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아 던

category 궁금한 스타 2019. 11. 9. 18:44

패왕색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화려한 퍼포먼스로 무대를 휩쓸었던 그녀는 바로 현아. 그리고 남자친구로 공개되면서 주목 받고 있는 구)이던 현) 던. 현재 열애기간만 4년차라고 하는데 최근에는 연인사이이지만 같은날에 앨범을 발표하기도 하며 심지어 같이 방송에 출연하여 주목되고 있는데 그리하여 현아 던 두사람의 열애사와 어떤인물들인지 살펴보도록 하였습니다.

■ 현아 던 연애사

사실 결혼을 하고 부부사이라도 육아프로그램이 아닌 이상 한 방송에 같이 출연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죠. 더나아가 결혼을 앞두고 있는 사람이 아닌 결혼을 하지 않은 연인사이끼리는 같은 방송에서 동시에 출연하는 모습을 아예 없었으나 이러한 기록을 현아와 던이 깨버렸습니다.


바로 최근 '아는형님'에서 현아와 던 나이차이 2살 연상연하 커플이 동반출연하여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출연만으로도 많은 주목이 되었지만 두 사람의 연애사가 큰 이목을 끌었습니다. 현아와 던의 연애이야기를 살펴보면 현재 두 사람은 연애기간이 천일이 지나 4년이나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아마 다들 현아와 던 사이에서 누가 먼저 고백을 했을지 굉장히 궁금해할텐데요. 대부분 사람들은 던이 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오히려 현아가 1년반동안이나 짝사랑을 하다가 고백했던 거라고 합니다. 그럼 현아가 던의 어떤 매력에 빠졌던 것일까?


두 사람이 알고지내면서 어느 순간부터 현아가 생각했던 모습과는 반대로 행동하는 던을 보고 점차 호감을 가졌다고 하는데요. 예를 들어 같이 작업하고 알고 지낸지 몇달이 지났음에도 전화번호를 묻지 않았고 스케줄, 연습등 함께 시간을 늘 보내면서도 10m의 거리를 항상 유지하는 행동들이 현아에겐 눈에 보였다고 합니다. 

여기에다가 언제부터인가 던의 얼굴에서 현아 본인의 얼굴이 보였었다고 하는데요. 그리하여 어느순간부터 현아는 던을 좋아하게 되면서 좋아하는 티를 많이 냈었지만 던은 눈치채지 못했다고 하네요. 그리하여 결국 현아는 집 앞에서 술을 한잔 가볍게 먹은 다음 술이 깨고 나서 고백해야겠다는 다짐을 했지만 첫고백은 실패를 했었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그후 두 사람은 연인사이가 되어 최근에는 동방출연 외에 캠핑도 가고 심지어 11월 5일 같은날에 현아는 '플라워 샤워', 던은 'MONEY(돈)'을 발표하면서 주목과 동시에 많은 부러움을 사고 있습니다. 현재 두 사람은 공개적으로 연인임을 밝히고 늘 함께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사실 현아와 던의 공개 연애를 두고 굉장한 고믾이 많았다고 합니다. 이에 대해 현아는 오랜 시간 생각을 많이 했다고 하네요. 거짓말이 또 거짓말을 낳는게 무서웠기에 솔직해졌고 공개 연애를 인정하게 됬다고 하네요. 이러한 두 사람에 대해 조금 더 깊숙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현아

솔로 여가수로서 이효리 다음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던 인물로 원더걸스 -> 포미닛 -> 솔로 -> 트러블메이커 -> 프리플 H -> 현재는 솔로로 오랜만에 '플라워 샤워'로 돌아왔죠. 활동이력에 대해서 말하기엔 너무 많기에 이정도로 줄이고 특색있는 부분 많이 궁금한 부분들 위주로 적어보겠습니다.

먼저 현아라고 하면 늘 따라오는 수식어 패왕색. 이는 현아 '체인지'를 발표하면서 시작 된 것인데 당시 17살임에도 불구하고 골반 춤을 선보이면서 많은 감탄을 하게 되었고 심지어 뮤직비디오는 청소년 관람불가 판정을 받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리하여 이때 골반춤으로 인해 패왕색이라는 수식어가 붙기 시작했죠.


다만 패왕색이 무슨뜻인지 잘모르는 사람도 있는데 이 단어는 만화 원피스에서 나온 단어로 패기라는 뜻입니다. 다른의미로 풀어본다면 다른 사람들 위에 설 수 있는 왕의 자질이라고도 말하죠. 그만큼 대단하다는 뜻입니다.


