에 의해 예루살렘에서 유다 왕 여고냐와 백성들이 사로잡혀 갈 때 그들도 같이 잡혀 갔다(에 2:5-7). 바사의 아하수에로 왕은 그의 치세제 3년에 나라의 부함과 왕위의 혁혁함을 시위하기 위해 일대 향연을 베풀었다. 제 7일에 왕은 7인의 어전 내시에 명하여 왕비 와스디를 불렀다. 그것은 왕비의 아름다움을 백성과 방백들에게 보이기 위해서였다. 하지만, 그녀는 왕명을 거역하여 나오지 않았다. 분노한 왕은 법률과 규례에 능통한 일곱 방백 중 하나인 므무간의 의견에 따라왕후 와스디를 폐하고 새 왕비를 맞게 되었다(에 1:21,2:2-4). 왕의 치세 제 7년 10월 와스디에 대신하여 에스더가 피택되어 왕비가 되었다(에 2:16,17). 그녀는 복잡다난한 때에 왕비가 되었으나, 그 때에는 그녀가 유대인이라는 것이 일반인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왕은 하만을 중용(重用)하였다. 에스더가 왕비가 된 지 5년 후(에 2:16,3:7) 하만은 자기에게 `꿇지도 아니하고 절도 하지 아니하는' 모르드개를 비롯하여왕국에 사는 온 유대인을 학살하려고 했다. 그는 막대한 뇌물(은 1만 달란트:국고의2/3에 해당)을 왕에게 바치는 한편, 유대인들이 왕의 법률을 지키지 않으며, 자기네의율법과 풍속을 고수한다고 왕에게 참소하여 유대인 학살 승낙을 얻어 왕의 조서를 각도에 발송했다(에 3장).모르드개는이사실을 에스더에게 말하여 유대 민족을 하만의마수에서 지킬 것을 부탁했다. 왕이 부르지 아니한 자는 그 누구도 왕 앞에 나아갈 수없고, 만약 이같은 법을 어기는 자는 죽임을 당하는 것이 당연하였다. 그런데 왕이 왕비인 그녀를 찾지않은 지가 한 달이 되었던 것이다. 그녀는 왕의 앞에 서는 것을 두려워했다. 그러나 그녀는 동족 모두와 함께 3일간의 금식 기도를 하고 "죽으면 죽으리이다"의 죽음을 각오한 다음, 왕에게 유대인의 구명을 부탁하려고 결심했다. 그녀가 죽기를 무릅쓰고 왕에게 나아갔을 때 의외로 왕은 그녀를 기쁘게 맞아 주었다. 이제 그녀는 비상한 신중성과 기지로 하만의 음모에 대하여 왕의 주의를 끄는 절호의 기회를포착했다. 즉, 그녀가 마련한 3일간의 연회석상에서 기분이 상쾌한 왕의 제안에 따라그녀가 요구한, 그녀 자신의 생명과 동족의 생명의 위급함을 왕에게 알리고, 함께 참석하고 있던 하만이 그 주모자라고 지적하자, 사태는 일변하여 모르드개를 죽이려고준비했던 높이 50규빗의 나무에 하만 자신이 달려 죽었다. 왕의 반지로 인친 조서는누구든지 취소할 수 없으므로 왕은 새로운 조서를 각 도에 내려 유대인 스스로가 생명과 재산을 지키도록 했다. 유대인의 학살 예정일인 12월 13일은 그들의 위대한 승리의날이 되고, 모르드개는 왕 앞에서 큰 자가 되어 존귀함을 받게 되었다(에 5:1-8:17). 이는 하나님께서 한 연약한 여자와 믿음의 사람 모르드개를 통하여 이방의 사지(死地)에서도 자기의 백성들을 보호하신 역사적 사실이다. 유대인들은 이 날을 `부림절'로 지키고 있다.에스더의 죽음에 대해서는 알려져 있지 않다. 만일 일반적으로 믿어지고 있는 것처럼, 아하수에로 왕이 크세르크세스라면 에스더는 그의 아내 중 하나이며, 오타네스의 딸이나 손녀이며, BC 479년, 즉 왕의 치세 7년인가 8년에 왕비로서 기록되어 있는 아메스토리스였던 것처럼 생각된다. 와스디는 제 3년, 즉 헬라와의 전쟁에 관해 대회의를열은 해에는 이미 권력있는 왕비였다(에 1:3,9). 에스더는 제 7년 10월에 왕비의 자리에 올라(에 2:16,17) 12년에도 그 자리에 있었다(에 3:7,5:3).


X참고〉`에스더'는 부모가 지어준 이름일 것이며, 또 후일 히브리인들은 귀여운 여자아이에게 반짝이는 샛별에서 따온 이 이름을 붙혔을 것이다(사 14:12,계 22:16). 그러나 `에스더'와 별의 신 `이슈탈'을 동일시하는 것은 어원학적으로 긍정할 수 없다.`에스더'의 두 문자는 a(아레프)로 시작하고, `이슈탈'은 [(아인)으로 시작하고 있다.이에 대하여 어떤 사람은, 바벨론에서 발견된 토기 위에 쓰여져 있는 유대인의 주문(呪文)에 `이슈탈'의 복수(複數)의 두 문자가 a로 쓰여져 있다고 한다. 그러나 토기의연대가 분명치 않으며, 혹 에스더서와 같은 연대일찌라도 그것은 하나의 퇴화한 밴형에 불과하다. 여하튼 `에스더'와 `이슈탈'을 동일시하는 것은 불가능할 뿐만 아니라당시 바사에서는 별을 `스태라'라고 말했다. `하닷사'가 신부를 뜻한다고 하는 것은옳으나, 이것이 여신들의 이름에 쓰인 확증은 없다. 다만 에스더의 히브리 이름 `하닷사'가 앗수르어의 `하닷사'와 비슷하기 때문에 오해를 받기 쉬우나, 이것은 오히려 `아다삿'이라고 발음되어야할 말이지 `하다삿'이 아니다.


에스겔:Ezekiel(인명)
(la qez]j,y] , Ezekiel) 「하나님께서 강하게 하심」
제사장 부시의 아들이다(겔 1:3). 유다 왕 여호야긴(BC 593년, 3개월 10일 치세)과 더불어 바벨론에 사로잡혀 가기까지 제사장으로서 예루살렘 부근에서 살았다. 여호야긴이 사로잡혀간 후 5년부터 선지자로서활동하기 시작했다(겔 1:2). 그는 바벨론(갈대아)의 그발 강가에서 델아빕에 있던 유대인 포로들과 같이 살았다(겔 1:1,3,3:15). 결혼하고(겔 24:18) 자기 집을 가지고있었다(겔 8:1). 그가 예언 활동을 시작한 여호야긴 왕 5년(BC594년)을`제30년'(겔1:1)이라고 말하고 있다. 이 `30년'은 레위인이 장막에서 봉사하기 시작하는 연령이30세였기 때문에(민 4:3) 에스겔의 연령이라는 설과, 느부갓네살(BC 605-562년)의 아버지 나보볼라살(BC 625-605년)이 즉위한 때부터 기산(起算)한 연수라는 설이 있다.그의 예언 활동은 예루살렘 멸망(BC 587 586년) 7년 전에 시작했다. 그는 포로의 땅바벨론에 있으면서 자유로이 예언을 하였고, 포로민들은 그의 말을 듣기 위해 그에게모였다(겔 8:1,14:1,20:1). 그러나 그들은 그의 말을 충실하게 듣지는 않았다(겔 33:30-33). 그의 사상 표현이나 용어는 선지자 예레미야와 비슷하므로 예레미야의 가르침을 이미 숙지하고 있었던 것으로 보인다. 그는 예루살렘에 있었을 때 성전에서 예레미야의 설교를 잘 들었을 것이다.에스겔 선지자 활동 당시의 날개달린 동물상아 조각품그 후 바벨론에 가서도 기록된예레미야의 예언집을 읽었는지도 모른다(렘 29:1,36:32,단 9:2). 예를 들면, 끓는가마의 비유(렘 1:13-15,겔 11:2-11,24:3-14), 패역한 자매(렘 3:6-11,겔 23:1-49), 회개했을 때의 죄사함(국민으로서:렘 18:5 12, 개인으로서:겔 18:21 32), 다윗 왕조의 왕이 악한 목자로서 대신됨(렘 23:1-6,겔 34:124), "아비가 신 포도를 먹었으므로 아들들의 이가 시다"라는 격언에 의한 개인적 책임의 사상(렘 31:29,30,겔 18:2-31), 새로운 영적인 것(렘 31:33,34,겔 11:19,20,36:2529), 예루살렘에 잔류한 유대인이 아니고 포로 유대인이 장래의 소망인 것(렘 24:1-10,겔11:15-21,37:1-14) 등이다. 포로후 제 27년이 그의 예언이 최후인 것처럼 기록되어있으며(겔 29:17), 최초가 포로후 제 5년이기 때문에(겔 1:2) 그의 예언 활동은 적어도 22년이었다. 그의 죽음에 대해서는 분명치 않다. 후대의 전설에 의하면, 그가 우상숭배를 비난했기 때문에 유다의 한 왕족에게 피살되었다고 한다.