패왕색을 가진 것 만큼 현아 몸매 역시 이쁜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비록 모델처럼 큰 키를 가진 것은 아니지만 가늘고 긴 팔과 다리와 혹독한 다이어트 자기 관리로 만들어 낸 것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2012년도에는 몸짱 아이돌 중에서 2위를 차지한 적도 있다고 하네요.


■ 현아 큐브에서 방출

이 사건은 현아가 트리플 H로 활동을 하던 중 현재 남친인 이던(던)과 열애설이 초반부에 터졌을 때는 당시 소속사 큐브에선 이를 부정했었습니다. 그러나 현아는 거짓말로 이어가는 것 보다 솔직해지고자 하는 마음에 열애 사실을 현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2016년부터 사귀었다고 발표를 하게 되죠.

이러한 사실을 확인한 큐브측에서는 공식보도자료를 통해 매니지먼트를 하는데 있어 서로 간의 신뢰와 믿음을 최우선으로 일해 왔지만 수 많은 논의와 고심 끝에 현아, 이던(던) 두 아티스트와는 신뢰 회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었기에 현아와 이던(던)을 임의탈퇴를 결정지었다고 발표하게 됩니다.


그러자 팬들은 "포미닛 다 이적할 때 현아 혼자 의리 지켜줬는데 왜 방출을 시켜?", "사고친 것도 아니고 그냥 사내 연애만 했을 뿐인데 쫓아내는 건 너무했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지만 일부 팬들은 "내가 큐브 직원이었다면 방출시키고도 남았을 것"이라고 의견이 갈려지기 시작했고.


더불어 현아 역시 큐브에게 편지를 작성하기도 했었습니다. 당시 편지 내용은 “오늘날 큐브엔터테인먼트가 있기까지 지난 10여 년 동안 몸이 부서져라 열심히 활동한 죄밖에 없다”며 “옛정을 생각하신다면 아름답게 원만히 해결되기를 소망한다”라는 내용이였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큐브측에선 시간을 계속 끌다가 2018년 10월 15일부터 현아와 던이 정식으로 방출이 확정되면서 소속사 큐브를 나오게 되죠. 그렇지만 현재는 싸이가 설립한 소속사 P NATION(피네이션)과 계약하여 활동하고 있습니다.

■ 현아 프로필

현아 본명 김현아 생년월일 1992년 6월 6일 생으로 현재 현아 나이는 만 27세이며 고향은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입니다. 키는 164cm, 몸무게 43kg, 혈액형은 o형이며 최종 학력은 건국대학교 예술학부 영화전공 중퇴로 한국예술고등학교 음악과가 최종학력이 되겠고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남동생이 있습니다. 현재 소속사는 피네이션이며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 던

현아의 남친으로 알려져있는 그는 어릴적부터 가수의 꿈을 가지고 JYP 오디션을 본 경험을 가지고 소속사 큐브 연습생이 되었다. 그렇게 열심히 활동하 던 중 당시 가수 지나(G.NA)의 백댄서로도 출연하기도 하며 현아의 '잘 나가서 그래' 무대 피처링 외에 여러 경험을 쌓더니. 


드디여 2016년도에 펜타곤이라는 그룹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그룹 내에서 당시 던의 포지션은 메인래퍼, 메인댄서, 보컬을 담당했었고 현아, 후이, 이던과 함께 트리플 H를 결성하여 활동하던 중 현아와 열애로 인해 소속사에서 나오게 되었죠. 그후에는 싸이가 설립한 피네이션에 현아와 함께 계약하여 활동하고 있으며 예전 예명 '이던'을 버리고 '던'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 던 프로필

던 본명 김효종 생년월일 1994년 6월 1일 생으로 현재 던 나이는 만 25세이고 고향은 전라남도 화순군입니다. 키는 173cm, 몸무게 60kg, 혈액형 o형이며 최종 학력은 전남기술과학고등학교라고 합니다. 그 외에 가족으로는 아버지, 어머니, 형이 있으며 여러 SNS 중 인스타그램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012345678910111213

여기까지 현아와 던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들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아이돌 커플이 되어 열애 사실을 숨기지 않고 솔직한 모습으로 활동하는 부분이 너무 멋지게 다가오네요. 앞으로도 이러한 솔직함으로 방송 이어 가기를 바랍니다.