라합:Rahab(인명)
(bj;r:, jRaca;b , JRaavb , Rahab) 「넓다」

여리고 성에 사는 가나안 기생이다. 눈의 아들 여호수아(이스라엘 백성의 영도자)가 싯딤에서 두 정탐군을 보내었는데, 라합은 위험을 무릅쓰고 이들을 자기 집에 유숙시켰다. 정탐군이 침투했다는 보고를 들은 여리고 왕은 라합에게 연락하여, 네 집에 유숙한 이스라엘의 간첩을 끌어내라고 명령했다. 그러나 라합은 이들을 숨기고, 그들이 왔다가 이미 떠나버렸다고 허위 보고를 했다. 잡으러 온 사람들은 라합이 말하는 방향으로 추적하러 갔다. 라합은 밤에 그들이 숨어 있는 지붕에 올라가서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에게 주신 줄을 알기 때문에 나나 이 땅 백성이 두려워 한다. 우리는 너희가 애굽에서 나올 때 홍해를 마르게 하시고, 아모리의 두 왕을 전멸시킨 일을 다 들었기 때문에 정신을 잃었다. 그러니 내가 너희를 선대하였은즉, 후에 내 부모 형제들을 살려 주겠다고 여호와 앞에 맹세하고 진실한 표를 내라"라고 그들에게 말했다. 그들로 부터 약속을 받은 라합은 성벽 위 자기 집 창문에서 그들을 줄로 달아서 내려 도피시켰다. 그들은 도망하기에 앞서 라합에게 우리가 쳐들어 올 때 창문에 붉은 줄을 매어 표시하면 그 집에 있는 사람은 다 구원을 받을 것이라고 약속했다(수 2장).그러므로여호수아가 여리고 성을 함락시켰을 때, 앞서 그 정탐꾼은 라합과 그 부모, 형제, 친족, 그리고 그에게 속한 모든 것을 다 구했다. 그리하여 그들은 이스라엘 사람들과 같이 살았다(수 6:22-25). 그리하여 라합은 신앙 위인 중의 한 사람(히 11:31,약2:25)이 되고, 후에 롯의 시아버지인 살몬의 아내가 되고, 보아스의 어미가 되어 다윗과 예수의 조상이 되었다(마 1:5). 그런데, 이런 기생에게 이런 행위에 필요한 통찰력이 과연 있었을까하는 문제이다. 그러나, 라합이 속해 있던 계급의 사회적 지위를 생각한다면 이 의문은 해소 된다. 이 계급의 여자들은 먼 곳에서부터 오는 여행자들에게 접할 기회를 갖는다. 그러므로 라합도 용이하게 최근 광야에서 나온 새 부족의 위업과 희망을 알 수 있었을 것이다. 만일 그렇다면, 라합은 그들이 지나온 새롭고 다른생활에 매혹되어 그들과 더불어 운명을 같이 하려고까지 생각했을 것이다.


라엘:Lael(인명)
(lael; , Lael) 「하나님께 속한 자」
게르손 계통의 사람 족장 엘리아삽의 아비이다(민3:24). 이 종족들은 성막 옆에 거주하였으니, 이는 그들의 직무가 성막을 보호하는 것을 의미한다.


한나:Hannah(인명)
(hN;j', Hannah) 「은총」
에브라임 사람 엘가나의 두 아내 중 하나이며, 선지자인 사무엘의 모친이다.

그녀는 남편 엘가나의 사랑을 독차지하였으므로 다른 아내로부터는미움을 받았다. 즉, 브닌나가 한나를 시기한 것은 첩(?)의 소행도 되지마는 한나가 갑절이나 사랑을 받고 있는데 대한 반항이다. 한편, 한나는 연노하도록 무자하였으므로매년 실로에 올라가서 하나님께 경배하며 제사드릴 때에 "만일 주의 여종의 고통을 돌아보시고 나를 생각하시고 주의 여종을 잊지 아니하사 아들을 주시면 내가 그의 평생에 그를 여호와께 드리고 삭도를 그 머리에 대지 아니 하겠나이다"라고 서원 기도를드렸던 것이다. 유다인은 무자함을 일종의 저주로 비관한다. 한나는 누구를 원망치 않고 하나님께 하소연하였던 것이다. 엘가나는 한나를 "내가 그대에게 열 아들보다 낫지아니하뇨"라고 위로하였다. 엘리 제사장은 한나의 기도하는 것을 보고 술에 취한 줄오해했지만, 한나의 중심 소원을 들은 다음 그는 하나님께서 그녀의 기도하여 구한 것을 허락하시기를 축원해 주었다.한나의 간절한 소원은 이루어져 아들을 낳았다. 그리고 사무엘이라 이름하였다. 그녀는 사무엘을 젖 뗄 때까지 실로에 올라가지 않다가 젖 뗀 다음 올라가서 하나님께 약속한대로 아들을 바쳤던 것이다(삼상 1장).그후그녀는세아들과 두 딸을 얻었다(삼상 2:21). 한나는 ⓧ 여호와는 신실하사 기도를 들으셨고, ⓨ 하나님은 절대 능력으로 부약제강(扶弱制强)하시며, ⓩ 장차 메시야의 출현에 대한 예언적 찬송 기도를 드렸다(삼상 2:1-10). 이 찬미는 신약의 마리아의 찬가(눅 1:46-55)와 비교할만하다.또 한나의 모습 전체는 목가적이고 아름다워 모세의 탄생과 흡사하며 새 시대의 예명을 고하는 듯하다. 확실히 경건한 모친의 한 전형이 여기에 만들어져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세레스:Zeresh(인명)
(vr하만의 아내이다. 하만이 모르드개가 대궐 문에서 일어나지도 않고 인사도 하지 않는다고 심히 노하여 집에 돌아와 말할 때에, 그의 아내 세레스와 모든 친구가 50규빗이나 높은 나무에 달라고 말했다(에 5:10,14). 또 하만이 모르드개에게 왕복을 입히고 말을 태워 성중을 다니면서 "왕이 존귀케 하시기를 기뻐하시는 사람에게는 이같이 할 것이라" 하고 외친후 집으로 돌아와 번민하여 머리를 싸고누워 자기의 당한 모든 일을 아내 세레스에게 말하자, 그녀는 "모르드개가 과연 유다족속이면 당신이 그 앞에서 굴욕을 당하기 시작하였으니 능히 저를 이기지 못하고 분명히 그 앞에 엎드러지리이다"라고 예측하여 말했다(에 6:11-14).

2005.06.06.

  • 채택

    질문자가 채택한 답변입니다.

  • 출처

    성경사전 + 영어사전 참조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
1번째 답변
프로필 사진
HolyGlory
초인
개신교 41위, 가톨릭, 소규모종교 분야에서 활동
본인 입력 포함 정보

에스더 = Esther [에스더]

에스겔 = Ezekiel [에즈키엘]

라합 = Rahab [라합]

라엘 = Lael [레일]

한나 = Hannah [헨나]

세레스 = Zeresh [제레스]

 

영어는 한 단어로도 발음이 다양하기 때문에 이와 다른 한글 표기가 있을수 있습니다

2005.06.06.

도움이 되었다면 UP 눌러주세요!
UP이 많은 답변일수록 사용자들에게 더 많이 노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